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잔디 업무용 협업툴 잔디 커넥트로 구글캘린더 연동하기

by 씨디맨 2018. 11. 1.
320x100

업무용 협업툴에 구글캘린더로 일정까지 확인하자

여러 서비스를 하나로 묶을 수 있어서 괜찮았던 것 같은데요. 잔디 업무용 협업툴에 잔디 커넥트로 구글캘린더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업무용 협업툴 잔디를 사용하는 방법은 소개 했는데요. 커넥트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 할 수 있습니다. 구글캘린더는 아마 많은 분들이 자주 쓰는 서비스일텐데요. 일정을 정리하기 위해서 많이 쓰죠. 일정을 등록하자마자 협업툴에도 나타나므로 직접 띄워서 보는 것은 아니지만 놓치지 않고 일정을 확인할 수 있네요.

잔디 업무용 협업툴를 사용 중 인데요.

 

잔디 업무용 협업툴 잔디 커넥트로 구글캘린더 연동하기

근데 잔디 커넥트에 있는 서비스들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 한데요. 저는 RSS 구독 서비스도 이용하고 있는데요. RSS를 지원하는 사이트의 정보들을 간단하게 받아와서 볼 수 있습니다. 수집해야하는 정보들이 많을 때에는 한곳에서 모두 다 볼 수 있어서 편리한데요.

 

이것도 사실 간단합니다. 잔디 커넥트에서 RSS 구독을 한뒤 주소를 넣어주면 새로운 글이 올라올 때마다 받아와서 볼 수 있죠. 커뮤니티 사이트 경우 특정 게시판만 따로 RSS 구독을 할 수 있는 경우도 있어서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새글을 채크하거나 할 때도 유용하가 활용이 가능 합니다.

 

잔디 커넥트는 구글 캘린더 Trello, GitHub, JIRA 등 다양한 서비스들과 연동이 가능 한데요.

 

구글캘린더와 연동을 하면 새로 올라오는 일정에 대해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 게정 인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연결하려는 구글캘린더 계정의 구글 정보를 입력 합니다.

 

저는 제 캘린더와 연동을 해 봤는데요. 알림 설정이나 일정요약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을 토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공지사항에 받도록 설정을 했는데요. 이제 부터는 새 일정이 올라오면 이곳에 내용이 올라오게 됩니다.

 

새로울 일정을 구글캘린더에 등록을 해 봤습니다. 메인보드 확인하기 이렇게 등록을 해 봤는데 바로 내용이 올라오네요. 거의 등록하지마자 곧 바로 들어옵니다.

 

저는 책상에도 AI스피커를 올려놓고 사용하는데요. 뭔가 올려놓고 물어볼 때 편리해서 입니다. 업무용 메신저인 잔디에서도 업무를 계속 하다보면 그냥 눈으로 확인하는 서비스 경우 한곳에서 다 보고 싶을 텐데요. 그럴 때 이런 연동 서비스는 더 편리함을 줄 것 같습니다.

 

또 새로운 일정이 들어왔네요. 저는 개인일정을 등록했지만 만약 업무를 위한 캘린더에 내용이 등록된다면 이것이 알림처럼 게속 들어와서 해야하는 일을 놓치지 않고 할 수 있겠죠. 이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되셨기 바랍니다.

이 글은 잔디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