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인테리어 및 소품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와 다이슨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 후기

by 씨디맨 2019. 4. 9.
320x100

개인용을 더 강화하고 성능을 더 강화한 다이슨

두가지 제품을 만나보고 왔는데요. 점점 더 기능성을 강화한 모델들이 나오는 느낌이 드네요.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와 다이슨 퓨어쿨 미다이슨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 두가지 제품을 체험을 해 봤습니다. 이번에 나온 제품들을 만져 봤을 때 아이디어를 실제로 반영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요.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바닥의 상태에 따라 모터의 힘을 다르게 하는 자동모드를 통해서 배터리의 사용시간과 최적의 청소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무선청소기에 이제 사용시간을 표시하고 문제가 생겼을 때 대처방법을 화면에 나타나도록 했습니다. 퓨어쿨 미는 넓은 범위를 공기청정하는 다이슨 공기청정기 사이에서 탁자 위에 올려놓고 개인 공간을 공기청정도 하면서 선풍기 역할도 하는 새로운 제품으로 내어놓았습니다.

제품들의 기능은 무척 사용하기 쉽게 되어있었는데요. 하지만 이 쉬운 기능을 위해서 실제 기술은 꽤 많이 진보가 되어야겠죠.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와 다이슨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 후기

다이슨은 엔지니어가 모여서 만든 회사인만큼 기술에 대해서 자부심이 강한데요. 다이슨의 핵심적인 부분은 모터 입니다. 이 모터를 이용해서 진공청소기를 만들었는데요. 진공청소기는 그동안 먼지봉투를 대부분 이용하는 제품들이 많았는데 다이슨은 먼지봉투가 없는 형태의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사이클론 기술을 이용해서 먼지와 공기를 강력한 공기흐름으로 분리를 하고 집진시켜서 먼지통에 모이도록 만들었는데요. 다이슨 하면 청소기가 먼저 생각날정도로 이때 엄청나긴 했었죠.

다이슨은 날개없는 선풍기로도 유명합니다. 처음에는 굳이 날개가 없는 것이 필요한가? 라는 생각도 있었는데 아이들이 있는 환경에서는 선풍기에 손가락을 넣거나 하는 경우도 꽤 많아서 날개가 보이지 않는 형태의 제품은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했습니다.

다이슨은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공기청정기 겸 선풍기 역할을 하는 제품을 만들었고 이후에는 냉방 난방까지 가능한 제품까지 내어놓았습니다. 공기질을 모니터를 통해서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제품도 내어놓았죠. 특정 시기에만 미세먼지가 이슈가되지 않고 요즘은 항상 미세먼지를 걱정해야하는 시기가 되었는데요. 그래서 공기청정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무척 높습니다.

 

다이슨에는 이미 공기청정기 제품군이 다양하게 있지만 이번에는 개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내어놓았습니다. 다이슨 퓨어쿨 미는 크기가 작은데요. 개인 탁자에 올려놓거나 침대 옆에 놓고 비교적 좁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일반공기청정기에 비해서 다이슨 공기청정기가 유리한 점이라면 미세먼지로부터 깨끗하게 걸러낸 공기를 앞으로 밀어낼 수 있다는 것인데요. 덕분에 집 구석구석 넓은 공간을 1개의 공기청정기로 커버가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집이 넓고 방이 많다면 각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하나씩 놓아야 하는데요. 그런 부분을 감안해서 나온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퓨어쿨 미는 중앙이 뚫려 있는 기존에 다이슨의 선풍기와 좀 다른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앞부분이 막혀있는 듯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내부에서 만들어진 공기흐름이 앞부분을 타고 나와서 만나서 바람이 앞으로 직진을 하게 됩니다.

앞부분에 커버를 위 아래로 밀면 바람의 방향을 다른쪽으로 옮길 수 도 있습니다.

외부로부터 미세먼지도 들어오지만 실내에서도 미세먼지가 발생을 하는데요. 눈으로 보이지 않는 이 미세먼지를 퓨어쿨 미는 계속 걸러냅니다.

원형 행태로된 미세먼지 필터는 미세먼지는 물론 탈취까지 가능합니다. VoC 같은 물질도 제거가 가능 합니다.

 

새로 나온 다이슨 무선청소기 V11도 기능이 대폭 좋아졌는데요. 더 이상 어떤 것이 좋아질까 저도 기대를 갖고 봤는데 확실히 달라졌습니다. V10으로 넘어오면서 기존에 꺽인 모양이 일자로 되면서 성능이 개선이 되었는데요. 이제는 더 조용하고 더 효율을 높이는 쪽으로 개선이 되었습니다.

다이슨 V11은 하단에 헤더쪽에도 그리고 모터쪽에도 센서가 있어서 바닥의 상태에 따라서 청소 성능을 개선하도록 하였습니다. 바닥의 상태에 따라서 모터의 힘을 더 강력하게도 천천히 동작하게도 한다는 것이죠. 하단에 있는 해더가 무조건 강력하게 동작한다고 해서 청소 효율이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바닥 상태에 따라서 최적으로 동작시켜서 청소 성능도 높이고 배터리 성능도 개선하는 것이 가능해졌는데요.

후면에는 모니터가 들어가서 현재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으며 동작중에는 사용할 수 있는 시간도 표시를 합니다.

 

하단에 있는 모터해더쪽에 선서를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하단에 모터가 그냥 동작만 하는것에 그치지 않고 본체와 통신하면서 바닥의 상태에 따라서 최적의 상태로 동작한다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되더군요.

 

배터리도 기존보다 더 강력해지고 힘이 좋아졌습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데 그런 이유로 처음 제품을 사용할 때는 배터리를 만충전 한 상태에서 시작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래야 사용할 수 록 더 정확하게 시간을 표현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이슨은 혹독하게 제품을 테스트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제품을 생활속에서 반복되는 스트레스를 주면서 동작에 문제가 없는지 테스트 하는 것인데요. 저도 지금 다이슨 제품을 쓰고 있긴 하지만 아직 한번도 문제를 일으키진 않았고 잘 사용 중이긴 한데요.

신뢰도 테스트를 다양하게 실시하고 있고 제품을 하나 만들 때 수많은 엔지니어가 다양한 아이디어로 만든다고 하니 뭔가 믿음이 가긴 합니다.

 

다이슨 퓨어쿨 미를 좀 더 가까이에서 봤는데요. 직접 보니 크기가 꽤 작았습니다. 실제 사용할 때 침대 옆에 탁자에 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소음도 많이 줄였고, 바람을 천천히 보낼 수 있어서 안방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필터는 원형 형태로 되어있고 필터를 통해서만 바람이 나오도록 설계를 했습니다.

리모컨은 기존과 모양이 비슷한데 위에 정보보기 버튼이 있네요.

하단 부분에는 정보를 보여주는 화면이 있습니다. 빛이 없는 곳에서도 볼 수 있도록 변경이 되어서 좀 더 쓰기 편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필터를 교체해야 할 시기가 되면 화면에 그 정보도 이미지로 나타나서 좀 더 직관적으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전면 부분에는 손으로 만질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이부분을 위 또는 아래로 밀면 바람의 방향이 바뀌게 됩니다.

좌우 회전은 리모컨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상하 바람의 경우에는 수동으로 조작을 해줘야 합니다. 바람이 나가는 방향이 바뀌는지 실제로 해 봤는데 바뀌더군요. 공기의 흐름을 이용해서 바람의 방향을 바꾸도록 해놓았습니다.

 

다이슨 V11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도 사용을 해 봤는데요. Asia에서는 우리나라가 최초로 런칭이 되었다고 하던데, 잘 보면 특별한 것이 사용되습니다. 바로 다이슨 거치대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고객들이 거치대가 무조건 있어야 한다고 계속적으로 요청했고 기본구성품으로 거치대가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꺼내서 사용해볼 때 후면이 좀 달라진 느낌이 있었는데요. 저는 다이슨 V8을 사용중이라 사실 이것만으로도 뭔가 확달라진 느낌이긴 한데 후면에 모양이 완전 다릅니다.

실제로 동작을 해 봤는데 바닥의 상태에 따라서 천천히 동작도 하고 빠르게 동작을 하기도 하더군요. 바닥이 매끈한 형태면 너무 빠른 회전이 오히려 문제가 될 수 있어서 조금 천천히 동작을 했습니다. 바닥이 카페트처럼 촘촘한 형태면 좀 더 강력하게 동작을 하더군요.

후면에 모니터를 통해서 동작 모드를 확인이 가능하고, 후면에 버튼을 이용해서 변경도 가능합니다. 자동으로 놓으면 바닥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는데 실제 사용시 먼지가 잘 안빨려들어 터보를 켜고 그렇지 않으면 끄고 이렇게 반복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죠. 그리고 배터리를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여 이제는 1시간 가까이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들어간 구성품인 거치대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색상은 한가지인것같긴 한데요. 꽤 튼튼하게 금속재질로 되어있습니다. 흔들림도 거의 없었구요.

제품에 대한 설명은 들었지만 직접 사용을 해본 후기는 다음 글에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사용시 편리한점은 무엇일지 저도 너무 기대가 되니까요. 다음글도 기대해주세요.

이 글은 다이슨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