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글 미니 AG25 차량용 실내 공기청정기 UV 티타늄 프로 모듈까지

미세먼지는 이제는 사계절 내내 항상 걱정해야하는 수준까지 되었습니다. 더 걱정해야하는 것은 초미세먼지이죠. 에어글 미니 AG25 차량용 실내 공기청정기를 사용을 해 봤는데요. 일반적인 미니 공기청정기의 수준을 뛰어넘는 제품 이었습니다. 에어글 미니 AG25는 4단계의 필터가 들어갑니다. 활성탄소와 cHEPA필터를 이용하는것은 일반적은 공기청정기에서도 볼 수 ㅇㅆ는데요 .근데 여기에서 하나 더 들어가서 UV 티타늄 프로 모듈까지 들어갔습니다. 차량이나 비교적 좁은 실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7평형 제품이더군요. 작은 공기청정기는 팬크기가 작기 때문에 공기청정의 성능이 떨어지거나 또는 팬성능을 높이기 위해서 소음이 높은게 보통인데요. 이 제품은 크기가 좀 있는편이지만 차량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성능은 월등하게 높은 편 입니다.

차량의 의자 뒤에 끈으로 묶어서 고정이 가능한데요. 차량 시동을 걸면 자동으로 공기청정기가 동작하는 형태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에어글 미니 AG25 차량용 실내 공기청정기 UV 티타늄 프로 모듈까지

Airgle AG25는 개인용 공기청정기 인데요. 차량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휴대가 가능해서 실내에서나 자신이 필요한 공간이 가져가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구성품으로는 AG25 , 설명서, 전원어댑터 , 차량용 전원어댑터, 차량고정용 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어댑터가 준비되어 있고, 차량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어댑터가 있습니다.

 

차량용 어댑터 경우 전원이 들어오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는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라고 하면 크기가 좀 작은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요. 근데 이 제품은 크기가 생각보다는 큽니다. 그런데 크기가 작아지면 팬의 크기가 작아지고 그만큼 흡입량과 배출량이 줄어들게 되므로 성능은 떨어집니다. 공기청정기에서 성능은 필터의 성능이 좋아진만큼 팬 성능도 좋아야하기 때문이죠. 가능하면 짧은 시간내에 공기질을 개선할 수 있는게 좋은데요. 그래서 이 제품은 좀 크기가 큰 팬이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상단에 보이는 부분을 통해서 바람이 외부로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양쪽 측면 부분에는 공기가 들어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외부에는 프리필터가 있는데 큰 먼지 등이 공기청정기 내부로 들어가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전원은 Power라는 부분을 손으로 터치해서 약풍/강풍/꺼짐 순으로 변경이 가능 합니다.

 

한쪽 부분에는 조금 다르게 생긴 부분이 있는데 이부분을 손으로 누르면 내부에 필터를 꺼낼 수 있습니다.

 

하단 부분에는 전원선을 연결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단에 고무로 된 부분이 있어서 바닥에 놓거나 하더라도 미끌리지 않게 되어있습니다.

 

전원스위치도 있어서 강제로 전원을 끄는것이 가능합니다.

 

모서리 부분에는 홈이 있는데 A, B, C 이런식으로 글자가 적혀 있습니다. 끈을 고정할 때 이부분을 보고 고정하면 됩니다.

 

필터를 꺼내 봤는데요. 필터는 청소를 하거나 부품을 교체하거나 할 때만 꺼내면 될 것 같습니다.

 

필터는 총 4단계로 되어있습니다. 맨 오른쪽에 프리필터 (왼쪽은 몸체에 붙어 있음) , 탈취필터, 헤파필터, UV 티타늄 프로 모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GAS & ODOR FILTER는 냄새나 가스 등을 탈취 합니다. 필터를 장착하는 방법은 화살표가 있어서 방향에 맞춰서 들어가 있는데요. 교체할 때도 같은 모양으로 넣어주면 됩니다.

 

중간에는 eHEPA 필터가 들어갑니다. 미세먼지부터 진드기, 애완동물비듬,알러지유발물질, 식물꽃가루, 유해연기 정화를 한다고 하네요.

 

티타늄 프로 모듈은 미국특허 PCO기술을 기반으로 UV광원을 이용해서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을 제거 합니다.

 

필터를 통해서도 걸러지지 않는 유해세균 물질 등은 그냥 완전하게 분해합니다. 비슷한 기술을 이용하는 제품이 병원에서도 사용이 되기도 하는데요. 극도로 공기질을 개선해야 할 경우 PCO기술을 이용하는데 이것이 차량용 공기청정기에도 들어가 있는 것 입니다. 어떻게 보면 에어글의 고가형의 공기청정기를 축소화 시켜둔 것 과 동일 합니다. 이것을 차량용으로 쓸 수 있는것이죠.

필터는 3개 필터 한 세트로 14만 9천원에 에어글 홈페이지와 에어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필터를 꺼낸 부분 내부를 보면 팬이 꽤 큰것이 사용된게 보입니다.

 

차량용으로 고정하기 위해서 끈을 고정해 봤습니다. 근데 끈 길이가 다른데 어떻게 고정해야하는데 설명이 좀 부족해 보였는데요. 근데 자세히 보면 고정해야하는 부분에 알파벳이 적혀 있습니다. 이것을 보고 고정하면 됩니다.

 

볼트로 끈을 단단하게 고정합니다. 차량용으로 고정하는 것이므로 볼트로 채결하게 되어있습니다.

 

의자 뒤쪽에 고정해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위만 고정해서도 사용은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차량용으로 사용하면 자동차 시동을 걸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게 되고 차량 내부에서 계속 공기질을 개선하게 됩니다. 티타늄 프로 모듈이 있어서 기대하는 점이라면 새차증후군이나 필터로 해결이 안되는 곰팡이 냄새 등도 개선이 가능합니다.

 

휴대하면서 실내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병원에 잠깐 입원할 때 쓰는 분도 있다고 들었는데요. 백팩에 딱 들어가는 사이즈라서 휴대하면서 사용하는것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파워를 켰을 때 강풍으로 동작하면 팬소음은 좀 있었습니다. 하지만 풍량이 강력해서 인지 확실하게 공기질이 개선되는게 보였는데요.

 

미세먼지가 좀 있는날 일부러 환기를 했습니다. 미세먼지 측정기에 수치가 35정도 나오네요. 근데 이날은 초미세먼지 수치가 좀 높은 날이여서 눈이 따갑고 확실히 뭔가 좀 공기질이 답답하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강풍으로 동작시키고 15분정도 지났는데 수치가 확 떨어졌습니다. 일부 미니공기청정기들은 아무리 동작시켜도 필터성능이나 풍량이 약해서 공기질을 개선하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는 제품도 있는데요. 이 제품은 확실히 공기질을 개선하는게 눈으로 보였습니다. 굳이 좀 아쉬운점을 찾자면 미세먼지 수치를 표현해주는 부분이 붙어있지 않는점 정도일텐데요. 다만 차량내에서 계속 있는것은 아니여서 차량이 동작중일때에는 계속 켜지는형태로 그냥사용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차량에서 창문을 열어놓고 달려도 될정도로 공기질이 좋다면 굳이 켤 필요는 없겠지만요.

 

이 제품의 가장 확실히 차별화 되는 UV 티타늄 프로 모듈 덕분에 이 제품은 좋아보였습니다. 기본적으로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능력도 탁월했는데요. 눈에 보이지 않고 확인도 어려운 바이러스까지 제거를 한다니 뭔가 더 믿음직 스럽더군요. 비슷비슷한 차얄용 공기정정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더 확실한 제품을 써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제품을 추천을 해보고 싶습니다.

이 글은 에어글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핑구야 날자 2019.06.11 06:44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참 귀엽게 생겼네요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