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스마트기기

갤럭시S21 울트라 플러스 숨겨진 기능 S펜 카메라 성능 알뜰폰으로 사야하는 이유

by 씨디맨 2021. 1. 21.
320x100

갤럭시S21 울트라 플러스 숨겨진 기능 S펜 카메라 성능 알뜰폰으로 사야하는 이유

디자인을 보면 기존과 비슷한듯한데 좀 달라져서 나온 스마트폰을 소개합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플러스 이렇게 총 3가지 모델이 나왔는데요. 스마트폰의 성능이 높아지면 기존에 안되던 기능이 되겠죠. 숨겨진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고 S펜 카메라 성능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S펜 경우에는 울트라모델에 한해서만 인식을 하는데요. 기존에 노트와 S시리즈를 좀 구분하던 것에서 이제는 약간 혼재가 되는 느낌인데요. 성능평준화라고 이야기는 하지만 아직도 스마트폰은 더 빨라질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점점 앞선 기술과 가장 최고라는 타이틀을 항상 갈아치우는 삼성의 최신폰에 대해서 좀 살펴봅시다. 그리고 알뜰폰으로 사야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살펴보죠.

갤럭시S시리즈는 약간 둥글게, 그리고 노트시리즈는 약간 각지게 나왔었는데요. 울트라 플러스 그리고 그냥 S모델 이렇게 구분을 하는 추세 입니다. 화면사이즈가 다양하게 나오는 이유라면 화면 사이즈를 사용자가 좀 다양하게 원하기 때문이겠죠.


카메라? S펜? 갤럭시S21 울트라 플러스, 자급제로 사서 알뜰폰으로 가야 하는 이유

갤럭시S21울트라와 갤럭시S21플러스인데요. 카메라 모듈 부분이 다른데 울트라 시리즈에는 기존과 다르게 1억 800만화소의 광각 카메라가 사용됩니다. 


10배 망원카메라가 추가 되었습니다. 3배줌과 10배줌 망원 카메라가 추가가 되면서 자주 사용하는 화각대에서 더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1억800만화소의 카메라를 이용하면 엄청나게 사이즈가 큰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진촬영에서는 사실 너무 고화소이긴 한데요. 처음에는 상징적인 의미가 좀 강했지만 지금은 인쇄나 사진인화에 사용하면 정말 좋은 사진 샘플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화면사이즈는 173mm , 169.5mm , 158.4mm 3가지로 나오는데요. 모두 다 온스크린 초음파 지문인식을 지원 합니다. 사실 이전에도 지원했던 기능이긴 하지만 센서가 기존보다 더 커져서 정밀하게 정확하게 빠르게 인식합니다. 화면은 120Hz를 지원합니다. 120Hz를 처음 써보면 좀 부드럽네 라고 느끼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120Hz에 익숙해지면 이제는 60Hz의 일반 스마트폰을 써보면 많이 끊겨보여서 눈이 불편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만큼 120Hz 화면이 좋긴 한것이죠.


화면은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가 사용됩니다. 고릴라 글래스 시리즈 중 가장 강하다는 글래스가 사용 됩니다.


IP68등급의 방진방수를 지원하며 울트라 모델 경우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들어갑니다. 플러스는 4800mAh , 일반 모델은 4000mAh 배터리가 사용 됩니다.


카메라의 성능도 좋아졌는데요. 특히 개인적으로는 8K 4K 활용도가 좋아진 점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삼성 UI 3.0으로 버전이 올라가면서 이제는 고품질영상을 촬영시 파일이 분할되는 부분이 사라졌습니다. 덕분에 이제는 장시간 촬영을 할 때도 유리해졌습니다. 실제 촬영해보니 200GB되는 영상파일도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사진촬영을 하고 난 뒤 후보정을 하는 부분에서도 특이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실험실에서 객체 지우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객체지우기가 활성화 되면 메뉴에서 객체지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지우고 싶은 부분을 선택 합니다. 알아서 지울 수 있는 부분이 보라색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선택을 해봅니다.


선택한 부분이 감쪽같이 사라집니다. 포토샵 등에서도 비슷한 기능이 있긴 한데요. 스마트폰에서 이런 기능을 실험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식버전이 나오면 아무래도 더 성능이 좋아지겠죠.


갤럭시S21울트라 모델 경우 전용 케이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S펜이 들어간 형태 입니다. 탄성이 있는 케이스로 충격보호에도 좋은데요.


카메라 모듈 부분도 완벽하게 보호하고 모서리도 보호하기 때문에 꽤 케이스가 좋아보였습니다.


S펜도 끼워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S21울트라는 S펜이 들어가는 부분이 없지만 케이스를 통해서 휴대를 할 수 있는것이죠.


S펜은 모나미와 콜라보를 한 것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정말 펜을 쓰는 느낌이 날 것 같습니다. S펜의 성능은 기존 노트시리즈만큼이나 성능이 좋았습니다. 같은 디스플레이를 쓰는게 아닐까 싶네요.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에서는 스마트폰도 구매할 수 있고 또는 이미 자급제로 스마트폰을 구매 후 알뜰폰으로 개통이 가능한데요. 최근에 아이폰12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자급제와 알뜰폰 조합을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급제폰의 경우 할부이자를 피할 수 있고, 소셜커머스에서 카드 혜택이나 무이자할부를 이용할 수 있어 부담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알뜰폰 통신사 업계 최초 아이폰 전용 보험을 가지고 있는 U+알뜰모바일 가입자가 많이 늘었다고 하는데요. 공식 출시 예정인 갤럭시s21도 자급제 유알모 조합이 정답일 것 같습니다. 유알모의 경우 LG U+ 통화품질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통신사 대비 반값 요금을 자랑하고 있는 것은 물론 쉽고 빠른 비대면 가입 방식으로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인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가입절차


1. 유심 구매

-온라인 신청 후 택배수령

-오프라인 구매(GS25편의점/홈플러스)


2. 셀프 개통

-기다릴 필요없이 원하는 시간에 직접 개통해서 바로 이용하는 서비스

*상담원 개통 가능


3. 유심 삽입 후 바로 사용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비교

1. 유심 데이터 통화 마음껏: 33,000원

-데이터 월 11GB+일 2GB (소진 시 3Mbps 속도로 무제한 사용)

-통화 무제한

-문자 무제한


2. 유심 최강가성비(5GB+/통화200분): 15,000원

-데이터 월 5GB (소진 시 400Kbps 속도로 무제한 사용)

-통화 200분

-문자 100건


이외 본인 사용량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심요금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요금제만 봐도 갤럭시s21 자급제폰과 알뜰폰 조합으로 바꾸면 데이터 통화 무제한으로 쓰면서도 요금제 비용을 많이 낮출 수 가 있는데요. 알뜰폰이라고 해서 요즘은 통신 품질이 나쁘거나 한것도 아닙니다. 통신품질은 거의 동일한데요. 앞서 언급했듯 유알모의 경우 LG U+ 자회사라 믿을 수 있습니다. 이통사 대비 반값의 요금제를 쓸 수 있는데요. 비용을 좀 줄이고 싶은 분들은 이용해보는것도 좋습니다. 


알뜰폰이라고 해서 요즘은 통신 품질이 나쁘거나 한것도 아닙니다. 통신품질은 거의 동일한데요. LG U+ 자회사라 믿을 수 있습니다. 


이통사 대비 반값의 요금제를 쓸 수 있는데요. 비용을 좀 줄이고 싶은 분들은 이용해보는것도 좋습니다. 지금은 언텍트 가입 및 개통도 가능하므로 구매하시려는 분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U+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위 포스팅은 U+알뜰모바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