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8 핸디 아이디 에어모션 듀얼 앱 활용하기

LG G8 핸디 아이디 에어모션 듀얼 앱 활용하기

알아두면 편리한 기능 몇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LG G8 핸디 아이디 에어모션 듀얼 앱을 활용을 해 볼 것 인데요. 에어모션은 주변에 물체를 스마트폰이 카메라와 적외선 센서를 이용해서 입체를 인식하고 그것으로 명령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핸디아이디라는 것을 적용해서 지문인식과 얼굴인식에 이어서 손바닥 정맥을 이용해서 잠금해제가 가능 합니다. 앞으로 손바닥 정맥을 이용해서 더 많은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를 하는데요. 하드웨어적으로는 상당히 훌륭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어서 앞으로의 펌웨어 업데이트로 개선되는 사항도 기대가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추가로 듀얼 앱을 활용해서 동시에 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알아볼 것입니다.

에어모션을 켜봤는데요. 켜는것으로 바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근접센서 후 손가락을 인식해서 에어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에어모션을 켜는것으로 바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처음에는 근접센서를 이용해서 에어모션을 인식하기 전과정에 도착해야 합니다. 손바닥을 카메라에 근접하고 기다리면 화면 상단에 바가 나타납니다.

이제 손가락을 카메라에 위치하면 카메라가 이것을 인식을 합니다. Z카메라는 손가락의 모양을 그대로 인식해서 명령을 받을 준비를 합니다.

왼쪽으로 밀면 음악 플레이어를 재생하고, 오른쪽으로 밀면 유튜브 재생이 가능 합니다. 설정을 통해서 이 두가지 앱은 다른것으로 바꿀 수 도 있습니다.

 

음악 재생도 가능 합니다. 음악을 실행 후 재생/일시정지가 가능합니다.

 

손가락을 움직여 가상의 볼륨 조절기를 돌린다고 생각하고 움직이면 볼륨 조절도 가능 합니다. 참고로 주먹을 쥐면 화면 캡처도 합니다.

유튜브도 재생을 시켜 봤습니다. 그런데 아직은 미흡한 부분이 분명 있습니다. 전단계로 넘어가는 것이 안되고 유튜브에서는 특정 영상을 재생하려면 결국 손가락 터치를 한번 해야합니다. 근데 이것은 추후 펌웨어 업데이트로 기능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이것을 보면 카메라가 단순히 움직임을 감지해서 명령을 수행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요. 사실 이런 기능은 과거에도 있었죠. 그런데 좀 다른 기술이 사용이 되었습니다. 미래의 자동차에서는 컨트롤을 할때 허공에서 손가락을 움직이는 것 만으로도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켤 수 있게 되는데요. 센서가 계속 손의 위치와 모양을 인식해서 동작을 감지하면 명령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기술이 LG G8에 그대로 들어가 있습니다.

사실 이 기능만 보면 아직 부족한게 많아보이지만 앞으로 사용자가 정해둔 제스쳐를 하면 특정 명령이 연속해서 실행한다거나 하는것이 추가가 가능합니다. 하드웨어적으로는 충분히 가능하므로 얼른 업데이트가 되면 좋겠네요.

 

핸디 아이디를 이용하면 손바닥 정맥을 인식하여 잠금해제가 가능 합니다. 이 기능도 앞으로 앱에서 정맥인식을 이용하는 금융앱이나 결제앱이 많이 보급되면 이것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핸디아이디를 등록을 해 봤습니다. 카메라에서 15-20cm 정도 떨어뜨려 카메라에 손바닥을 보여주면 됩니다.

 

손바닥을 움직여서 손바닥의 정맥을 인식 시킵니다. 시키는대로 하면 한번 등록이 되는데요. 1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손바닥 정맥을 이용한 잠금해제는 지문인식보다는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이것은 도움말에도 나오더군요. 다만 잠금해제를 할 때 얼굴인식과 지문인식 핸디 아이디까지 등록을 해두면 잠금 해제가 무척 편리해집니다.

잠금해제가 되버렸네요. 앞으로는 이것을 이용한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가 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핸디아이디로 잠금해제를 하면 바로 에어모션을 받을 수 있는상태가 되고 허공에 제가 원하는 제스쳐를 하면 집안에 제품들이 바로 동작한다던지 그런 것이 가능할 수 있겠죠.

듀얼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스마트폰을 회사에서도 개인적으로도 사용시 필요한 기능인데요. 메신저를 사용시 자신의 아이디로 메신저를 이용한다고 하면, 회사일을 마치고 집에 있어도 메신저를 보면 계속 일을 하는 느낌이 들 수 도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회사에서 어쩔 수 없이 메신저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회사이메일로 계정을 새로 만들거나 해서 자신의 계정과는 독립시키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 때 필요한게 메신저가 그냥 2개 로그인이 될 수 없을까 하는 부분이죠. 페이스북을 회사용, 개인용 이렇게 2개를 동시에 로그인을 하는 것 말이죠.

듀얼 앱에 보면 자신이 사용하는 앱이 듀얼 앱을 지원하면 목록에 나타납니다. 설치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자신이 이미 사용중인 페이스북 외에 듀얼앱 마크가 붙어 있는 페이스북 앱이 하나 더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로그인을 각각 다른 아이디로 해둡니다.

 

같은 앱이지만 다른 아이디로 동시에 로그인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번거롭게 로그아웃을 하고 로그인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게 되죠.

 

대부분의 메신저가 인식되는지 확인을 위해서 Play스토어에서 메신저로 검색해서 앱을 막 다 설치해 봤습니다. 대부분의 앱은 지원을 했습니다.

 

한가지 좀 아쉬웠다면 네이버카페 처럼 아이디로 로그인 해야 하는 이 앱은 듀얼 앱에서 인식이 안되네요. 네이버카페도 아이디를 다르게 해서 로그인이 가능한데 이것이 안되는게 좀 아쉬웠습니다. 추후에 업데이트로 이것도 가능하면 좋겠네요.

실제로 사용해보면 LG G8도 기능이 꽤 많습니다. 그리고 성능자체도 훌륭한 스마트폰이죠. 하드웨어적으로 훌륭해서 펌웨어 업데이트로 기능들이 더 많이 확장이 되었음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앞으로 기대가 되네요.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핑구야 날자 2019.04.17 06:45 신고

    재미있는 기능인거 같아요

    perm. |  mod/del. |  reply.
  2. micso 2019.04.23 08:14 신고

    LG전자는 끝난 것 같습니다. 케케묵은 모션 제스처를 주력 기능으로 내세우고 있네요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