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버 타키온 프로 듀얼 PD 퀵차지 3.0 고속 멀티충전기 리뷰

노트북 2대 스마트폰 2대 총 4대를 동시 충전한다

가장 빠르게 최초로 공개하는 제품인데요. PD가 2개나 들어간 제품 입니다. 클레버 타키온 프로 듀얼 PD 퀵차지 3.0 고속 멀티충전기 리뷰를 통해서 이 제품의 성능을 검증해보려고 하는데요. 측정기를 이용해서 측정 해 봤습니다. 클레버 타키온 프로 듀얼 PD 충전기는 말 그대로 USB-PD 포트가 2개나 들어갔습니다. 좀 다르다면 이 제품 전에 나왔던 제품들 경우 USB-PD포트가 2개라고 하더라도 동시에 노트북을 충전하거나 하면 한쪽이 충전 안되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이 제품은 그런 문제를 해결한 제품 입니다. 요즘은 노트북 태블릿 닌텐도 열화상카메라까지 대부분 USB-C 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한데요. 점점 활용도가 높아지는 USB-PD에 대해서 대응하는 제품인 만큼 점점 용도가 다양해질 것 같습니다. 

맥북프로 2018 , 삼성 노트북, 델노트북, LG노트북, USB-PD를 지원하는 보조배터리 등 다양한 제품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클레버 타키온 프로 듀얼 PD 퀵차지 3.0 고속 멀티충전기 리뷰

Dual PD (듀얼 PD)포트를 넣고 그것도 모자라서 QC3.0 포트까지 2개나 들어간 제품인만큼 이 제품의 스펙상 출력은 최대 110W까지 가능 합니다.


같이 사용하기 위해서 클레버타키온의 USB-C to USB-C 케이블도 이용을 해 봤습니다. 100W 전송이 가능하고 4K UHD 화면 연결까지 가능하며 10Gbps를 지원하는 제품 입니다.


클레버 타키온 프로 듀얼 PD 퀵차지 3.0 고속 멀티충전기 구성품 입니다. 충전기와 거치대 , 전원케이블, 설명서가 들어가 있습니다. 아쉽지만 이 제품도 8자코드가 사용되고 접지는 따로는 안되는 모델 입니다.



전면에는 상태표시등, USB-PD포트 2개 (60W, 30W) , QC3.0포트 2개가 있습니다.



후면에는 8자 콘센트가 있고, 전원선을 연결해서 사용 합니다. 이 제품은 입력이 프리볼트로 세계 어느나라에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USB-PD포트는 2개가 있는데 위에 있는게 1번으로 60W(20V 3A)를 지원 합니다. 그 바로 아래의 2번 포트는 30W를 지원하여 (20V 1.5A) 를 지원 합니다. 



하단에 주황색 단자는 Ai 단자로 QC3.0을 지원을 합니다. 3.6 ~ 12V까지 지원을 하여 장치들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은 클레버타이콘 코어 Type-C 케이블을 이용 했습니다.



케이블은 꽤 굵직하군요. 이 케이블은 E-Marker IC 칩이 들어간 형태로 20V 5A까지 대응을 합니다. 20V 충전을 하는 만큼 가능하면 케이블도 좋은 것을 쓰는게 좋습니다.


충전기는 거치대에 올려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전용 거치대에는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등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전원선을 연결한 모습 입니다. 전원선은 1미터 정도로 짧다면 좀 짧고 길다면 긴 사이즈 입니다. 만약 더 긴 케이블이 필요하다면 별도로 구매해서 연결해도 됩니다.



충전기의 대기시 전력소모량을 측정해 봤습니다. 측정기는 HPM-100A 입니다. 대기시 전력소모량은 0.512W 정도 됩니다. 즉 아무 기기도 충전하지 않는 상태에서는 플러그를 뽑거나 멀티탭을 끄는게 도움이 됩니다.



USB-PD 1번 포트를 이용해서 60W 충전을 해서 맥북프로를 충전을 시켜 봤습니다. 전력측정기에는 64.24W가 측정이 됩니다.



실제 USB-C 테스터기로 측정한 결과 19.4V 2.86A로 55.48W로 충전되는게 확인이 됩니다. 수치는 조금 변동이 있었는데 거의 60W가 들어가는게 확인이 됩니다.


이번에는 맥북프로와 삼성 올웨이즈 노트북을 동시에 충전을 해 봤습니다.



삼성 올웨이즈 노트북을 충전기의 USB-PD 2번포트 (30W)에 연결을 해 봤습니다. USB-C 측정기로 보면 20.2V 1.46A로 29.49W로 충전되는게 확인 됩니다. 스펙에 맞춰서 충전이 되네요.



노트북 2대를 동시에 충전하여 USB-PD포트를 모두 사용시 전력소모량은 95W 정도가 됩니다.



이번에는 USB-PD포트 2개와 QC3.0포트 2개를 이용해서 맥북프로, 삼성 올웨이즈, 갤럭시노트8, LG V40을 동시에 충전을 시켜 봤습니다.



QC3.0포트를 통해서 충전되는 값을 확인해보면 (9V 1.57A) (8.96V 1.36A)로 고속 충전 되는 것이 확인이 됩니다.



전력측정기로 측정시 4개의 포트를 모두 다 최대로 사용시 121.9W (MAX 123W)가 측정이 됩니다. 충전기 자체가 소모하는 전력소모량을 합산한 값이지만 실제로 110W 이상 빠르게 충전되고 있는게 확인이 됩니다.



고속 충전 중에 충전기의 발열도 열화상카메라를 이용해서 확인해 봤습니다. 전면 부분의 발열을 보면 가장 높은 온도가 38.7도 정도로 생각보다는 낮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후면 부분의 발열 입니다. 가장 높은 부분 온도는 37.3도로 역시 마찬가지로 낮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충전을 장시간 하면 발열이 좀 더 올라갈 수 는 있겠으나 생각보다는 발열제어도 잘 되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USB-PD 2번 (30W) 포트에도 맥북프로를 연결해도 충전은 잘 됩니다.



19.8V 1.40A로 27.72W 수준으로 충전되는게 확인 됩니다. 30W로 충전 시키면 맥북프로 경우 원래는 87W 충전기로 사용이 가능한데 그래서 충전 시간이 좀 더 오래 걸립니다. 하지만 충전은 가능하죠.

이 제품은 USB-PD 포트가 2개나 들어간 제품이라 장점이 있습니다. 노트북 2대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니 활용도가 높을 것 같네요. 그리고 닌텐도나 아이패드프로나 다양한 기기들을 충전을 할 수 있으니 앞으로 활용도가 점점 더 기대되는 제품 입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https://youtu.be/_siSbU-5m8I

"응모는 위 유튜브 댓글에 하셔야 합니다."

지금 이 제품에 대해서 이벤트를 진행 중 입니다. 위 영상의 링크로 접속하여 이벤트에도 참여를 해주세요.


구매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vapaluxit/products/4076350483

이 글은 바이퍼럭스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핑구야 날자 2019.02.03 12:12

    급할 때는 편하겠네요 고속 충전은 배터리에 별로 좋지 않다고 들었어요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