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알루미늄 거치대 오메이 ALS300 맥북프로2018 올려보기

노트북을 데스크탑처럼 쓰고 싶다면 이것을 이용해보자

노트북을 메인으로 쓰는 환경에서는 꼭 필요할만한 물건 소개 합니다. 노트북 알루미늄 거치대 오메이 ALS300를 써 봤는데요. 뉴 맥북프로 2018 레티나 터치바를 올려놓고 사용을 해 봤습니다. 노트북 알루미늄 거치대는 수명이 긴데요. 오메이 ALS300는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구조가 단순하고 16인치까지 노트북을 올릴 수 있어서 왠만한 노트북은 모두 올려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알루미늄 재질 자체가 열을 잘 방출하지만 이 거치대가 열을 더 잘 방출하도록 돕진 않습니다. 다만 열려있는 부분이 많아서 노트북 바닥이 시원한 공기와 닿는 부분이 더 많아져서 열이 좀 더 낮아지는 효과가 있죠.

다만 더 큰 목적은 노트북을 데스크탑 처럼 사용하기 위해서 거치대가 필요합니다.

 

노트북 알루미늄 거치대 오메이 ALS300 맥북프로2018 올려보기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하면 모니터의 높이를 높일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하면 노트북처럼 모니터의 높이가 낮은 것을 높일 수 있어서 더 편하게 작업할 수 있죠.

 

5MAY (오메이) 에서는 다양한 노트북 거치대를 내어놓고 있는데요.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타입도 있고 거치 좀 더 편하게 하는 타입들도 있는데요. ALS300은 높이를 조절하는 타입은 아니지만 노트북을 조금 더 높게 놓을 수 있고 좀 더 편리하게 거치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100% 고품질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합니다. 물론 일부 부분은 고무재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 외에는 모두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하죠. 덕분에 단단하고 수명이 깁니다.

 

아노다이징 및 특수한 가공 처리된 고품질 알루미늄 합금을사용해서 수명이 깁니다. 디자인이 다양하게 나와있으니 자신이 필요한 디자인으로 구매하면 되겠죠.

 

박스 위 이미지를 봤을 때 제품이 비교적 커 보였는데 , 박스를 보면 무척 작았습니다. 이유를 보니 조립을 해서 쓰는 형태로 되어있네요. 덕분에 조립전에는 박스 크기가 작습니다.

 

부품을 꺼내보니 몇개 안되긴 하네요. 설명서를 보고 조립하면 되는데요.

 

근데 굳이 설명서를 안봐도 조립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되어있긴 하네요.

 

설명서에는 어떤식으로 볼트를 고정하면 되는지 그림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사진처럼 놓으면 됩니다.

 

볼트는 아래부분에서 고정하는게 아니라 중간에서 아래로 향하도록 고정하면 됩니다.

 

볼트는 육각볼트로 되어있고 총 4개의 볼트를 고정하면 됩니다. 여유분으로 2개의 볼트가 더 들어가 있네요.

 

설치를 마쳤는데요. 상단에는 넓은 공간이 있어서 노트북 크기에 상관 없이 자유롭게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노트북이 알루미늄 거치대와 직접 닿으면 긁힐 수 있는데요. 그래서 고무로 된 부분이 보입니다.

 

상단 부분에도 고무가 붙어 있습니다. 미끄러지지 않도록 보호하는 역할도 하지만 노트북이 직접 닿아서 긁히지 않도록 해줍니다.

 

뉴맥북프로 2018을 올려봤는데요. 딱 맞는군요. 화면의 높이도 높아져서 작업하기 더 편해졌습니다. 근데 키보드와 마우스를 따로 써야할 것 같네요.

 

화면 높이는 14CM정도 높아집니다. 화면이 좀 더 높아져서 노트북 화면을 보기는 편해졌습니다. 요즘은 사무공간에서도 활용성 때문에 데스크탑을 없애고 노트북만 놓고 쓰는 경우도 많은데요. 노트북은 기본적으로 높이가 낮아서 그냥 쓰면 목에 무리가 가죠.

 

노트북 거치대를 쓰면 높이를 조금 더 높게 할 수 있어서 편해집니다. 다만 이 제품도 단점이 있다면 높이를 단계적으로 조절하진 못합니다. 참고로 오메이 제품 중에는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모델이 있습니다.

 

맥북프로를 올려놓고 사용시 괜찮았던 점은 온도가 조금 더 낮아지네요.

 

하단 부분이 공중에 떠있고 바닥부분이 노출되어 있어서 입니다. 책상위에 그냥 올려놓을 때보다는 온도가 조금 더 내려가네요.

 

참고로 이 제품은 설명서에 있지만 중간에 부분을 눌러서 다리를 만들면 지지대가 좀 더 튼튼해 집니다. 좀 많이 무거운 노트북을 쓰거나 할 때는 이렇게 활용이 가능 합니다.

 

아래 부분에는 키보드를 넣어두거나 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지지대는 접었다가 폈다가 가능하니까요. 알루미늄 거치대들은 수명이 긴 편이라 괜찬흔 것 같습니다. 쓰다가 고장날일도 사실 거의 없으니까요. 사무실에서 또는 집에서도 노트북을 좀 더 편하게 쓰고 싶은 분들은 구매해봐도 좋을듯 합니다.

구매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bestpickup/products/3482465176

이 글은 오메이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핑구야 날자 2018.10.24 07:00 신고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편하게 쓸 수 있겠는데요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