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티오 SK-3501-U3.1C 무소음 초고속 저장장치 만들어서 쓰기

무소음에 대용량 초고속 USB 저장장치를 만들어보자

깔끔한 외형에 성능까지 좋은 저장장치를 써보려고 합니다. 아키티오 SK-3501-U3.1C를 이용해서 무소음 초고속 저장장치를 만들어서 써볼 생각인데요. 저장장치가 하나만 들어가는 부분이 아쉽긴 한데요. 아키티오 SK-3501-U3.1C는 S-ATA 타입의 저장장치를 USB 3.1 Gen2로 연결시켜줄 수 있는 저장장치 입니다. HDD를 장착해서 사용이 가능하며 SSD를 장착해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가장 빠른 저장장치를 만들어서 쓰려면 SSD를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exFAT로 포멧을 하면 활용도가 더 좋아집니다. 맥북프로에서도 연결에 문제가 없고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외장 저장장치는 자유롭게 다양한 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디자인이 깔끔하고 이뻐서 그냥 책상에 놓는 것 만으로도 뭔가 기분이 좋아지네요.

 

아키티오 SK-3501-U3.1C 무소음 초고속 저장장치 만들어서 쓰기

아키티오 SK-3501-U3.1C는 10Gbps 대역폭 속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USB-C PD 15W를 지원해서 연결된 기기를 충전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 제품은 2.5인치 3.5인치 타입의 저장장치를 모두 다 장착 가능 합니다.

 

박스에도 설명이 있네요. 연결된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근데 USB-C PD 15W라고 하더라도 노트북을 충분히 충전시킬 정도의 빠른 충전은 아니여서 전원을 유지시켜줄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박스를 열어봤습니다. 제품과 설명서, 스티커, 고무다리, 전원어댑터 등이 보입니다.

 

제품 구성품을 보면 알 수 있지만 USB 케이블과 전원 어댑터만 연결하면 사용이 가능 합니다.

 

제품 본체인데요. 상단에는 아키티오 로고가 있습니다. 알루미늄 금속 재질로 만들어져 있어서 디자인이나 색상이 너무 멋집니다.

 

전면에는 타공망이 있고, 하단에는 방열판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디자인은 꽤 근사합니다.

 

이 제품은 팬이 없는 형태로 기본적으로 무소음으로 동작이 가능 합니다. 후면에는 USB 3.1 Gen2 단자와 전원단자,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본체 하단 부분을 보면 케이스와 일체형이지만 방열판 디자인이 보입니다. 제품 케이스 외형 자체가 방열판 역할도 함께 합니다.

 

전원 어댑터는 입력은 프리볼트로 여러나라에서 사용이 가능한 타입 입니다.

 

제품 하단에 볼트 4개를 풀면 케이스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모두 케이스의 일부분이고 실제 중요한 부분은 작은 기판에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하드디스크를 장착을 시켜 봤습니다. 하드디스크를 장착 후 하단에 볼트를 조여줍니다.

 

맥북프로 15인치 터치바와 같이 놓아 봤는데요. 실버 색상이면 정말 깔맞춤이 될 것 같네요.

 

맥북프로에 연결하면 맥북프로를 느리지만 충전하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그런데 좀 이상한 점이 있었으니,

 

4.37V 2.81A정도가 입력 되는데 그래서 노트북에서는 충전중이지 않은 것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아주 약하게 충전이 이뤄집니다. 실제 사용시에는 전원을 따로 연결해 두고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드디스크를 장착 후 속도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속도는 데이터가 믾이 들어가 있어서 인지 그냥 무난하게 나오네요. 보통 하드디스크의 속도를 쓸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EXFAT로 포멧을 해둔 상태라면 맥북프로에도 그냥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 이미지에 있지만 특별히 이 제품은 맥북프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디자인 때문에 맥북과 잘 어울려서 이미지를 그렇게 썼을 뿐이죠.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컴퓨터에도 잘 됩니다.

 

하드디스크를 넣고 사용시 한가지 문제가 있었다면 케이스에는 팬이 없어서 소음이 없으나 하드디스크의 진동과 소음이 좀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진동을 줄일려면 하단에 쿠션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을 깔아주면 더 좋습니다.

 

실제 사용시 개인적으로는 용량이 큰 SSD를 장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2TB SSD도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까요.

 

SSD를 장착 후 속도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명령조합 읽기 쓰기 속도가 모두 500MB/sec 이상이 나옵니다. 4K 작은 파일에 대한 속도도 나쁘지 않아서 저장장치로는 무척 훌륭 합니다. 이제 용량이 큰 SSD만 장착하면 되겠네요.

 

exFAT로 포멧하면 스마트폰에서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연결시 충전도 동시에 이뤄집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갤러리 이미지와 동영상을 아키티오 SK-3501-U3.1C로 복사를 해 봤습니다. 복사가 상당히 빠르게 이뤄집니다. 

 

복사 후 사진과 동영상을 재생해 봤는데 물론 역시 빠르게 잘 재생이 됩니다. 스마트폰은 물론 윈도우 컴퓨터, 맥북프로 등 다양하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초고속 저장장치가 만들어졌네요. SSD를 사용하면 장점이라면 속도도 빠르지만 소음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이 제품은 SSD 장착을 염두해두고 쓰면 정말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되셨길 바랍니다.

구매링크 : http://www.wizplat.com/product/product_detail.html?part_idx=208&search_item=&item_idx=922

이 글은 새로텍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핑구야 날자 2019.02.25 06:45 신고

    때로는 소음이 있는게 좋긴 하던데 무소움이라 좋기는 하겠어요

    perm. |  mod/del. |  reply.
  2. 애리놀다~♡ 2019.02.25 11:55 신고

    속도도 빠르지만 소음도 없다.
    이거 괜찮네요. ^^*

    perm. |  mod/del. |  reply.
  3. *저녁노을* 2019.02.26 06:09 신고

    좋아 보이네요.
    ㅎㅎ

    잘 보고가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perm. |  mod/del. |  reply.
  4. 핑구야 날자 2019.02.26 06:44 신고

    속도도 빠르고 소음도 없어서 좋아 보이네요

    perm. |  mod/del. |  reply.
  5. GeniusJW 2019.02.27 00:47 신고

    우와!!
    무소음이라니,
    정말 탐나는 제품이네요~~
    저도 하나 갖고싶네요~~ㅎㅎ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