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스마트기기

LG G8 카메라 화질 Z카메라 트리플카메라 스튜디오처럼 촬영하기

by 씨디맨 2019. 4. 14.
320x100

LG G8 카메라 화질 Z카메라 트리플카메라 스튜디오처럼 촬영하기 

집앞에 벚꽃이 많이 피었는데요. 하얀 꽃을 보니 사진을 찍고 싶네요. LG G8 카메라 화질을 보기 위해서 여러가지 촬영을 해 봤는데요. Z카메라 트리플카메라 스튜디오처럼 촬영하기 등 다양한 사용을 해 봤습니다. 과거에는 Dslr를 들고다니면서 사진 찍는 분들이 많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대부분 찍습니다. LG G8으로 벚꽃사진을 찍는데 다른 분들도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있더군요.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쉽게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바로 볼 수 있다는 접근성도 좋은 점도 있습니다. LG G8은 광각 카메라를 넣은 이후로 계속 카메라 품질을 개선해 왔는데요.

LG G8으로 찍은 꽃 사진 입니다. 보정도 하지 않았고 그냥 리사이즈만 했는데요. 느낌상으로는 Dslr로 사진을 찍었다고 해도 믿을 정도로 사진은 정말 잘 나옵니다.

LG G8 카메라 화질 Z카메라 트리플카메라 스튜디오처럼 촬영하기 

후면에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되었는데요. 일반 , 초광각, 망원 카메라를 넣어서 다양한 화각으로 촬영이 가능 합니다. 카메라 품질도 이전보다 좀 더 높였는데요. 전면에는 Z카메라 (ToF 센서 & 적외선 조명)을 넣어서 아웃포커싱을 보다 더 정밀하게 하게 했고 얼굴인식도 어두운곳에서도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후면에 3개의 카메라가 처음 들어갈때는 저렇게까지 해야하나? 라는생각도 들었는데요. 그런데 막상 써보면 엄청 편합니다. 일반화각으로 사진을 찍다보면 가끔 넓게 찍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일반 초광각 망원 촬영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위에 3개의 촬영 화각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미리 보기를 할 수 도 있습니다.

일반화각으로 찍은 사진 입니다. 사실 이정도도 훌륭 한데요. 가끔 필요한 사진을 얻기 위해서 좀 더 확대해서 촬영을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망원으로 촬영한 사진 입니다. 일반 화각과 완전 다른 느낌이 듭니다. 필요할 때 확대해서 촬영이 가능한데 이 때 망원 카메라를 이용해서 화질 저하를 줄이고 사진 촬영이 가능 합니다.

광각으로 촬영하면 더 넓게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광각을 많이 쓰게 됩니다. 인물 촬영할 때는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특별한 장소에서 주변을 넓게 담고 싶을 때는 광각을 쓸 수 밖에 없더군요. 카메라 렌즈를 사용시에도 화각이 엄청나게 중요한 요소가 되는데요. 스마트폰에서는 3개의 렌즈를 장착해둔 효과가 있어서 원하는 화각을 임의로 설정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음식 사진을 촬영할 때도 그전보다 더 잘 나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주변이 비교적 어두운 곳에서도 화이트밸런스도 잘 맞고 음식사진도 환하게 잘 나왔습니다.

보정을 약간 해준다면 더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시 특별한 설정을 하지 않아도 괜찮은 사진을 쉽게 얻을 수 있다는게 장점일 것 같네요.

 

아웃포커스 촬영의 경우 후면카메라는 사진/동영상이 가능하며, 전면카메라의 경우 사진 촬영이 가능 합니다. 후면의 경우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서 특정사물만 효과를 준 상태에서 주변을 조금 흐리게 처리가 가능했습니다. 물론 Dslr 카메라를 이용한 아웃포커스와 비교하면 효과를 사진에 적용시키는 정도라 좀 차이가 있긴 하지만 동영상 촬영시에도 이용할 수 있으니 주변을 모자이크 처리하거나 흐리게 나오게 해야할 때 자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동영상 촬영시 초상권 문제로 일일이 모자이크 처리하기 힘들때 쓰면 좋을듯 했습니다.

전면카메라로 촬영시에는 ToF 센서를 이용해서 거리를 측정하여 좀 더 정확하게 아웃포커싱이 가능한데요. 근데 또 특별한 기능으로 스튜디오를 이용하여 조명을 원하는곳에 둘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진 촬영 후 얼마든지 후보정으로 보정이 가능하겠지만 복잡하고 시간이 걸린다면 잘 쓰지 않게 됩니다. 스튜디오 기능은 원하는 곳에 조명을 놓고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명을 꼭 옆에 실제로 둔 것 처럼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스튜디오 효과를 이용하면 인물외에 공간을 다른 색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또는 합성도 가능 합니다.

 

아웃포커스 기능도 이용해 봤습니다. 전면의 경우 동영상 촬영이 안되는점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아웃포커스로 자연스러운 인물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드웨어적 효과를 이용하는 것이므로 좀 더 자연스럽고 매끄럽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촬영모드가 존재합니다. 나이트뷰는 어두운 곳에서 좀 더 최적화된 사진 촬영모드를 제공을 합니다. 어두운 곳을 좀 더 밝게 촬영할 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나이트뷰를 이용시에는 삼각대에 고정한 상태여야 합니다. 빛이 부족한 상태에서 밝게 촬영하기 위해서는 빛을 충분히 받기 위해서 촬영시간을 늘려야하기 때문이죠. 촬영시 밝기를 사용자가 임의로 조정이 가능 합니다.

꽤 어두운 장면인데 노이즈도 적고 깨끗하게 촬영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노이즈가 자글자글하고 그럴듯 하지만 막상 찍어보면 너무 잘 나오네요.

슬로모션을 이용해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슬로모션시 자동으로 음악도 들어갑니다.

원하는 곳에 슬로모션 효과를 임의로 넣을 수 있습니다. 일반속도로 재생되다가 슬로모션으로 재생할 수 있는것이죠.

배경음악은 사용자가 임의로 선택도 가능합니다. 슬로모션과 함께 배경음악도 들어가니 꽤 그럴듯해지더군요.

슬로모션은 수동모드로 촬영이 가능하며 원하는 속도로 조정이 가능 합니다.

수동모드로 촬영시 버튼을 길게 누를 때마다 슬로모션이 적용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360촬영모드도 정말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아직은 전면카메라와 후면카메라를 동시에 이용하는 360 VR촬영은 안되더군요. 이것이 언젠가는 될 것 같긴 한데 그것도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은 이제 거의 끝까지 온 것 같습니다. 이제는 편의성 부분을 집중하는 느낌이 드네요. 모드에 유튜브 모드를 넣은 이유도 그런 이유 입니다. 이 외에도 AR 스티커와 스포트라이트 등 다양한 모드가 있습니다. 카메라에 모드가 많다는 것은 활용해볼 기능이 많다는 의미이므로 한번씩 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