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17

휴맥스 E3 유무선공유기 40평대 이상을 커버하는 HUMAX Mesh 완전 초보도 전원만 연결하면 WiFi 확장할 수 있는 제품 최근 유무선공유기들중 이슈가 되는 분야는 Mesh 네트워크 시스템 입니다. 휴맥스 E3 유무선공유기는 HUMAX Mesh를 적용시킨 40평대 이상을 커버하는 유무선공유기 입니다. Mesh 네트워크 시스템을 고민하는 분들은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무선 범위를 넓히고 싶어서 입니다.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서로 다른 유무선공유기를 여러개를 묶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네트워크 지식이 어느정도 필요하게 됩니다. 막상 구성을 하더라도 문제가 같은 SSID 이름 하에서 장치들이 장소를 옮길 때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분리가 되어야하지만 이것이 생각보다는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생각하게 되는것은 Mesh를 지원하는 유무선공유기인데요. 휴맥스 .. 2019. 4. 26.
최신 TV LG 올레드TV AI ThinQ 65인치 UHD TV OLED65C9GNA 특장점 후기 OLED TV가 다 같은게 아니다? 이제 끝판왕이다 거실에 꼭 있어야 하는 가전 제품이라면 무엇을 꼽으실 건가요? 아마 대부분 TV를 생각하지 않으실까 싶은데요. 요즘 제가 관심을 가지는 TV는 바로 OLED TV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최신 TV인 LG 올레드TV AI ThinQ 65인치 UHD TV (OLED65C9GNA)의 특장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일반적인 TV와 확실히 차별화 되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바로 화질과 사운드 부분이었습니다. 이었습니다. 특히 이 제품은 2세대 인공지능 알파9(α9)이 적용되어서 재생되는 콘텐츠의 화질과 사운드를 스스로 개선을 합니다. 사용자가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알아서 가장 보기 좋은 최적화 상태로 만들어주죠. 더군다나 올레드(OLED)패널은.. 2019. 4. 26.
HDR 4K UHD 모니터 LG 32UK550 동영상 편집 및 게임 후기 LG의 4K HDR을 지원하는 모니터 어떤 느낌일까 사진 동영상 편집작업용으로 너무 좋은 모니터 였습니다. 눈도 편안하다는 느낌이 있었는데요. HDR 4K UHD 모니터 LG 32UK550를 이용하여 동영상 편집 및 게임을 해보고 평가를 해 봤습니다. 여러가지 모니터를 많이 써 봤는데요. 눈이 편안하다고 이야기하는 것은 4K 모니터 그중에서도 컬러 색재현율이 높은 모니터 사용시 일부 모니터는 눈이 좀 아픈 느낌이 있었는데요. 금방 눈이 피곤해지는 모니터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LG 32UK550는 그런 느낌이 없었습니다. 저도 눈이 꽤 예민한 편이긴 한데요. 이 모니터는 DCI-P3 95%를 지원하면서도 화면 해상도가 무척 좋아서 다양한 작업을 할 때 편안하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프리앰프의 제품 내부를 .. 2019. 4. 23.
LG G8 아라리 에어돔 케이스 액정보호필름 퓨어 다이아몬드 후기 LG G8 아라리 에어돔 케이스 액정보호필름 퓨어 다이아몬드 후기 가격이 꽤 저렴하면서 꽤 괜찮은 성능을 가진 케이스와 보호필름을 소개합니다. LG G8 아라리 에어돔 케이스 액정보호필름 퓨어 다이아몬드 두가지를 사용을 해 봤는데요. LG G8이 튼튼해서 사실 케이스 없이 써도 되지만 그래도 모서리로 떨어뜨리면 깨질 수는 있어서 케이스는 써야할 것 같은데요. 새 스마트폰인데 떨어뜨려서 깨지면 마음 아프니까요. 그리고 케이스 없이 쓰는 것보다 케이스가 있는편이 덜 미끄러워서 실제 사용시에도 더 편합니다. 이번에 LG G8이 여러가지 색상으로 나왔는데요. 그 색상에 맞춰서 케이스가 나왔습니다. 아라리는 여러가지 케이스와 악세서리를 내어놓고 있는데요. 품질도 꽤 좋습니다. LG G8 아라리 에어돔 케이스 액정.. 2019. 4. 22.
맥북프로 부착식 거치대 링케 슬림 접이식 거치대 후기 맥북프로에 붙여서 사용하는 거치대 써보자 온도도 낮추면서 거치대 역할도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제품이었는데요. 맥북프로 부착식 거치대 링케 슬림 접이식 거치대를 사용을 해 봤습니다. 부착식이라 따로 들고다니지 않아도 되고 필요할 때마다 그냥 펼쳐서 쓰면 되는 편리한 아이디어 제품 입니다. 맥북프로 부착식 거치대는 제품 사용해보기 전부터 상품 설명을 보고 아 이거다 싶을 정도로 괜찮아 보였는데요. 맥북프로는 신형제품이든 이전제품이든 다 열이 좀 많은 편 입니다. 맥북프로는 하단이 막혀있고 측면과 상단힌지 부분에만 통풍구가 있어서 바닥을 띄워주는게 열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노트북 쿨러를 쓰는 방법도 있겠지만 큰 도움이 안되고 휴대용으로 노트북쿨러를 들고다닐수도 없는 노릇이라 바닥을 띄워주는 뭔가가 있는.. 2019. 4. 22.
가정용CCTV 토스트캠 V3 Lite 실내 야외 안전한 클라우드CCTV 가정용CCTV 토스트캠 V3 Lite 실내 야외 안전한 클라우드CCTV 가장 진보된 방식의 제품이 아닐까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가정을 지키는 용도로 또는 애완동물을 살펴보는 용도로 사용하는데요. 저는 집을 지키고 시골집 부모님의 안전을 지키는 용도로 사용을 합니다. 가정용CCTV 토스트캠 V3 Lite는 실내 야외 모두 사용이 가능한 안전한 클라우드CCTV 입니다. 저는 토스트캠을 이미 2개 사용 중이지만 이번에 토스트캠 V3 Lite를 추가하여 사용을 해 봤습니다. 2016년부터 지금까지 사용해서 꽤 오랜 기간동안 이 제품을 써 봤기 때문에 장단점을 잘 알고 있는데요. 토스트캠 V2를 사용중인 유저가 V3 Lite를 사용할 때 어떤 점이 더 괜찮았는지도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토스트캠 V3 Li.. 2019. 4. 20.
구글 홈 허브 직구 후기 유튜브 푹 미러링 나만의 비서로 쓰기 구글 홈 허브 직구 후기 유튜브 푹 미러링 나만의 비서로 쓰기 집에 하나쯤 있으면 괜찮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나만의 비서처럼 디스플레이로 활용이 가능 합니다. 구글 홈 허브 직구 후기를 적어봅니다. 유튜브 푹 미러링을 해서 사용할 수 있고 나만의 비서로 쓸 수 있는데요. 구글계정을 이용을 하고 구글관련된 서비스를 많이 쓴다면 더 괜찮은 제품이긴 합니다. 그런데 아직은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으니 한국어가 안됩니다. 아직은 영문과 몇가지 언어만 지원을 했습니다. 구글어시스턴트와 같은 기능을 하는 음성인식 Ai 스피커와 같은 기능이 있는데요. 그래서 한국어가 들어가는 것은 문제가 없어서 곧 한국어제품도 나올 것 같긴 하지만 문제는 아직은 구매율이 낮을거라고 생각해서인지 출시가 언제될지 알수가 없습.. 2019. 4. 17.
LG G8 핸디 아이디 에어모션 듀얼 앱 활용하기 LG G8 핸디 아이디 에어모션 듀얼 앱 활용하기 알아두면 편리한 기능 몇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LG G8 핸디 아이디 에어모션 듀얼 앱을 활용을 해 볼 것 인데요. 에어모션은 주변에 물체를 스마트폰이 카메라와 적외선 센서를 이용해서 입체를 인식하고 그것으로 명령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핸디아이디라는 것을 적용해서 지문인식과 얼굴인식에 이어서 손바닥 정맥을 이용해서 잠금해제가 가능 합니다. 앞으로 손바닥 정맥을 이용해서 더 많은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를 하는데요. 하드웨어적으로는 상당히 훌륭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어서 앞으로의 펌웨어 업데이트로 개선되는 사항도 기대가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추가로 듀얼 앱을 활용해서 동시에 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알아볼 것입니다. 에어모션을 켜봤는데.. 2019. 4. 17.
ASUS GT-AX11000 802.11ax 트라이밴드 게이밍 유무선 공유기 리뷰 ASUS GT-AX11000 802.11ax 트라이밴드 게이밍 유무선 공유기 리뷰 가장 고급사양 라이터를 사용해 봤는데요. 성능은 확실히 엄청나군요. ASUS GT-AX11000는 802.11ax 트라이밴드 게이밍 유무선 공유기 입니다. 세계 최초 10기가 비트를 지원하는 초고성능 제품 인데요. ASUS GT-AX11000는 기존 11ac 보다 2.53배 빠른 최대 11000Mbps의 초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 합니다. 2.5Gbps를 지원하는 WAN/LAN 포트를 넣어서 데이터 최대 전송속도 자체를 높일 수 있으며, 내부 전송속도를 높일 수 도 있습니다. AURA RGB를 지원하는 LED 조명을 넣었고 특별한 기능을 하는 버튼을 넣어서 게임 부스트나 조명 효과를 변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5G가 나오.. 2019. 4. 17.
LG G8 카메라 화질 Z카메라 트리플카메라 스튜디오처럼 촬영하기 LG G8 카메라 화질 Z카메라 트리플카메라 스튜디오처럼 촬영하기 집앞에 벚꽃이 많이 피었는데요. 하얀 꽃을 보니 사진을 찍고 싶네요. LG G8 카메라 화질을 보기 위해서 여러가지 촬영을 해 봤는데요. Z카메라 트리플카메라 스튜디오처럼 촬영하기 등 다양한 사용을 해 봤습니다. 과거에는 Dslr를 들고다니면서 사진 찍는 분들이 많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대부분 찍습니다. LG G8으로 벚꽃사진을 찍는데 다른 분들도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있더군요.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쉽게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바로 볼 수 있다는 접근성도 좋은 점도 있습니다. LG G8은 광각 카메라를 넣은 이후로 계속 카메라 품질을 개선해 왔는데요. LG G8으로 찍은 꽃 사진 입니다. 보정도 하지 않았고 그.. 2019. 4. 14.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와 다이슨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 후기 개인용을 더 강화하고 성능을 더 강화한 다이슨 두가지 제품을 만나보고 왔는데요. 점점 더 기능성을 강화한 모델들이 나오는 느낌이 드네요.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와 다이슨 퓨어쿨 미다이슨 퓨어쿨 미™ 개인용 공기청정기 두가지 제품을 체험을 해 봤습니다. 이번에 나온 제품들을 만져 봤을 때 아이디어를 실제로 반영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요.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바닥의 상태에 따라 모터의 힘을 다르게 하는 자동모드를 통해서 배터리의 사용시간과 최적의 청소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무선청소기에 이제 사용시간을 표시하고 문제가 생겼을 때 대처방법을 화면에 나타나도록 했습니다. 퓨어쿨 미는 넓은 범위를 공기청정하는 다이슨 공기청정기 사이에.. 2019. 4. 9.
1인 방송 스마토이 개인 방송장비 세트 유튜브 장비 6종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방송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템 스마트폰의 기능이 좋아지면서 요즘은 스마트폰만으로 촬영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1인 방송 스마토이 개인 방송장비 세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즘은 1인미디어가 대세이니까요. 먹방이나 여러가지 방송을 하면서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죠. 유튜브 장비 6종을 소개 할려고 하는데 이것만 있으면 스마트폰에 마이크와 조명 거치대까지 한쌍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생방송을 염두해둔 분들이라면 꽤 괜찮은 조합이 될 것 같은데요. 갤럭시S10 5G폰을 올려놓고 촬영을 해 봤었습니다. 고화질 방송이 가능한데요. 1인 방송 스마토이 개인 방송장비 세트 유튜브 장비 6종 라이브 방송을 위한 개인 조명 세트? 정도로 생각할 수 있는데요. 미니삼각대에 거치대, 마이크와 조명을.. 2019. 4. 9.
그래픽카드 수직 장착 Fractal Flex VRC-25 RTX2080Ti 장착하기 그래픽카드를 이용한 튜닝을 하려면 이것 꼭 필요하다 그래픽카드가 화려한 경우라면 세워놓으면 멋지긴 합니다. 그래픽카드 수직 장착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Fractal Flex VRC-25를 이용해서 RTX2080Ti 장착을 해 봤습니다. 케이스는 프렉탈 디자인 디파인 R6 강화유리를 사용 중인데요. 참고로 수작으로 장착하게 해주는 레이저카드를 사용시 케이스와 호환이 되어야 합니다. 호환이 안되더라도 장착이 가능한 범용 비슷한 제품들도 있는데요. 다만 범용제품의 경우 케이스 내부에 선이 들어와야하는형태로 케이스가 아주 넓지 않으면 설치가 좀 힘듭니다. 제 경우에는 프렉탈디자인 케이스를 쓰고 그 케이스에 맞는 제품을 썼기 때문에 쉽게 장착이 가능 했습니다. 그래픽카드를 세워두면 그래픽카드의 팬 효과 등을 그.. 2019. 4. 9.
아르모헬스 100% 노니 원액 태국산 먹어보기 아르모헬스 100% 노니 원액 태국산 먹어보기 노니는 열대식물 열매로 식용 약용으로 사용되는 것 인데요. 혈관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죠. 아르모헬스 100% 노니 원액을 먹어보기로 하고 주문을 해 봤습니다. 파우더 형태의 제품은 먹어보긴 했는데요. 아르모헬스 100% 노니 원액을 선택한 이유라면 여러가지 형태로 가공해서 먹을 수 있지만 원액 그중에서도 숙성시킨 원액이 가장 효능이 좋다고 하더군요. 오래놓고 먹기에는 파우더 형태의 제품이 더 좋긴한데 물에 타서 먹을 때 원액이 더 깔끔한 느낌 입니다. 뭔가 목에 걸리는 느낌도 없구요. 아르모헬스는 3팩으로 해서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1개만 구매도 가능합니다. 100% 원액이라고 되어있는데 100일 숙성을 시킨 제품 입니다. HACCP 인증이.. 2019. 4. 8.
EACHLINK H6 Mini TV Box 사용기 EACHLINK H6 Mini TV Box 사용기 영상을 감상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미디어박스를 사용을 해 봤습니다. EACHLINK H6 Mini TV Box를 사용하면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므로 필요한 앱을 설치하고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TV에 연결하면 고화질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실제로 사용을 해보면 용도가 좀 제한적이긴 합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TV를 쓰고 있다면 이 제품은 큰 의미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EACHLINK H6 Mini TV Box는 어떻게 보면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본체 정도로 생각을 해도 됩니다. 그런데 실제로 써보니 되는것도 있고 안되는 것도 있네요. Play스토어가 가능해서 여러가지 앱을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하긴 합니다. 그런데 지원하는 앱만 가.. 2019. 4. 7.
캔스톤 E1 시그날 휴대용 포켓 라디오 어디서든 쉽게 듣자 라디오와 MP3를 휴대하면서 쉽게 들어보자 쉽게 휴대하면서 라디오와 MP3를 들을 수 있는데요. 캔스톤 E1 시그날은 휴대용 포켓 라디오를 사용을 해 봤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라디오도 듣고 MP3도 듣는 시대이지만, 그래도 이런 장치가 필요한 분들이 있을겁니다. 캔스톤 E1 시그날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부담없이 구매가 가능한 제품 인데요. 큰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어서 큰소리로 음악이나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크기가 작고 가벼워서 호주머니나 가방에 넣고 다니다가 언제든 바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10시간정도로 꽤 킨편입니다. USB로 충전이 가능하여 보조배터리와 연결하면 더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 합니다. 크기는 8.8Cm 정도밖에 되지 않아서 가장 작은 프리미엄 라디오 MP3 .. 2019. 4. 6.
음주운전 하지말고 드렁큰싱어 T카카오대리를 부르세요 DB손해보험다이렉트 드렁큰싱어라고 해서 음주운전을 하지말라는 캠페인을 DB손해보험다이렉트에서 하고 있네요. 음주운전은 절대 하면 안됩니다. 음주를 하면 과거에는 술마시고 그럴 수 도 있지 하는 좀 관대하게 대하는 말도 안되는 분위기가 있었는데요. 하지만 음주운전은 다른 사람의 생명을 앗아가고 자신의 목숨도 위태롭게 하는 위험한 행위라는 사회적 공감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윤창호법도 나오고 한 이유도 그런 이유이죠. 음주를 하는 것은 상관 없지만 음주운전을 하면 이것은 흉기를 들고 도로위를 달리는 것과 같습니다. 음주운전을 하지 말고 노래를 부르는 캠페인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이름하야 드렁큰싱어 입니다. 실제로 정해진 장소에 부스가 만들어지고 여기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는데요. 유튜브 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그만 마시.. 2019.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