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누구 캔들 인공지능스피커 NUGU 무드등 ASMR 실생활에 편리함

by 씨디맨 2018. 12. 31.
320x100

집들이 선물로 휴지 말고 인공지능 스피커를 들고가자

기능은 상당히 많은 제품임은 분명합니다. 인공지능이니까요. 누구 캔들 인공지능스피커 NUGU를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무드등 ASMR 등 실생활에 편리함을 주는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누구 캔들은 이름 그대로 무드등이 장점인 제품 입니다. 저는 거실에 놓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무드등 역할을 하면서 주변을 밝혀줘서 밤에 갑자기 거실에 나와도 불편함이 없네요. 따로 등을 켜둘 필요도 없구요. 그리고 만약 불편하다면 음성으로도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들과 연계 해서 음성으로 제어하는 것도 편리했는데요. 근데 자주 쓰는 기능만 쓰게 되긴 하는데요. 근데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앱을 한번 쭉 살펴보면 더 편리한 것도 찾게 됩니다. 그때는 뭔가 기분이 좋더군요.

TV를 보거나 할 때 뭔가 궁금하거나 하면 저는 물어보는데요. 인공지능스피커에 물어보면 답을 척척 해줍니다.

 

누구 캔들 인공지능스피커 NUGU 무드등 ASMR 실생활에 편리함

무드등은 여러가지 컬러로 변경도 가능한데요. 근데 대부분 스피커에서 음성이 나오는 형태로 사용하는 것이라 직접 보여드릴 만한 부분이 이것 뿐이네요. 하지만 아래에서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최초에는 스마트폰에 NUGU 앱을 설치하고 연결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집에 있는 WiFi 에 연결하면 되는데요. WiFi 로 연결이 되는 터라 집에 어디든 놓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제품은 배터리가 들어가는 형태는 아니고 전원을 이용하는 형태 이므로 이동에 약간 제한은 있죠. 배터리가 들어가는 제품과 아닌 제품 장단점은 있습니다. 배터리가 들어가는 제품은 휴대가 쉬운 반면 배터리가 수명이 있으므로 몇년 이상 쓴다고 가정해보면 배터리 수명을 생각해봐야하구요. 물론 전원을 계속 연결하면 되지만 전원 문제를 생각해야하죠. 전원을 이용하는 형태의 경우에는 그런 부분에서는 좀 자유롭습니다.

 

NUGU 서비스를 보면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예전보다 뭔가 간단하게 표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좀 더 메뉴 정리가 잘 되어있네요. 기본적으로는 무드등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무드등 색상, 밝기를 바꿀 수 있고, 테마별로 색상을 선택도 가능 합니다. 예약을 통해서 정해진 시간에 켜지도록 할 수 도 있습니다.

 

FLO는 SKT에서 새롭게 런칭된 음악서비스인데요. 여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네요. 물론 멜론도 이용 가능 합니다. 인공지능 스피커들은 회사의 관계들 때문에 특정 음악서비스와 연계되는 부분이 있는데 이부분은 미리 체크후 구매하는게 좋겠죠. 인공지능스피커의 몸체의 대부분은 스피커이므로 음질은 좋은 편 입니다. 그리고 360도 방향으로 음악이 나오므로 거실 중앙에 놓아도 모든 사람이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ASMR도 들을 수 있는데요. 여러가지 사운드가 있습니다. 새소리나 파도 소리등은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어서 괜찮은 것 같은데요. 근데 카페에서 펜글씨 쓰는 소리 같은 것도 있네요.

 

공부나 또는 일을 하기 위해서 일부러 카페를 찾아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화이트노이즈가 집중력을 높여주는데 영향을 준다는 기사도 있죠. 아주 조용한 장소보다는 일정한 소리가 나는 곳에서 오히려 집중력이 높아지고 불안한 심리가 줄어든다는 것 인데요.

 

실제 카페에 가보면 노트북을 켜고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하는 사람이 꽤 많습니다. 커피를 마시는것도 한몫을 하긴 할텐데요. 근데 집에서도 이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페에서 펜글씨 쓰는 소리를 들어보면 주변에 뭔가 웅성거리는 소리와 펜글씨를 쓰는 소리가 사각사각 하면서 들리는데요. 실제로 이 소리를 들으면서 뭔가 해보니 집중이 더 잘 되는 느낌이 있네요.

 

스마트홈을 통해서 연결된 IoT 기기들을 제어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에어컨 등을 연결 후 끄거나 켜는 것도 가능한데요. 참고로 Btv와 연결하면 TV를 제어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긴급 SOS를 이용하면 아주 위급할 때 "긴급 SOS해줘" 라고 말하면 정해진 수신자에게 위급사항을 동시에 보내버립니다. 근데 추후에는 기능이 추가되어서 "위험 위험 위험" 이렇게 말하거나 "도둑이야" 이런식으로 직접 사용자가 지정한 멘트를 말하면 바로 보내주는 기능도 들어가면 좋겠네요.

 

 

감성대화는 인공지능스피커의 느낌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기능인데요. 나중에는 정말 로봇이 인공지능기능을 가지고 뭔가 물어보면 이렇게 답하는 날이 오겠죠.

 

영화 예매 순위를 알려주거나 시간표를 알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한영사전도 가끔 쓰는 기능인데 이것도 괜찮네요. 영어에 관심 많은 분들은 갑자기 어떤 단어가 생각이 안날 때 물어보면 답변을 해 줍니다.

 

누구 백과를 이용하면 뭔가 궁금한 것이 생겼을 때 물어보면 답을 해 줍니다. TV를 보다가 갑자기 손흥민 나이가 궁금하거나 그러면 물어보면 됩니다.

 

미세먼지를 저는 외출할때마다 물어보고 나가는데요. 미세먼지 수치를 알려주고 위험한지 등을 알려줘서 좋았는데요. 다른 인공지능스피커 중에는 그냥 수치는 안알려주고 좋다 이렇게만 말해줘서 뭔가 믿음이 안갈때가 있거든요. 이 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이 있으니 자주 쓸만한 기능은 알아두고 써보면 좋습니다.

 

11번가 쇼핑등도 가능합니다. 미리 등록을 해두면 그냥 주문까지 되버립니다. 자주 반복해서 구매하는 것들은 등록해놓고 써보면 편리하겠죠.

 

라디오는 정말 자주 쓰는 기능인데요. 휴일에 햇볕을 쬐면서 라디오를 들어보면 편안합니다. 채널도 꽤 다양한 편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형태이므로 안테나를 맞추거나 그럴 필요도 없지요.

 

인공지능 스피커의 기능은 사실 잘 아는사람도 다 쓰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기능이 너무 많아서이죠. 그래서 어떤 기능이 있는지 한번씩 살펴보는것도 좋습니다. 기능이 계속 업그레이드 되다 보니 기능이 점점 늘어납니다. 생활의 편리함을 주는 기능이 많다보니 써보면 좋습니다. 그리고 집들이 선물로도 좋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되셨길 바랍니다.

이 제품은 리뷰를 위해서 제공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