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Astro A50 게이밍 헤드셋 이어쿠션 세척해보기

헤드셋 물청소를 해보고 싶을 때

무선 게이밍 헤드셋 중에서는 가장 마음에 드는 녀석 이었는데요. 선이 없는 자유로움 그리고 놀라운 음장효과를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죠. 아스트로 Astro A50 게이밍 헤드셋을 오래 쓰다보니 그런데 조금씩 오염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귀에 닿는 부분에 먼지가 많이보이더군요. 그래서 이어쿠션 세척해보기를 했습니다. 이어쿠션 부분이 분리가 가능한데 그래서 물세탁이 가능 합니다. 물론 세탁기에 돌리는 것은 좋지 않고 조심스럽게 손빨래를 하면 됩니다. 방법도 간단하고 세척 후 깨끗해지니 새제품 쓰는 것 같은 느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유지관리도 쉬운 편이고 기능도 좋아서 매우 만족스러웠는데요.

무선으로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고 올려만 놓으면 충전이 가능하니 무척 좋았는데요.

 

아스트로 Astro A50 게이밍 헤드셋 이어쿠션 세척해보기

게임을 할 때 보통 사용을 하는데 이어쿠션에 먼지가 계속 붙어서 지저분해질 수 있습니다. 오래 사용하면 사실 어쩔 수 없는데요.

 

그런데 이 제품은 이어쿠션이 분리가 가능 합니다. 분리가 가능하니 청소가 쉬운데요. 분리를 해서 털어내거나 해서 청소할 수 있습니다.

 

이어쿠션을 분리 한 뒤 칫솔로 주변을 청소 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도 쿠션 비슷한게 있는데 이부분도 청소를 해줍니다.

 

분리한 이어쿠션은 물청소를 할 수 있는데요. 세탁기에 돌리면 안되고 손으로 세탁 해야 합니다. 세제는 울세제를 이용을 했습니다.

 

따뜻한 물에 세제를 살짝 풀고 이어쿠션을 손으로 주무르면서 청소를 합니다.

 

살살 문지르면서 눌러주면서 청소하면 쉽게 청소 됩니다. 생각보다는 까만 물이 나오는군요.

 

물청소를 마친 뒤에는 탈수를 한번 해줍니다. 세탁기에 넣고 탈수만 돌려도 충분하네요. 그 후 그늘진곳에서 조금 말리면 완전히 말릴 수 있습니다.

 

청소를 다 마친 뒤 사용해보니 느낌이 너무 좋네요. 새제품 쓰는 것 같은 느낌 입니다. 요즘 헤드셋들은 제품마다 다르긴 하지만 분리해서 청소가 가능한 형태도 많은데요. 분리가 가능하다면 이렇게 물청소를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가죽재질로 된 경우라면 물청소를 하면 안됩니다. 재질이 변형될 수 있으니까요. 참고되셨길 바랍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드래곤포토 2019.02.05 11:54 신고

    풍요와 행복이 가득한 설날 되세요 ^^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