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9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8.4 놀라운 화질 하만카돈 가성비 태블릿 고성능 놀라운 화질 하만카돈의 사운드까지 괜찮은 가성비 태블릿 성능아 상당히 괜찮은 저가형 가성비 태블릿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8.4 놀라운 화질과 하만카돈 스트레오 사운드 고성능 가성비 태블릿을 써 봤는데요. 시력보호나 화면 녹화 등 괜찮은 기능이 많이 들어가 있네요.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8.4는 너무 심하게 크지도 작지도 않아서 휴대할 수 있는 편리한 사이즈의 태블릿 제품 입니다. 가격도 나름 괜찮고 성능도 좋아서 꽤 완성도가 높은 제품이었는데요. 사운드가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확실히 좋은점도 강점인 것 같네요. 성능이 괜찮아서 게임용으로도 괜찮네요. 무엇보다 8.4인치는 사이즈가 딱 적당합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8.4 놀라운 화질 하만카돈 가성비 태블릿 화웨이 미디.. 2018. 10. 31.
에너맥스 리큐퓨전 240 i9-9900K 화려한 조명효과 성능도 훌륭 이쁘고 성능도 괜찮은 일체형 수냉쿨러 장착해보자 처음에는 파워서플라이만 생각 했었는데요. 수냉쿨러쪽도 꽤 괜찮아서 써 봤습니다. 에너맥스 리큐퓨전 240 i9-9900K 조합으로 사용을 해 봤는데요. 화려한 조명효과와 성능도 훌륭한 제품 이었습니다. 에너맥스 리큐퓨전 240은 2열 라디에이터를 사용했고 띠 모양의 RGB 빛 튜닝으로 화려한 멋진 시스템을 만들 때 꽤 유용한 일체형 수냉 쿨러 입니다. Flow Indicator Design으로 유속을 확인할 수 있도록 배려 했고, 내부에 냉각수가 부족해지면 직접 사용자가 채워서 보충 할 수 있도록 해놓아서 일체형 수냉 쿨러이지만 꽤 여러가지를 생각해서 나온 모델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RGB 빛튜닝 경우 Asrock, MSI, 기가바이트 등 다양한 메인보드.. 2018. 10. 30.
삼성 노트북 업무용 노트북 NT560XAA-X54A 사용기 업무용으로 편집용으로 집에서 쇼핑용으로 데스크탑 대신 노트북을 집에서도 사무실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는데요. 삼성 노트북 업무용 노트북 NT560XAA-X54A을 사용을 해 봤는데요. 8세대 CPU 15.6인치의 화면에 FHD 해상도 그리고 Nvidia MX150을 넣은 제품 입니다. 삼성 노트북 업무용 노트북으로 이 제품을 소개 하는 이유라면 가격과 성능이 나름 괜찮아서 입니다. 업무용으로 과거에 쓰던 노트북들은 많이 두껍고 무거웠는데요. 요즘은 얇고 가벼운 노트북도 많죠. 이 제품은 엄청 얇고 가벼운 노트북은 아니지만 나름 괜찮은 가격에 성능까지 갖춘 모델 입니다. 프로그래밍이나 업무용이나 디자인용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노트북 입니다. 8세대로 넘어가면서 이제는 2코어가 아니라 .. 2018. 10. 30.
에어팟 무선충전 케이스 게이즈온 케이스 겸 충전까지 무선충전의 자유로움을 나의 에어팟에도 주고 싶다면 완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중에서 제일 혁신적인 제품인데요. 여기에 기능을 더합니다. 에어팟 무선충전 케이스를 소개하려고하는데 게이즈온 케이스는 외부보호와 무선충전까지 같이 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에어팟 무선충전은 되면 편리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물론 2세대는 무선충전이 되겠지만 1세대 쓰시는 분들에게는 이 제품이 꽤 편리할 것 같습니다. 저는 기존 충전케이스에서 이어폰만 빼서 끼우는 형태인줄 알았는데 기존 케이스를 그냥 무선충전케이스에 다시 넣는 형태더군요. 에어팟을 이제는 무선충전기 위에 올려만 놓으면 충전이 됩니다. 그리고 케이스 보호도 되죠. 에어팟 무선충전 케이스 게이즈온 케이스 겸 충전까지 이 제품은 생각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데요.. 2018. 10. 27.
스타벅스 스테인레스 텀블러 보온 보냉 잘되는 이쁜 컵 집에서 커피 폼나게 마시는 방법 컵을 바꾸자 집에서 커피 먹을 때 분위기 낼 때 괜찮은 제품 아닐까 싶은데요. 스타벅스 스테인레스 텀블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보온 보냉 잘되는 이쁜 컵 입니다. 직접 보니까 꽤 고급스럽네요. 완전한 스테인레스는 아닌지라 잘 써야할듯해요. 스타벅스 스테인레스 텀블러는 초기버전은 빨대도 스테인레스였던 것 같은데 그것은 잘못 하면 입안에 상처 생긴다고 해서 저는 안쓰고 있었는데요. 이 제품은 빨대가 플라스틱이라 나쁘지 않네요. 하얀색 검은색 두가지 컬러가 세트로 들어가 있는데요. 저는 와이프랑 저랑 이렇게 나눠서 쓰려고 합니다. 스타벅스 스테인레스 텀블러 보온 보냉 잘되는 이쁜 컵 집에 여러가지 보냉컵이 있긴 하지만 이것은 스타벅스 마크가 있다는 특별함이 있죠. 후후 컵만 들.. 2018. 10. 27.
해각포 게다리포 술안주로 딱 좋은 게다리육포 맛보기 맥주 고급안주로 취급받는 게다리포 해각포 맛보자 맥주안주로 까먹는 재미가 있는 상품이었는데요. 해각포 게다리포 술안주로 딱 좋은 게다리육포 맛을 봤습니다. 보통 게다리를 쪄서 먹거나 할텐데요. 근데 이렇게 말려둔 제품을 먹으니 언제든 필요할 때 꺼내서 먹을 수 있겠네요. 해각포 게다리포를 먹고 난 뒤 남는 껍질은 육수용으로 쓸 수 도 있고 곱게 갈아서 거름용으로 쓸 수 도 있습니다. 천천히 하나씩 까서 먹는 재미가 있어서 나름 괜찮았는데요. 게맛 향이 살짝 나는데 손으로 만진다고 해서 손에 뭔가 향이 남거나 하진 않아서 아무곳에서나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먹을 때 가루가 좀 날릴 수 는 있지만요. 하나 꺼내서 먹어보는데 처음 먹어보는거라 이건 뭔가 싶었는데 먹다보니 중독성 있는 맛이네요.. 2018. 10. 26.
차량용 공기청정기 오토메이트G 미세먼지 담배냄새 곰팡이 새차증후군 새로운 개념의 차량용 공기청정기 더 광범위한 효과 알파인코리아의 30년 기술력이 집약된 소형 공기청정기를 써 봤는데요. 차량용 공기청정기 오토메이트G는 황사 미세먼지 담배냄새 곰팡이 새차증후군 유발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 다양한 형태의 유해물질을 없앨 수 있습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필터가 있는 형태가 대부분인데요. 이 제품은 좀 다른 방식으로 공기를 정화 합니다. 24K 도금 , 백금침, 18K 금장으로 순수 음이온과 천둥 번개가 칠때 나오는 플라즈마 음이온을 방출하여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 입자가 서로 뭉처셔 바닥에 가라앉게 하여 사람의 호흡기로 들어가지 않도록 해줍니다. 이때 발생한 정화이온은 차량 실내를 돌아다니며 계속적으로 환경유해물질들과 합쳐져서 분해가 됩니다. 차량처럼 좁은 실내에서 큰 힘을 .. 2018. 10. 24.
노트북 알루미늄 거치대 오메이 ALS300 맥북프로2018 올려보기 노트북을 데스크탑처럼 쓰고 싶다면 이것을 이용해보자 노트북을 메인으로 쓰는 환경에서는 꼭 필요할만한 물건 소개 합니다. 노트북 알루미늄 거치대 오메이 ALS300를 써 봤는데요. 뉴 맥북프로 2018 레티나 터치바를 올려놓고 사용을 해 봤습니다. 노트북 알루미늄 거치대는 수명이 긴데요. 오메이 ALS300는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구조가 단순하고 16인치까지 노트북을 올릴 수 있어서 왠만한 노트북은 모두 올려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알루미늄 재질 자체가 열을 잘 방출하지만 이 거치대가 열을 더 잘 방출하도록 돕진 않습니다. 다만 열려있는 부분이 많아서 노트북 바닥이 시원한 공기와 닿는 부분이 더 많아져서 열이 좀 더 낮아지는 효과가 있죠. 다만 더 큰 목적은 노트북을 데스크탑 처럼 사용하기 위.. 2018. 10. 24.
뱅앤올룹슨 BEOPLAY H9i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터치제어까지 블루투스 헤드셋의 결정판 고급형 사운드는 어떻게 다를까 프리미엄 무선 헤드폰을 사용을 해 봤는데요. 음질은 정말 놀라울 정도네요. 뱅앤올룹슨 BEOPLAY H9i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향상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에 트랜스퍼런시 모드 터치제어까지 되는 모델인데요. 뱅앤올룹슨 BEOPLAY H9i는 고급스럽게 생긴 외형과 가죽 재질감 놀라운 사운드 성능까지 갖춘 제품 입니다. 사용시간은 18시간 가랑 가능해서 하루종일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약간 추워지는 요즘 헤드폰을 악세서리 처럼 착용하고 다니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 제품은 노이즈 캔슬링으로 주변 소음을 차폐하면서 사용이 가능하며, 트랜스퍼런시 모드를 통해서 반대로 외부 소리를 들을 때 헤드폰을 벗지 않고 사운드를 들을 수 .. 2018. 10. 23.
맥북프로 접지 케이블 팜레스트 따끔 거리는 현상 잡자 노트북 쓸 때마다 따끔따끔 해결하는 방법은? 이 현상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을듯 한데요. 따끔거리는 부분 입니다. 맥북프로 접지 케이블 쓰면은 팜레스트 따끔 거리는 현상을 잡을 수 있는데요. 정확히는 접지를 시키는 것 입니다. 맥북프로 접지 케이블은 쓰는게 여러모로 좋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케이블은 접지가 안되기 때문이죠. 금속재질로 되어있는 노트북 경우 접지가 안될 경우 손이 닿는 부분에 따끔거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것은 물론 사용하는데 있있어서 불편한 점도 있지만 장치의 수명을 낮추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전기를 사용하는 전자장비는 잔류전류가 생기는데 그것을 없애려면 접지를 반드시 해야하기 때문이죠. 제가 사용하는 맥북프로 레티나 2018 터치바 입니다. 쓰면서도 맥만이 가지는 매력때.. 2018. 10. 23.
나스용(NAS) 하드디스크 14TB 추천 Seagate IronWolf Pro 14TB 안정성과 성능 현존하는 가장 초고용량 하드디스크 소개 합니다. HDD를 구매하려는 분들은 이글을 보시면 참고가 되실 것 같습니다. 나스용(NAS) 하드디스크 14TB 추천을 해보려고 하는데 Seagate IronWolf Pro 14TB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안정성과 성능 고용량 모두 다 잡은 모델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나스용(NAS) 하드디스크 14TB 추천을 하는 이유는 가장 고용량의 HDD이며 높은 안정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Seagate IronWolf Pro 14TB는 현존하는 하드디스크 중 가장 고용량 제품 중 하나 입니다. 하루 종일 몇년 동안 계속 켜져 있어야 하는 NAS용 하드디스크로 최적화된 모델이며 IronWolf Health Management (IHM)을 탑재하여 일반적인 S.M.A.R... 2018. 10. 22.
에이조 모니터 EIZO EV2785 4K 전문가용 모니터 SCREEN INSTYLE 그래픽작업용으로 너무 좋은 모니터 작지만 거대한 모니터 그래픽 작업을 하는 분들이 꿈꾸는 마지막 단계의 모니터가 아닐가 싶은데요. 에이조 모니터 EIZO EV2785 4K 전문가용 모니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SCREEN INSTYLE 기능도 있고 다양한 편의 기능이 추가된 모델인데요. 에이조 모니터 EIZO EV2785는 27인치에 4K IPS 패널이 사용된 모니터 입니다. 화면은 넌글래어 타입으로 빛반사가 없습니다. 4K 해상도에 163ppi의 아주 촘촘한 픽셀 피치를 이용해서 실제 사용시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화면 배율을 150%로 높여서 사용해도 글자가 어색하지 않고 아주 섬세하게 표현이 됩니다. 좋은 것은 알고 있었지만 직접 써보니 더 확 느껴지는데요. 사진 , 동영상, 그래픽작업을 할 때 이 모.. 2018. 10. 15.
모빌아이 ADAS 전방추돌 차선이탈 경고로 생명을 지킨다 안전은 준비하면 챙길 수 있다 내 가족을 위해서 실수를 하면 아주 큰 사고가 날 수 도 있는데요. 막을 수 없을까요. 모빌아이는 ADAS로 전방추돌 차선이탈 경고로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사고는 일어나지 않도록 막아주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빌아이는 ADAS 기술력 및 적용 했을 때 사고가 얼마나 줄어드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가능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차량을 운전하면서 잠깐 한눈을 팔수도 있고 잠깐 졸려서 눈을 감을 수도 있는데요. 사람은 실수를 할 수 있어서 잠깐 한눈을 팔거나 하면 대형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터널에서 졸음운전으로 대형버스가 앞에 있는 차량을 잇따라 충돌하면서 큰 사고가 났었는데요. 이때 운전자에게 미리 사고를 감지하고 알려줬더라면 사고를 막을 수 있었을지 모릅니다.. 2018. 10. 12.
온수매트 단점 극복하는 라디언스 라디샤인 전기매트 수면개선까지 추워서 잠이 쉽게 들지 않을 때 침대에 이거 올려봐요 꽤 오랫동안 이 제품을 사용해봐서 좋은 점을 많이 알고 있는데요. 온수매트 단점 극복하는 라디언스 라디샤인 전기매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체온을 잘 유지해주면 수면개선까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온수매트 단점을 잘 모르는 분들은 전기를 이용하는 제품이라서 전자파에 민감해서 알아보셨을 텐데요. 근데 실제로 써보면 컨트롤러 부분은 전자파가 높게 나옵니다. 전자파가 전혀 안나오는 제품은 없는데요. 물론 매트에서는 물이 사용되므로 전자파가 나오지 않게 되겠지만 컨트롤러를 가까이 놓고 사용하면 오히려 더 전자파에 많이 노출 될 수 도 있죠. 그리고 물을 나중에 버릴때도 문제이고 오래사용할 경우 누수의 걱정도 안고 써야 하죠. 제가 소개하는 제품은 얇은 전기.. 2018. 10. 12.
페이유 G6 플러스 미러리스 카메라 짐벌 스마트폰까지 RX100 짐벌 미러리스 하이엔드 카메라 짐벌로 너무 좋은 제품 800g까지의 카메라는 모두 올려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페이유 G6 플러스 미러리스 카메라 짐벌을 소개 합니다. 스마트폰까지 올려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RX100 짐벌로 저는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페이유 G6 플러스 미러리스 카메라 짐벌은 A6300이나 A6500 같은 카메라까지 장착이 가능 합니다. 렌즈는 28-70mm 까지 장착이 된다고 하니 어떻게 보면 너무 무거운 카메라 아닌 경우에는 장착해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짐벌과 앱을 연동 후 카메라까지 연결하면 짐벌을 통해서 카메라 제어까지 가능 합니다. 미러리스 카메라 또는 하이엔드 카메라를 손으로 들고 동영상 촬영은 사실 너무 어려운데요. 페이유 G6 플러스 미러리스 카메라 짐벌 스마트폰까지 .. 2018. 10. 10.
B tv UI 최신 업데이트 홈 메뉴 UI 변경 HDR10+ 돌비애트모스까지 확 달라진 UI 너무 편하게 컨텐츠 골라서 맞춤으로 본다 요즘에는 휴일에 영화관에 안 가고 집에서도 영화를 멋지게 즐기고 있답니다. B tv UI가 최신 업데이트 되면서 홈 메뉴 UI가 변경이 되고 좀 더 콘텐츠를 즐기기 쉽게 변경이 되었네요. B tv UI 최신 업데이트 아직 안 하신 분은 설정에 들어가서 업데이트를 해보세요! 아이들을 위한 키즈채널도 제공하며 영화와 드라마를 자주 즐기는 분들을 위해서 B tv 홈을 제공하는 등 사용자 맞춤으로 시작화면을 맞출 수 도 있는데요. IPTV 국내 최고 화질인 HDR10+ , 사운드는 돌비애트모스까지 지원을 해서 이를 지원하는 TV와 사운드바가 있는 경우 더 멋지게 즐길 수 있답니다. 직접 써 보니 TV를 더 좋은 것을 쓰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 들게 만드네요.. 2018. 10. 5.
사무용 모니터 ASUS VZ279 27인치 가성비 모니터 후기 ASUS의 3년 AS보증하는 IPS모니터 살펴보자 가정용으로도 업무용으로도 사용할 때 괜찮은 제품이었는데요. 사무용 모니터 ASUS VZ279 를 소개 합니다. 27인치 가성비 모니터로도 알려진 모델인데요. 전력소비량이 낮고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것이 특징 입니다. 사무용 모니터 ASUS VZ279를 사용하면서 장점 단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호환성에 중점을 조금 맞춘 모델 입니다. D-Sub 단자가 들어갔으니까요. 요즘 모니터에서는 일부 모니터는 HDMI 단자로 옮겨가고 D-Sub 단자를 없애는 추세이긴 합니다 하지만 필요한 경우도 있죠. 그럴때 활용이 가능 합니다. 화면 품질이나 디자인 등은 깔끔했는데요. 기존에 24인치 모니터를 쓰던 분들은 더 체감이 많이 올 것 같네요. 사무용.. 2018. 10. 4.
라이젠 7 2700X 피나클 릿지 X470 AORUS GAMING 7 WIFI 조합 씨디맨이 사용하는 AMD 라이젠 시스템 새로 구성해봤어요 제가 사용하는 8코어 시스템 인데요. 벤큐 EW3270U 4K 모니터와 함께 사용 중이죠. 라이젠 7 2700X 피나클 릿지 X470 AORUS GAMING 7 WIFI 조합으로 사용 중 인데요. 고화질 동영상 작업시 쓰려고 합니다. 라이젠 7 2700X는 8코어 16쓰레드로 동작하므로 멀티코어를 활용하는 작업에 어울립니다. 제가 영상작업을 대부분 4K로 하는데요. 근데 실제 메인 컴퓨터 중 하나는 QHD 해상도의 모니터 입니다. 이 컴퓨터는 4K 모니터를 연결해 놓아서 화면 확인시에는 좀 더 유리한 점이 있는데요. 요즘 영상 편집 등의 이유로 라이젠 시스템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 라이젠 컴퓨터를 소개해보려고.. 2018. 10. 2.
씨디맨이 사용하는 Aorus i7-8700K 시스템 소개 제가 사용하는 메인 시스템 중 하나 소개 합니다 컴퓨터 케이스를 닫아 놓고 사용한적이 몇번 없는듯 싶네요. 씨디맨이 사용하는 Aorus i7-8700K 시스템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메인 컴퓨터 중 하나 입니다. i9-7980XE 시스템도 있어서 메인이 여러개입니다. 씨디맨이 사용하는 Aorus i7-8700K 시스템은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 이므로 메인 컴퓨터라고 불러도 될 듯 한데요. 게임 테스트 할 때도 이 컴퓨터를 보통 이용을 합니다. i7-8700K CPU도 있는데 이번에 i7-8086K로 바꿔봤습니다. 오버클럭을 하지 않으면 사실 큰 차이는 느끼긴 힘든 옆그레이드이긴 한데요. 그래도 기분은 좀 더 좋네요. 제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책상에 있는 컴퓨터인데요. 그럼 소개를 해볼께요... 2018. 1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