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EACHLINK H6 Mini TV Box 사용기

by 씨디맨 2019. 4. 7.
320x100

EACHLINK H6 Mini TV Box 사용기

영상을 감상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미디어박스를 사용을 해 봤습니다. EACHLINK H6 Mini TV Box를 사용하면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므로 필요한 앱을 설치하고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TV에 연결하면 고화질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실제로 사용을 해보면 용도가 좀 제한적이긴 합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TV를 쓰고 있다면 이 제품은 큰 의미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EACHLINK H6 Mini TV Box는 어떻게 보면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본체 정도로 생각을 해도 됩니다. 그런데 실제로 써보니 되는것도 있고 안되는 것도 있네요.

Play스토어가 가능해서 여러가지 앱을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하긴 합니다. 그런데 지원하는 앱만 가능하네요.

EACHLINK H6 Mini TV Box 사용기

먼저 제품 박스 입니다. 스펙을 보면 4코어 ARM A53 64비트가 사용이 됩니다. GPU는 T720이 사용이 되었습니다. HDR 10을 지원을 하고 그래픽성능은 비교적 괜찮은 수준 입니다.

 

구성품으로는 제품 본체, HDMI케이블, 리모컨 전원어댑터,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원의 경우 Micro USB 단자로 되어있어서 이미 사용중인 케이블을 이용해서 연결해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전력소모량이 낮아서 USB 충전기 등에 아무대나 연결해도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제품 본체는 비교적 얇고 가벼운 편 입니다. 너무 작다는 생각도 드네요. 앞부분에는 상태를 보여주는 작은 모니터가 있습니다.

 

후면에는 전원단자 (MicroUSB) , IR , 랜포트, HDMI, AV, SPDIF 단자가 있습니다.

 

측면에는 USB 단자와 MicroSD 슬롯이 있습니다. USB 3.0 단자와 USB 2.0 단자가 있어서 키보드나 마우스 등을 연결시켜서 활용이 가능 합니다.

하단에는 벽에 고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설정과 관련된 내용이 있지만 대부분 안드로이드 OS와 관련된 내용이라 스마트폰을 쓸 수 있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정도 입니다.

키보드 또는 마우스를 연결하지 않아도 리모컨으로 조작이 가능 합니다.

리모컨에는 AAA 사이즈 건전지가 2개가 들어갑니다. 건전지는 기본으로 제공하지는 않는군요.

 

리모컨은 버튼을 눌러서 제어도 가능하지만 마우스 모드가 있어서 리모컨에 4방향 버튼을 마우스처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켰을 때 메인 화면 입니다. 유튜브와 음악, 내 앱, Play스토어 등이 보입니다.

 

유튜브를 실행하면 꼭 셋탑박스에서 유튜브 실행한 것과 같은 모습이 나옵니다 요즘은 셋탑도 안드로이드 OS를 사용을 하니까요. 생각보다 빨리 로딩이 되고 메뉴선택도 가능합니다.

유튜브 영상을 재생해 봤는데 꽤 잘 재생이 되네요. 유튜브를 즐겨보는 용도라면 TV에 연결해서 이런식으로 활용이 가능하겠죠.

 

크롬 브라우저를 열어서 웹서핑도 가능 합니다. 리모컨을 통한 리모컨 모드가 있지만 버튼을 눌러서 제어하는 형태라 불편하긴 합니다. 원활하게 웹서핑을 하려면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는것이 좋습니다.

My Apps에는 설치한 앱들을 볼 수 있는데요. 꽤 여러가지 앱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앱은 별로 쓸게 없고 필요한 앱은 임의로 설치해서 사용을 해야 하는데요.

참고로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는 앞에 시간과 상태가 표시가 됩니다. 어떤 모드 인지 등이 보이거나 그런 화면은 안보이네요.

저는 Rapoo 키보드와 터치패드가 합쳐진 모들을 쓰고 있습니다. 이것을 연결하면 키보드도 쓰고 터치패드도 쓸 수 있죠. 키보드를 연결한 이유라면 앱 업데이트나 설치를 위해서 키보드 입력을 해야하는데 화면을 통해서 입력하려니 너무 불편해서 결국 연결을 했습니다.

그런데 불편한게 하나 더 있었는데요. 기본 My Apps에 넷플릭스가 있어서 아주 반가운 마음으로 업데이트를 했는데요. 문제가 있었다면 넷플릭스가 호환되지 않는다고 나오고 실행이 결국 되지 않는군요. 기본앱에 분명 있으면 실행이 되어야하는데 좀 의문이네요. 언어문제는 아닌듯하고 업데이트도 진행했는데 안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앱을 설치 할 때 호환성 여부는 직접 설치해봐야 알듯하긴 한데요. 하지만 대부분 앱은 실행이 가능한 것 같긴 합니다.

성능도 볼겸 해서 모바일 배그를 설치를 해 봤습니다. 설치는 잘 되는군요.

모바일 배그 실행 시 그런데 그래픽옵션은 낮음만 선택이 가능 합니다. 그래픽 성능이 엄청 높거나 그렇지는 않다는 뜻이긴 하죠. 게임을 생각해두신 분들이라면 이정도 성능이라는 것을 알아두면 좋을듯 합니다.

모바일 배그 실행시 낮음 옵션으로 실행되서 그런지 뭔가 시작하기 부터 겁이 나네요.

그래픽옵션이 낮음이라 캐릭터가 벌써 거칠게 나옵니다. 실행해봐도 역시 마찬가지네요. 직접 써보니 영상을 재생하고 보는 용도로는 적합해 보입니다. 유튜브를 보는 용도도 괜찮습니다. 그런데 좀 애매하다면 우리나라에서 IPTV를 대부분은 보는데요. 그런 이유로 이 제품이 좀 애매한 제품인 것은 맞습니다. 다만 IPTV가 없는 상황에서 영상 감상을 위한 용도로 TV를 쓰시거나 할 때는 써볼만할 것 같습니다. 물론 스마트TV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쓰실 필요는 없는 물건이지만요. 가격은 저렴한 편이라 작은 TV등과 연결해서 쓰실 분들은 써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링크 : https://www.gearbest.com/promotion-Eachlink-H6-tvbox-special-3644.html

불러오는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