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 신형 4세대 정확히는 3세대 2019년형

노트북까지 충전되는 보조배터리 이제는 샤오미에서

ZMI QB820이 이슈를 일으킨 이후에 USB-PD를 지원하는 보조배터리에 관심이 많았는데요.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 신형 4세대 정확히는 3세대 2019년형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원래는 3세대가 맞는데요.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 신형 4세대로 국내에는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제품을 업그레이드해서 나와서 3세대가 맞으나 국내에는 기존에 이미 3세대가 있어서 차이를 두려고 4세대로 표기를 한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USB-PD를 지원하는 부분에서 기존 보조배터리와 차이가 있습니다. 2000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어서 활용도가 높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0V로 충전을 하고 방전도 가능해서 USB-PD를 지원하는 노트북을 충전도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 신형 4세대 정확히는 3세대 2019년형

요즘 나오는 노트북의 경우 USB-PD를 지원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기존에 충전단자를 없애고 USB-C로 통일하는 경우도 있죠. 맥북프로나 맥북에어 그리고 아이패드 신형과 닌텐도 ,삼성 올웨이즈, LG 그램, 델 XPS 등 다양한 노트북들이 USB-C 단자를 이용해서 충전하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20000mAh의 대용량 보조배터리 인데요. 덕분에 일반적은 9V 충전 등으로는 만충전하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립니다. 이 제품은 20V 를 이용한 45W 수준의 충전이 가능합니다. 완전 100%로 만충전하는데 대략 4.5시간정도 걸립니다. 참고로 5V로 충전시에는 11시간이 소요가 되죠. 대용량 배터리인만큼 빨리 배터리를 충전을 시킬 수 있는지도 중요한 부분 입니다.


구성품으로는 보조배터리와 USB-C 케이블, 설명서로 이뤄져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USB-C to USB-C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지 않습니다. USB-C 를 이용한 충전과 방전에서 가장 큰 장점이 있는 제품인데 오히려 케이블이 빠져 있습니다. 의외이긴 하지만 그런 이유로 좀 더 저렴하긴 합니다. 이미 USB-C to USB-C 케이블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문제는 없겠지만 없는 분이라면 따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좀 재미있는것은 샤오미 정품임을 구별하는 방법이 설명서에 적혀 있습니다. 짝퉁이 워낙 많아서일듯 싶네요.


ZMI QB820과 거의 같은 스펙인데 좀 차이나는 점을 보면 외관이 플라스틱 입니다. 그리고 조금 더 큽니다. 그리고 USB 허브 기능을 하는 그런 기능은 빠져 있습니다. 측면에 버튼이 하나 있는데 전원을 다시 넣거나 할 때만 사용 합니다. 보통은 선을 연결하면 바로 충전이 시작이 됩니다.


양쪽에는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한쪽 스티커를 분리해야 인터페이스가 노출되므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USB-C 단자와 양쪽에 USB 단자가 2개가 있어서 총 출력단자는 3개 입니다. USB-C 단자는 입력과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글자가 좀 잘 안보이긴 하지만 빛에 비스듬히 보면 글자가 보입니다. 스펙 등이 적혀 있습니다.


처음에는 보조배터리를 충전이 필요해서 충전을 시켜 봤습니다. 20V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를 이용해서 충전을 시켜 봤습니다. 14.8V 2.69A가 들어가서 39.81W 정도로 들어가는것이 보입니다. 실제 사용시 40-45W 정도 입력이 됩니다.


LG 그램을 충전을 시켜 봤습니다. 물론 잘 충전이 되네요.


요즘 노트북들은 배터리가 무척 오래가는 편 입니다. 그렇지만 배터리는 한정적이라 노트북으로 야외에서 많은 작업을 하다보면 배터리가 빨리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럴 때 배터리를 연결하면 사용시간을 더 연장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노트북 연결시 14.2V 2.88A로 40.89W가 들어가는게 확인이 되네요. ZMI QB820은 지금은 가격이 너무 올라버려서 QB815가 대체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 배터리 용량도 작아졌고 뭔가 아쉬움이 있었을 듯 합니다. 그것을 대체할만한 제품이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이 아닐까 싶네요. 필요한 분들은 구매를 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참고로 이 보조배터리로 스마트폰 충전은 안되냐고 묻는 분이 있는데 당연하지만 됩니다. 5V ~ 20V까지 가능한 제품이니 참고하세요.

구매링크 : https://goo.gl/376GJS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핑구야 날자 2019.03.19 12:26 신고

    보조 배터리는 필템이죠

    perm. |  mod/del. |  reply.
  2. GeniusJW 2019.03.20 23:18 신고

    오!!
    보조배터리가 검정색으로 바뀌었네요~
    나중에 구입 해야겠습니다..

    perm. |  mod/del. |  reply.
  3. 샤오미사랑 2019.09.18 00:20

    글잘봤습니다. 그런데 배터리 충전시 pd 충전기 사용하신거 같으신데 2만 짜리 충전하시면
    시간이 얼마나 걸리시나요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9.09.18 00:39 신고

      스펙상 4.5시간 완충인데 실제로 그정도 됩니다. 보통은 3시간만 충전해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정도로 충전이 됩니다.

      perm. |  mod/del. | 
  4. wooker 2019.09.30 23:26

    보조배터리가 필요해서 검색중인데 요즘 기술들이 너무도 다양하네요.
    이미 옛날사람이 된 기분입니다.
    C to C 케이블은 이 보조배터리로 다른기기를 급속충전할때 필요하다는 말씀인거죠?
    이 보조 배터리를 4.5시간에 완충하려면 추가로 구매해야 하는게 무엇무엇인가요?
    초보적인 질문 죄송합니다.ㅎㅎ
    도움 좀 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  reply.
    • 씨디맨 2019.10.01 01:53 신고

      USB-C to USB-C 케이블도 USB 2.0 버전이 있고 (저렴한 버전) 그리고 썬더볼트3까지 대응하는 고급형도 있습니다. IC칩이 들어가 있는지 유무와 케이블의 규격차이때문게 가격 차이가 나구요. 물론 두껍고 비싼 USB-C 케이블 같은 경우 썬더볼트3 까지 대응하므로 어떤 경우에 사용하더라도 모두 대응을 합니다. 저렴한 버전 경우 충전을 60W급으로 가능하긴 하지만 데이터 전송에서는 제한이 있구요. 다만 지금 보조배터리를 충전을 하는 경우에만 케이블을 쓸 것이라면, 저렴한 것을 써도 상관은 없는것이 되긴 하죠. 보조배터리를 짧은 시간 충전하려면 45W급 충전을 지원하는 충전기가 필요하구요. 제 블로그에서 멀티충전기라고 검색하면 최근 모델들이 나오는데 그런 제품들을 쓰시면 됩니다. 물론 최근 나오는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로도 충전 됩니다. 다만 충전시간만 차이 날 뿐이구요. 8시간 걸려서 만충전하느냐 4시간 걸려서 만충전하느냐의 차이정도이고 충전은 동일하게 됩니다. 더 빠르게 충전하려면 USB-C PD충전기가 필요하고 20V를 지원하는 멀티충전기를 쓰시면되긴 합니다.

      perm. |  mod/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