본문 바로가기

2019/0217

아키티오 SK-3501-U3.1C 무소음 초고속 저장장치 만들어서 쓰기 무소음에 대용량 초고속 USB 저장장치를 만들어보자 깔끔한 외형에 성능까지 좋은 저장장치를 써보려고 합니다. 아키티오 SK-3501-U3.1C를 이용해서 무소음 초고속 저장장치를 만들어서 써볼 생각인데요. 저장장치가 하나만 들어가는 부분이 아쉽긴 한데요. 아키티오 SK-3501-U3.1C는 S-ATA 타입의 저장장치를 USB 3.1 Gen2로 연결시켜줄 수 있는 저장장치 입니다. HDD를 장착해서 사용이 가능하며 SSD를 장착해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가장 빠른 저장장치를 만들어서 쓰려면 SSD를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exFAT로 포멧을 하면 활용도가 더 좋아집니다. 맥북프로에서도 연결에 문제가 없고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외장 저장장치는 자유롭게 다양한 컴퓨터에 연결해서 .. 2019. 2. 25.
벤큐 빔프로젝터 BenQ GS1 720P 화질 사용기 분위기 있게 영화를 감상하고 싶다면 준비해보자 빔프로젝터와 스마트폰이 연결 가능한 제품들이 많아지면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벤큐 빔프로젝터 BenQ GS1는 720P 화질에 휴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세부 설정 메뉴도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벤큐 빔프로젝터는 BenQ GS1를 내어놓으면서 고성능 제품들은 물론 휴대용 제품들까지 폭넓게 제품을 내어놓고 있는데요. 휴대용 제품들은 여러가지를 써보긴 했지만 너무 크기가 작은 제품에서 너무 많은 것을 바라면 힘듭니다. 포켓에 들어갈 정도의 작은 사이즈의 제품들도 있으나 너무 밝은 밝기를 원하는 것은 무리라는 것이죠. 그래서 저는 약간 크기는 있지만 휴대가 가능한 사이즈의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DLP 방식의 프로젝터로 300안시의 밝기를 가지고 .. 2019. 2. 24.
아키티오 NT2-U3.1 USB-C 3.1 Gen2 레이드 스토리지 대용량 스토리지를 간편하게 만들어 보고 싶을 때 요즘 컨텐츠들이 대부분 고화질이라 용량도 큰 편입니다. 그래서 대용량 스토리지를 검색해볼텐데요. 아키티오 NT2-U3.1는 USB-C 3.1 Gen2 타입으로 동작하는 레이드가 가능한 스토리지 입니다. 2개의 드라이브를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며, RAID 0/1 등의 설정이 가능하죠. 아키티오 NT2-U3.1는 USB-C 타입을 사용하고 있어서 exFAT로 포멧한다면 스마트폰 등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NAS를 운영하는것도 좋겠지만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대용량의 스토리지를 구축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괜찮은 제품 입니다. 요즘은 하드디스크 용량이 크면서도 가격이 비교적 저렴해져서 대용량 스토리지를 만들기가 좀 더 쉬워졌는데요. 아키티오 NT2-.. 2019. 2. 24.
Sony XLR-K2M FDR-AX100 캠코더 A7M3 카메라 사용해보기 사운드 널띄는 문제를 잡기위해서 투자한 마이크 캠코더에 기본 마이크 성능도 훌륭하긴 한데요. 그런데 사운드 노이즈 때문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Sony XLR-K2M를 구매해서 음질을 높여보기로 했는데요. FDR-AX100 캠코더와 A7M3 카메라에서 사용을 해 봤는데요. Sony XLR-K2M는 Mi 단자에는 모두 사용이 가능 합니다. 소니에 나오는 대부분의 카메라나 캠코더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참고로 XLR-K1M이 더 좋긴 하더군요. 다만 별도의 브라켓이 필요하긴 합니다. 저는 기본 줌 마이크만 사용할 것이라서 XLR-K2M이 오히려 더 좋더군요. 저는 혼자 촬영을 하고 혼자 편집을 하기 때문에 사실 이 줌마이크가 편할까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시 오히려 괜찮은 점이 더 많았는데요. .. 2019. 2. 22.
BOYA BY-BM3031 소니 A7M3 샷건 마이크 사용기 유튜버를 꿈꾸는 분들 샷건 마이크를 써보고 싶다면 유튜버를 꿈꾸는 분들은 방송장비에도 관심이 많을텐데요. BOYA BY-BM3031를 이용해서 소니 A7M3 샷건 마이크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드릴려고 합니다. 카메라에 기본 내장된 마이크도 훌륭하긴 하지만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담기 위해서는 별도의 마이크를 쓰는것이 더 좋습니다. BOYA BY-BM3031는 방송용 수준의 맑고 정교한 오디오 수음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단계 하이패스 필터(로우컷) 기능도 있고 증폭 기능도 가능하여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AA배터리가 2개가 들어가는 타입이며, 최대 120시간 사용이 가능 합니다. 기본적으로 윈드 스크린도 제공하며 오디오 단자로 연결되는 범용 디자인으로 다양한 카메라와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 2019. 2. 20.
UAG 맥북프로 15인치 터치바 케이스 사용 느낌은? 겁나게 튼튼한 케이스를 맥북프로 2018에 입혀보자 튼튼한 케이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지 않을까 싶은데요. UAG 맥북프로 15인치 터치바 케이스를 사용해 봤습니다. 스마트폰 케이스를 그냥 크게 확장해 둔듯한 디자인 인데요. 해외 유튜버들이 올려둔 자료를 보면 바닥에 던지고 모서리로 떨어뜨려도 멀쩡히 잘 버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UAG 맥북프로 15인치 터치바 케이스를 쓴다고 하더라도 물론 노트북을 떨어뜨리거나 하면 좋지는 않겠죠. 튼튼한 만큼 떨어뜨리더라도 고장 확률을 좀 줄여준다고 생각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스크레치나 떨어뜨렸을 때 더 강하다고 생각하고 쓰면 될듯 싶은데요.그런데 처음 장착할 때 꽤 뻑뻑하게 들어가긴 하네요. 디자인도 호불호는 분명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UAG 맥북프로 .. 2019. 2. 18.
컴소닉 CM-7070USB 리뷰 마이크 스텐드 조합 음질 평가 방송을 하기 위한 마이크 좀 더 저렴하면서도 괜찮은 제품 1인 미디어 시대에 방송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게임 방송과 생방송을 염두해 둔 분들에게 어울리는 제품일 것 같습니다. 컴소닉 CM-7070USB 리뷰를 통해서 마이크 스텐드 조합으로 쓰는 방법과 음질 평가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가격에 비해서는 나름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깨끗한 목소리 전달을 통해서 화상통화를 하거나 녹화를 하거나 할 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컴소닉 CM-7070USB는 기존에 제품과 약간 차별화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중간 역할도 할 수 있도록 해서 모니터링 하면서 사용도 가능 합니다.실제로 사용해보니 좀 아쉬운 점도 있었는데요. 실제로 사용시 스텐드가 꼭 필요하긴 하더.. 2019. 2. 17.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데스크 조명 히트파이프 60년간의 품질 유지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나만의 특별설계된 조명 신체 시계를 고려햐여 조명을 설계한 새로운 조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데스크 조명을 만나 봤는데요. 히트파이프를 이용하여 조명의 품질이 60년간의 유지되도록 만든 제품인데요.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데스크 조명은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고 합니다. 태양이 뜨고 지는 동안에 광량과 색온도는 변화가 있는데요. 이것에 맞춰서 LED 조명의 빛의 밝기와 색온도가 바뀌도록 설계를 했습니다. 지역을 설정하면 자연광의 데이터를 해석하고 그에 따라 LED를 조절을 합니다. 높낮이와 길이를 조절하고 회전도 가능해서 원하는 위치에 조명을 위치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플로어스탠드형과 데스크형 두가지가 나와있고 색상도 2가지로 준비가 .. 2019. 2. 16.
델 옵티플렉스 7760 AIO 6코어 확장 가능한 올인원PC 리뷰 인텔 6코어에 기존 내구성을 그대로 이어받은 기업용 올인원PC 기업용 PC에서 갖춰야할 조건을 모두 갖춘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델 옵티플렉스 7760 AIO는 8세대 6코어 인텔 v프로 프로세서에 4K HDR 모니터 , 빠른 저장장치, 확장 가능한 일체형의 올인원PC 입니다. 기업용 PC로 실제로 사용시 편리함을 줄만한 기능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델 옵티플렉스 7760 AIO은 화상카메라가 있어서 화상회의는 물론 얼굴인식을 통한 잠금해제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SD카드리더기와 DP,HDMI 출력도 가능하여 다양한 장치들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 합니다. 말 그대로 올인원PC로 업무시 작업 효율을 높여주고 넓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선정리가 좀 더 쉽고 관리가 간단하다는 장점도 있을 .. 2019. 2. 13.
우미디지 UMIDIGI F1 가성비 스마트폰 CooliCool 할인 물방울 디자인 듀얼카메라의 가성비 스마트폰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성능의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우미디지 UMIDIGI F1 가성비 스마트폰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CooliCool 사이트에서 할인 판매 중 인데요. 일정기간 내에 한정해서 할인 판매 중 입니다. 우미디지 UMIDIGI F1 는 얼핏보면 포코폰이랑 많이 닮았습니다.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한 만큼 사양은 약간은 더 낮긴 한데요. Helio P60 프로세서를 사용했습니다. 램은 4GB에 롬은 128GB 입니다. 내장 메모리가 넉넉해서 용량은 큰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겠네요. 제가 사용 중인 스마트폰도 128GB인데 편한점은 동영상 촬영하거나 할 때 용량 걱정은 해본적이 없는 것 같네요. 이 제품은 배터리 용량도 넉넉해서 5150mAh.. 2019. 2. 8.
클레버 타키온 고속무선충전기 CTW-03 게임하면서 발열제어 영화, 게임 하면서 스마트폰을 충전을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냉각 쿨러를 넣어서 무선충전기의 효율을 높인 제품을 써 봤는데요. 클레버 타키온 고속무선충전기 CTW-03는 게임하면서 충전을 해도 발열제어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무선충전을 할 때 충전기와 스마트폰에 발열이 높아지면서 효율이 떨어지는데요. 클레버 타키온 고속무선충전기 CTW-03는 내부에 블로어팬을 넣어서 스마트폰의 발열은 물론 충전기의 발열도 줄여 충전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했습니다. 아이폰X 아이폰8/8+ 의 경우에는 애플 규정상 7.5W 이상의 고속무선충전을 지원하며 최근 나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지원하는 고속무선충전을 모두 지원해서 빠르게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팬이 없는 타입과 있는 타입은 당연하지만 성능차이가 있긴 합.. 2019. 2. 7.
UM2 QCPD100W 노트북 2대 USB-PD 충전은 물론 스마트폰까지 고속충전 노트북 2대는 물론 스마트폰까지 최적 상태로 충전 요즘 나오는 노트북은 대부분 USB-PD를 지원 합니다. 보조배터리까지도요. UM2 QCPD100W는 노트북 2대 USB-PD 충전은 물론 스마트폰까지 고속충전을 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실제로 성능이 어느정도 나오는지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UM2 QCPD100W는 이전에 나왔던 QC90W를 보완하는 새로운 모델 입니다. USB-PD포트를 2개를 넣었지만 60W 30W로 출력을 나눠서 문제가 없도록 만든 모델이죠. 맥북프로 삼성올웨이즈 LG올데이그램 델 XPS 래티튜드 등 다양한 노트북들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나 USB-PD를 지원하는 보조배터리 스마트폰 등 다양한 제품을 충전할 수 있어서 앞으로 활용도가 더 높아지게 될 제품인데요.4개의 디바이.. 2019. 2. 5.
아스트로 Astro A50 게이밍 헤드셋 이어쿠션 세척해보기 헤드셋 물청소를 해보고 싶을 때 무선 게이밍 헤드셋 중에서는 가장 마음에 드는 녀석 이었는데요. 선이 없는 자유로움 그리고 놀라운 음장효과를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죠. 아스트로 Astro A50 게이밍 헤드셋을 오래 쓰다보니 그런데 조금씩 오염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귀에 닿는 부분에 먼지가 많이보이더군요. 그래서 이어쿠션 세척해보기를 했습니다. 이어쿠션 부분이 분리가 가능한데 그래서 물세탁이 가능 합니다. 물론 세탁기에 돌리는 것은 좋지 않고 조심스럽게 손빨래를 하면 됩니다. 방법도 간단하고 세척 후 깨끗해지니 새제품 쓰는 것 같은 느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유지관리도 쉬운 편이고 기능도 좋아서 매우 만족스러웠는데요. 무선으로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고 올려만 놓으면 충전이 가능하니 무척 좋았는데.. 2019. 2. 5.
클레버 타키온 프로 듀얼 PD 퀵차지 3.0 고속 멀티충전기 리뷰 노트북 2대 스마트폰 2대 총 4대를 동시 충전한다 가장 빠르게 최초로 공개하는 제품인데요. PD가 2개나 들어간 제품 입니다. 클레버 타키온 프로 듀얼 PD 퀵차지 3.0 고속 멀티충전기 리뷰를 통해서 이 제품의 성능을 검증해보려고 하는데요. 측정기를 이용해서 측정 해 봤습니다. 클레버 타키온 프로 듀얼 PD 충전기는 말 그대로 USB-PD 포트가 2개나 들어갔습니다. 좀 다르다면 이 제품 전에 나왔던 제품들 경우 USB-PD포트가 2개라고 하더라도 동시에 노트북을 충전하거나 하면 한쪽이 충전 안되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이 제품은 그런 문제를 해결한 제품 입니다. 요즘은 노트북 태블릿 닌텐도 열화상카메라까지 대부분 USB-C 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한데요. 점점 활용도가 높아지는 USB-PD에 대해서 대.. 2019. 2. 3.
스틸시리즈 RIVAL 710 RGB 게이밍 마우스 리뷰 1:1로 정확하게 움직이는 게이밍 마우스 진동기능까지 진동 기능을 추가하고 게이밍 성능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었습니다. 스틸시리즈 RIVAL 710 RGB 게이밍 마우스 리뷰를 통해서 어떤 성능을 가지고 있고 게임할 때 어떤 느낌인지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스틸시리즈 RIVAL 710 RGB 마우스 이전에 킨주 마우스를 써 봤던게 기억이 나는데요. 너무 오래전 이야기이긴 하지만 좀 전체적으로 낮고 날렵한 마우스라는 인상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라이벌 마우스는 오른손 전용 마우스 입니다. 그립감은 뭔가 케쥬얼한 옷 같은 느낌이 있었는데요. 오른손 전용 마우스이지만 둥근 부분 외에 각진부분도 있어서 처음에는 약간 적응이 필요했습니다. 적응이 어느 정도 되었을 때는 OLED의 특이한 기.. 2019. 2. 2.
델 래티튜드 7390 리뷰 업무용 노트북 13인치 노트북 거의 모든 기능을 넣은 업무용 노트북으로는 최고로 치는 제품이 있다? 뭐가 다르길래 회사에서 사용할 때 최고의 노트북이 아닐까 싶은데요. 델 래티튜드 7390 리뷰를 통해서 어떤 점이 좋았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업무용 13인치 노트북으로는 정말 필요한 기능만 거의 다 넣은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델 래티튜드 7390는 얼굴 지문인식 그리고 스마트카드 리더기 기능 , vPro 등 회사에서 실제로 많이 사용되는 기능들을 넣어둔 제품 입니다. 회사에서 요즘은 데스크탑 대신 노트북을 쓰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동이 쉽고 성능도 괜찮고 확장성도 좋고 배터리도 오래가고 연결성도 좋고 여러가지 원하는 사항들이 많을텐데 이런 기능들을 대부분 넣은 모델이라고 볼 수 있죠. Dell은 한번 제품을 만들 때 기능과 안정성 디자인에 상당히 신경을 .. 2019. 2. 1.
소니 A7R3 메모리 가장 튼튼하고 빠른 SD메모리 소니 SF-G64T 후기 세상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튼튼한 SD메모리는? 고속연사나 4K/8K 동영상 촬영을 하는 분께 좋은 제품일 것 같은데요. 소니 A7R3 메모리 가장 튼튼하고 빠른 SD메모리를 소개 합니다. 소니 SF-G64T 후기를 통해서 이 제품이 가지는 특장점과 왜 좋은지에 대해서 설명을 할 것인데요.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튼튼한 SD메모리를 써보니 뭔가 든든하고 믿음이 생기네요. 일반 메모리는 3개의 부품을 조립해서 만드는데 반해서 이 제품은 고경도 재료를 한번에 둘러싸는 일체형 모놀리식 구조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제품에 비해서 18배나 강하고 5미터 자유낙화도 통과를 하고 -25도에서 80도까지도 정상동작을 합니다. 극한의 촬영을 할 때에는 카메라도 신뢰도가 높아야겠지만 데이터가 기록된 미디어의 안정성도 무척 .. 2019. 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