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

니콘 쿨픽스 S6000 리뷰 외형 , 메뉴 설명 부분

by 씨디맨 2010. 3. 25.
320x100

니콘 쿨픽스 S6000 박스 패키지


니콘 쿨픽스 S6000 박스


니콘 쿨픽스 S6000 박스 패키지 입니다.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이기때문에 박스도 그렇게 크진 않습니다. 은색 바디의 니콘 쿨픽스 S6000 입니다. 검은색의 배경에 은색 바디의 니콘 쿨픽스 S6000 이 올려져 있으니 깔끔하네요. 색상은 레드,블랙,은색 이렇게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니콘 쿨픽스 S6000 구성품


니콘 쿨픽스 S6000 내부 구성품입니다. 설치CD, 설명서, 스트랩, AV 선 , S6000 바디, USB 선, USB 충전기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니콘 쿨픽스 S6000 USB 충전기


특이한건 USB 충전기로 되어있는 점입니다. 케이블이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데이터 통신용으로 전송할 때 사용이 가능하며, 충전할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끔은 다른 장치의 USB 충전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겠네요.


니콘 쿨픽스 S6000 외형 살펴보기


니콘 쿨픽스 S6000 전면 은색 바디 부분


니콘 쿨픽스 S6000 입니다. 와이드에 7배줌을 가지고 있고 14만 화소의 높은 화소를 자랑합니다. HD 급 (720) 의 동영상 녹화도 가능합니다. 색상도 블랙,레드,실버의 3가지 색상이 있기에 자신이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크기는 작으면서도 꾀 고배줌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와이드 앵글을 지원하기에 넓은 화각을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니콘 쿨픽스 S6000 뒷 부분 설명


니콘 쿨픽스 S6000 의 뒷면입니다. 액정이 보이며, 녹화버튼 (붉은색) , 장면모드 (자동), 재생 (▶) 버튼이 보입니다. 접사와 플래시, 타이머, 노출을 바로 설정이 가능하며, 조그 다이얼 버튼이 있기 때문에 메뉴에서 고를 때 편하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터치LCD 는 아니기에 메뉴버튼으로만 조작을 해야합니다.


니콘 쿨픽스 S6000 스트랩 부분


윗부분에는 HDMI 단자가 있습니다. 디지털TV 또는 모니터 가 HDMI 를 지원한다면 바로 재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또는 하단에 AV 단자를 연결해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트랩 고리도 보입니다. 스트랩을 달아놓고 강하게 당겨보아도 끊어지지 않고 꾀 튼튼했습니다.

니콘 쿨픽스 S6000 HDMI 단자 부분


니콘 쿨픽스 S6000 의 HDMI 단자를 열어본 모습입니다. 고무커버로 되어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자신의 장비가 HDMI 를 지원하는지 미리 확인을 해보아야 합니다.


니콘 쿨픽스 S6000 하단 부분 모든 설명


니콘 쿨픽스 S6000 의 아래부분 커버를 열어보면 SD (SDHC) 메모리 장착부와 베터리 장착부가 있습니다. 베터리 수명은 크기는 작지만 꾀 긴편입니다. 실제로 테스트 할때 동영상과 사진을 메모리가 가득찰 때 까지 찍은 뒤, 모두 지우고 다시 가득 채운뒤 또 지우고 다시 찍어도 베터리가 남더군요.

니콘 쿨픽스 S6000 베터리, SD,SDHC 메모리 장착


니콘 쿨픽스 S6000 베터리는 정품베터리를 쓸걸 권합니다. 실제로도 다른 디캠 사용을 할때 호환용 베터리를 사용하였는데, 1년도 되지않고 수명이 다해 결국 정품 베터리만 사용하고 있네요.


니콘 쿨픽스 S6000 하단의 AV 단자 USB 단자


USB 와 AV 단자 역할을 하는 하단의 단자입니다. 프로젝터나 컴퓨터와 연결하여 데이터전송이나 화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부분 커버를 열기가 조금은 어렵게 되어있더군요. 하지만 사용 빈도가 아주 높은건 아니므로 크게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조금 익숙해지면 쉽게 열 수 있습니다.


니콘 쿨픽스 S6000 하단 삼각대 고정 부분


오른쪽 구석쪽에는 삼각대 고정홀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이용해서 삼각대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이기때문에 삼각대 고정홀도 한쪽 구석에 있네요 하지만 니콘 쿨픽스 S6000 의 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기 때문에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니콘 쿨픽스 S6000 위쪽 부분 전원 버튼 플래시


니콘 쿨픽스 S6000 윗 부분에는 촬영버튼과 줌버튼이 있고 그 옆으로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플래시가 있습니다. 니콘 쿨픽스 S8000 경우에는 플래쉬가 위로 올라오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니콘 쿨픽스 S6000 은 올라오는 형태는 아닙니다. 손으로 잡고 촬영시에 플래시가 터질때 손을 플래시에 가까이 두면 순간적으로 높은 온도에 놀랄 수 있습니다. 왼손을 쥘때 조금 아래쪽을 쥘걸 권합니다.
 

니콘 쿨픽스 S6000 하단 부분 AV 단자


니콘 쿨픽스 S6000 아래쪽을 찍어본 모습입니다. 크기는 정말 작은 편입니다. 무언가에 넣고 다니지 않으면 잃어버려도 모를 정도로 작은 크기를 자랑합니다. LCD 액정에는 보호지를 처음 구매하자마자 붙여주는게 좋겠네요. 그냥 사용하면 지문이 많이 남았습니다.






니콘 쿨픽스 S6000 메뉴 , 기능 설명편


니콘 쿨픽스 S6000 조작부 메뉴 설명




니콘 쿨픽스 S6000 은 모두 자동으로 되어있기에 (수동기능이 없음) 편하게 바로 찍는걸 원하는 사람에게 맞게 되어있습니다. 다만 수동기능을 통해서 조금 독특한 영상을 얻기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단점이 될 수 도 있겠네요. 메뉴 설명부분과 조작부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동영상으로 첨부합니다. 메뉴가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은 많이 해소가 되리라고 생각이 드네요.

다음에는 니콘 쿨픽스 S6000 의 활용에 대한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