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소닉 CM-7070USB 리뷰 마이크 스텐드 조합 음질 평가

방송을 하기 위한 마이크 좀 더 저렴하면서도 괜찮은 제품

1인 미디어 시대에 방송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게임 방송과 생방송을 염두해 둔 분들에게 어울리는 제품일 것 같습니다. 컴소닉 CM-7070USB 리뷰를 통해서 마이크 스텐드 조합으로 쓰는 방법과 음질 평가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가격에 비해서는 나름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깨끗한 목소리 전달을 통해서 화상통화를 하거나 녹화를 하거나 할 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컴소닉 CM-7070USB는 기존에 제품과 약간 차별화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중간 역할도 할 수 있도록 해서 모니터링 하면서 사용도 가능 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좀 아쉬운 점도 있었는데요. 실제로 사용시 스텐드가 꼭 필요하긴 하더군요.


컴소닉 CM-7070USB 리뷰 마이크 스텐드 조합 음질 평가

오디오 단자를 이용하는 제품들도 많지만 요즘은 USB로 연결하는 제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유라면 연결이 간편하고 쉬워서이죠. 그리고 건전지를 넣을 필요도 없으며 전원문제로 부터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죠. USB로 연결되어서 생기는 전기적인 노이즈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이 제품은 노이즈는 큰 문제가 안되는 정도 입니다.


구성품으로는 마이크와 스텐드, USB 케이블,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에 대한 설명서 입니다. 설명서에는 마이크와 스피커 설정 방법이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마이크는 꽤 고급스럽게 생겼습니다. 외형은 금속바디는 아니고 플라스틱 바디 입니다. 하지만 약간은 묵직한 느낌이 있습니다. 앞에는 버튼이 몇가지 있는데 멀티미디어와 관련된 버튼이 있습니다.


하단에는 USB 단자가 있습니다. 호환되는 케이블이면 다 연결이 가능 합니다. USB Type B 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마이크 측면에는 헤드폰 단자가 있습니다. 헤드폰 단자에 이어폰 등을 연결해서 음악을 듣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이어폰 연결시 컴퓨터 뒤에 연결해야할텐데 마이크에 연결해서 동선을 줄이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마이크는 둥근 형태인데 마이크의 소리 입력부는 로고가 있는 정면 부분인 것 같습니다. 다른 부분과 소리가 입력되는 강도가 좀 다르네요.


USB 케이블은 꽤 길이가 긴 편 입니다. 넉넉한 길이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분리가 가능한 케이블인 만큼 만약 더 긴 길이가 필요하거나 짧은게 필요하다면 다른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케이블은 USB Type-B 타입을 지원하는 형태를 쓰시면 됩니다.


USB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 입니다. 그런데 이렇게는 사용할 수 없고 받침대를 연결해야 합니다.


받침대를 장착한 모습 입니다. 좀 뭔가 그럴듯해 졌죠.



사용시 이렇게 세워놓고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마이크를 연결하면 이 마이크가 스피커 출력역할도 하게 되어있어서 오디오 출력 (소리) 설정이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이 마이크를 연결하면 잘 듣고 있던 음악이 갑자기 안들리는 증상으로 뭔가 문제가 있나 생각할 수 도 있습니다. 문제는 아니고 소리 설정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소리 설정에서 재생이 CM-7070USB로 설정된게 보입니다. 이것은 자동으로 이렇게 변경되는데 이것을 자신이 사용하는 스피커가 재생되도록 기본설정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마이크는 마이크대로 사용이 가능하고 음악은 원래 자신이 사용하던 스피커로 들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에 음성이 정확하게 들어오는지 확인 합니다. 소리-녹음 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만약 이것도 다른 장치가 선택이 되어있다면 소리가 녹음이 안되니 CM-7070USB를 기본장치로 설정 합니다.


실제 사용시 그런데 스텐드가 필요했습니다. CM-7070USB의 기본 받침대를 이용해서 사용시 책상에 놓으니 마이크와 사람의 거리가 멀어져서 소리가 좀 작게 녹음이 되더군요. 그래서 스텐드를 이용해야 합니다.


스텐드는 금속재질로 되어있고 꽤 튼튼하며 꽤 무거운 마이크까지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꽤 튼튼하고 제품 마감도 잘 되어있었습니다.


스프링이 관절을 잡아주는 형태 인데, 조이는 부분을 더 강하게 조이면 더 무거운 마이크까지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책상에 고정하기 위해서 조립을 합니다.


마이크를 올려놓는 공간까지 모두 다 조립을 했습니다. 이제 책상에 조립을 합니다.



설치를 마친 모습 입니다. 마이크의 로고 부분에 입력부라고 생각하고 이부분을 자신의 앞으로 오도록 설치 하면 됩니다. 마이크를 통해서 말을 해보면 목소리가 정말 깨끗하게 녹음이 됩니다. 마이크 노이즈도 거의 없네요.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마이크 음질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실제로 그냥 목소리를 녹음을 해 봤습니다. 그리고 스텐드를 설치한 상태로 사용을 해 봤습니다. 실제로 영상을 재생해서 들어보고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이크의 위치를 옮겨가면서 실제 음성이 어떻게 전달되는지 그대로 영상으로 찍은 것이니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이 글은 컴소닉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