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디지탈 NKEYBOARD 메카닉 사이드윙 후기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메카닉 사이드윙 후기를 올려봅니다. 상당히 특이했던 키보드 였는데요. 외형도 특이하지만 사용해볼 수 록 내부 기능마저도 특이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숫자키패드를 왼쪽 또는 오른쪽 에 붙였다 떼었다가 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메카닉 사이드윙 후기를 적으면서 하드웨어 매크로를 잘 활용하면 게이밍에서 상당히 유용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게임에서 매크로는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긴 한데요. 단순 반복이 되는 작업을 편하게 계속 누군가가 반복해 준다면 너무 편하겠죠. 게임은 좀 식상해질지도 모르겠지만요.
과거에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해야 했지만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메카닉 사이드윙 같은 기계식 키보드는 하드웨어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어서 간단히 키보드로 입력하는것으로 바로 매크로를 만들어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온라인 게임을 했던 때가 기억이 나네요. 에너지를 채워주려고 반복해서 키를 누르고 버프를 쓰려고 눌렀던 키들. 익숙해져서 손으로 누를 수 있긴한데 이것을 키하나로 다 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물론 게임상에서는 불법이긴 했지만 많이 사용되었죠. 그때는 하드웨어 매크로가 존재하진 않아서 불편한게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이제는 그런 작업도 키보드만으로 수행할 수 있겠네요.
외형적인 부분을 보면 숫자키패드와 매크로 키를 떼었다가 붙였다가 할 수 있는 특이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숫자키패드는 따로 떼어내서 다른 노트북이나 태블릿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왼쪽에는 하드웨어 매크로를 설정하거나 또는 윈도우키를 막는 버튼이 존재 합니다.
제품의 박스 앞부분 입니다.
참고로 스카이디지탈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보다 많은 키보드 제품과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키보드는 기본적으로는 텐키리스 키보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왼쪽과 오른쪽에 숫자패드를 붙여서 개인 취양에 따라서 키보드를 튜닝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패드를 위에 붙일 수 도 있어서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좀 더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Flexible 디자인에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 USB NKEY, 그리고 1000Hz의 빠른 반응속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매크로를 지원하는게 특징 입니다.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숫자키패드 없이 텐키리스로 쓸 수 있으며, 숫자키패드는 붙였다가 떼었다가 할 수 있고 왼쪽에도 오른쪽에도 붙일 수 있습니다. 숫자키패드만 떼어서 다른 노트북에 붙여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하드웨어 매크로는 물론 소프트웨어 매크로도 지원해서 게이밍을 할 때 다양한 환경에서 반복되는 일들을 간단히 버튼하나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박스에서 꺼내 봤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텐키리스 키보드가 됩니다. 숫자키가 없는 키보드라는 뜻이죠. 그런데 양쪽 옆이 좀 특이합니다. 물론 지금 이 자체만으로도 일반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와는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좀 각진 모양을 가진 키보드를 원했던 분들은 좀 특이하다고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손받침대도 아래부분에 이미 붙어있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분리도 되지 않죠. 양쪽 부분도 뭔가 특이합니다. 상단도 그렇구요.
USB 케이블과 매크로 키, 숫자키패드 입니다. 이부분을 합쳐서 새로운 키보드 형태를 만들어낼 수 도 또는 분리해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매크로 키 부분입니다. 소프트웨어 설정을 통해서 6개의 매크로를 입력해놓고 다양한 게임 환경에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숫자키패드 입니다. 양쪽옆에는 USB 단자가 있어서 텐키리스 측면에 붙여서 장착이 가능합니다. 상단에는 NumLock 버튼에 대한 빛으로 알려주는 부분이 있으며 맨 아래부분에는 계산기를 바로 실행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설명서와 소프트웨어 설치 CD 입니다. 소프트웨어는 참고로 http://drv.skyok.co.kr/890 에서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키보드의 왼쪽 부분에는 WinLock 즉 윈도우키를 막는 버튼과 MR 버튼이 있습니다. MR 버튼은 아래에 있는 Auto, Loop, Timing1, Timing2, Timing3 키를 이용해서 다양한 하드웨어 매크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아래에서 동영상으로 알아보죠.
오른쪽 윗부분에는 동그란 조그다이얼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볼륨을 조절하는 부분입니다. 윈도우8.1을 사용중인데 이 부분을 조절하니 전체 볼륨을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스피커로 손이 가는것을 줄여주니 편리하더군요.
USB 단자는 2개로 되어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부분에는 USB 단자가 2개가 있습니다. USB 허브로의 사용을 할 수 있도록 2개의 단자가 존재 합니다.
키보드의 왼쪽 부분입니다. 용무늬가 있는 부분을 올려봅니다.
사진과 같이 위로 올라갑니다. 키보드쪽을 잘 보면 USB 단자가 보입니다.
숫자키패드를 키보드에 먼저 붙인다는 생각으로 붙입니다. 윗 부분을 다시 내려서 완전히 고정 합니다. 왼쪽편에 숫자키패드가 생겼군요.
아래부분을 보면 숫자키패드가 빠지지 않도록 고정하는 부분이 사진상에 왼쪽에도 오른쪽에도 있습니다. 즉 그냥 흘러내리듯 빠져버리진 않습니다.
다시 분해하려면 왼쪽과 상단부분에 있는 고정하는 부분을 손으로 눌러서 빼내야 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숫자키패드를 오른쪽에 연결할 수 도 있습니다. 오른쪽에 숫자키패드가 있는것이 좀 더 안정적라고 느끼는 분들이 더 많을겁니다. 오른손잡이이기 때문이죠. 근데 왼손잡이도 보통 숫자키패드 입력시에는 오른손으로 입력을 합니다. 만약에 숫자키패드도 왼손으로 입력하는게 더 편한 분이라면 왼쪽에 연결 후 사용하면 편할 것 입니다.
상단 부분입니다. 볼륨 조절하는 부분 외에 2개의 USB 단자가 보입니다. 케이블도 이 윗부분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분리가 되지 않는 타입 입니다.
아주 약간 아쉬운 부분이 발견 되었네요. 케이블 부분에 고정하는 부분이 들떠 있습니다. 케이블을 감싸고 있는 섬유재질의 익스텐더도 조금은 풀어져 있습니다. 이 부분을 잡고 흔들어봐서 떨어지거나 하진 않았지만 조금은 아쉽네요. 마감을 조금 더 신경 쓰면 더 좋았을듯 합니다.
매크로 키패드를 끼워봤습니다. 키보드 상단 부분에는 2개의 홈 부분이 있는데 이부분에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밀어서 끼우면 됩니다.
매크로 키패드를 고정 후 아래로 내리면 사진과 같은 모습이 됩니다. 필요할 때에는 내려서 쓰고 그렇지 않을 때에는 올려놓으면 될듯 합니다.
모두 다 올려놓고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이런 모습이 되겠죠.
참고로 숫자키패드는 USB 케이블로도 연결이 가능 합니다. 이것도 하나의 키패드 이기 때문에 분리해서 연결이 가능하죠.
아래 부분입니다.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손받침대 부분이 완전이 붙어있습니다. 따로 떼어낼 수 있는 타입이 아닙니다. 아래부분에는 특이하게 몇개의 구멍이 있습니다. 물이 내부로 들어가더라도 아래로 흘러서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아래에 보면 키보드의 시리얼넘버 및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주소와 대표번호가 적혀있어서 문제가 있을 때에는 바로 전화를 걸어서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숫자패드 탈부착방법, 하드웨어 매크로 키 활용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키보드를 사용하는 사용하기 전 키를 몇번 눌러보가 키가 어떤키인지 추측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텐키리스 키보드의 키와 숫자패드의 키, 그리고 매크로 키패드의 키가 느낌이 모두 다릅니다. 역시 추측한것이 맞았습니다. 텐키리스 키보드의 키는 적축 입니다. 적축은 소음이 적은 편이며 누를때 느낌이 딸깍 거리는 느낌이 없고 조금은 반반력이 강한 키 입니다.
숫자키패드의 키는 청축 입니다. 딸각 거리는 키 느낌과 소리가 있으며 키 느낌이 경쾌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청축과 갈축을 좋아하는 편인데 키를 서로 다르게 해놓은것은 최근에 적축을 찾는 사용자가 많아서 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키보드를 키보드 선반에 올려봤습니다. 이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소프트웨어 매크로를 설정해봅니다.
CD에 있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해봤습니다. 또는 http://drv.skyok.co.kr/890 에서도 소프트웨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매크로 키패드의 6개의 키에 대해서 새로운 기능을 부여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키 지정을 할 수 도 있고 매크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숫자키패드에 대해서도 매크로 설정 및 실행, 문자 채팅 등을 지정해놓고 입력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를 설정 후 이것을 지정해야하는데 이것은 오른쪽 상단에 매크로 설정을 누른 뒤 새로 만들기를 눌러서 매크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캐릭터별로 반복해서 누르는 키가 있다면 여기에서 여러가지를 미리 지정 후 게임별로 셋팅해서 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키보드의 핵심 부분중 하나는 하드웨어 매크로 기능 입니다. 이것은 위 동영상을 보시면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MR 키와 아래의 키를 눌러서 매크로를 저장을 바로 하고 키를 눌러서 바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MR + AUTO : 반복해서 키를 하나 계속 누를 때 사용될 수 있음
MR + Loop : 입력한 키에 대한 매크로를 계속 반복하여 실행 함
MR+ Timing1,2,3 : 입력한 키에 대해서 같은 속도로 한번 재생 함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메카닉 사이드윙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설명하는 동영상 입니다. 키보드의 키 타이핑 느낌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조립하는 방법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디자인만 특이하다고 느꼈는데 하드웨어 매크로를 쉽게 쓰고 이를 확인도 할 수 있는 부분때문에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근데 모양이 좀 더 각진 모양이었으면 더 좋지 않았나 하는생각도 좀 들긴 하네요. 무엇보다 확실한것은 온라인 게임에서 활용도가 상당히 높다는 것 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키보드에서 하드웨어 매크로가 바로 동작하는것은 상당히 쓸모가 있으니까요.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되셨길 바랍니다.
'얼리어답터_리뷰 > 키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RAPOO E9180P 무선터치키보드 후기 (8) | 2015.07.08 |
---|---|
XECRET K2 로이체 백라이트 플런저 게이밍 키보드 (6) | 2014.12.18 |
쿨러마스터 기계식 키보드 CM STORM TRIGGER Z 후기 장점 단점 (3) | 2014.08.18 |
SCORPIUS M10TFL 제닉스 텐키리스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8) | 2014.01.26 |
TESORO COLADA EVIL 사용 후기 알루미늄 기계식키보드 (8) | 2014.01.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