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인테리어 및 소품

매빅에어2 (Mavic Air2) DJI 신형 Active Track 3.0 지원 드론

by 씨디맨 2020. 5. 2.
320x100

매빅에어2 (Mavic Air2) DJI 신형 Active Track 3.0 지원 드론

DJI가 새로운 드론을 내어놓을 것이라고 해서 기대를 많이 했는데요. 근데 좀 다른게 나왔네요. 매빅에어2 (Mavic Air2) DJI 신형이 나왔습니다. Active Track 3.0 지원을 하는 드론 인데요. Skydio2를 대항해서 매빅프로3가 나올것이라는 기대와는 다르게 DJI 매빅에어2 (Mavic Air2)가 먼저 나왔습니다. 가격은 훨씬 저렴하게 나왔는데 아무래도 DJI가 좀 급했나 봅니다. SkyDio2 Active Track의 성능이 워낙 엄청나서 미국에서 많은 고객층을 뺏기다 보니 DJI Mavic Pro 3가 나와면서 이것을 대체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요. 근데 프로급의 성능보다는 좀 더 양산형으로 빨리 내어놓을 것을 준비한 것 같습니다. 

200만원대의 매빅2프로를 쓰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 제품은 매력이 좀 떨어질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몇가지 개선된 부분이 있는데요.


매빅에어2 (Mavic Air2) DJI 신형 Active Track 3.0 지원 드론

왼쪽이 매빅에어2 , 오른쪽이 매빅2프로 입니다. 매빅에어2는 사이즈가 더 작아졌습니다. 느낌상으로는 매빅프로를 크기를 좀 줄여둔 듯한 느낌이네요. 


근데 매빅2프로는 줌과 다르게 1인치 센서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사진촬영 고화질 영상 촬영에서는 센서가 커진 부분에서 확실히 이득이 있죠. 그런데 이 제품은 1/2" CMOS 센서를 넣었습니다. 센서 사이즈는 좀 작긴 하지만, 그래도 기존보다는 훨씬 커졌습니다. 48MP 화소 사진 촬영, 4K 60프레임 영상, HDR영상, HDR파노라마, 8K 하이퍼랩스를 지원 합니다. 기존보다는 확실히 화질이 좋아졌는데 다만 조리개는 고정으로 되어있어서 역시 상위 모델과는 차별화를 뒀습니다. 그나마 괜찮다면 ND필터 정품을 기본으로 제공 합니다.


컨트롤러도 바뀌었는데 기존 방식은 스마트폰을 아래에 거치하는 형태였는데요. 이제는 위에 거치하는 형태로 바뀝니다. 


그리고 안테나가 사라졌는데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하는 부분이 안테나 역할도 합니다. 안테나 각도 조절이 안되어서 수신범위가 낮아지지 않을까 걱정 했는데 OcuSync 2.0을 지원해서 2.4/5.8GHz 듀얼주파수로 1080P까지 무선 전송을 할 수 있고 10Km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근데 얼마나 멀리 날수 있는지는 테스트를 해봐야 알 수 있을듯 하지만 그래도 스펙으로 10Km로 박아둔것 봐서는 꽤 멀리 비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기존의 매빅에어에 비해서는 비약적인 발전이죠.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Active Track 3.0을 지원 합니다. 기존보다 버전이 올라간 이유가 SkyDio2를 대항하기 위해서인데요. 그래서 기존의 접는 방식이 바뀌거나 프롭의 방향이 바뀌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그냥 기존 방식대로 나왔습니다. 근데 이런 형태임에도 여러 센서와 카메라를 이용해서 Active Track 3.0 을 구현 합니다.


복잡한 지형이나 장애물이 많은 곳도 안전하게 피해갈 수 있는 것이죠.


혼자서 드론을 날려서 촬영을 해야만 할 때는 정말 장애물을 잘 피할 수 있는지 여부가 중요한데요.


기존에 매빅은 조금은 장애물을 잘 피하진 못했습니다. 그래서 미리 지형을 파악할 필요가 있었고, 촬영자가 따로 있어야 좀 더 안전한 촬영이 가능 했는데요.


이제는 그냥 촬영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아 4K는 24프레임과 60프레임 촬영이 가능합니다.


60프레임으로 촬영하면 이것을 슬로우모션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냥 60프레임 그대로 다 써도 되지만요.


Active Track 3.0이 가장 주요한 부분이 될 것 같습니다. 고화질 영상이나 사진 촬영이 주된 내용이라면 사실 매빅2프로가 이미 있으므로 급이 나뉘어서 비교가 안될 것 같습니다. 다만 장애물을 자연스럽게 피하면서 촬영하는 부분은 매빅에어2가 엄청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SkyDio2가 장애물을 다 피하면서 촬영하는 것 때문에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는데요. 매빅에어2도 그게 되네요. 


혼자 자전거를 타고 질주를 하더라도 계속 옆에서 나무를 피하면서 피사체를 쫒아가면서 촬영합니다. 컨트롤러를 따라가는 기능이 있어서 더 정확한 촬영이 가능한데요. 혼자서 촬영이 많은 분들은 정말 필요한 기느이었는데 드디어 되는군요.

SkyDio2도 엄청나지만 아직 국내 정식 판매가 안되고있고 생각보다 비용이 나가고, (저렴하다고 하지만) AS가 좀 힘든 문제가 있습니다. 그런데 DJI는 AS가 좀 잘 되는 편이죠. 매빅에어2도 가격은 비교적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아마 시간지나면 가격이 더 떨어질 것 같긴 하지만요. 지금 코로나 때문에 생각보다 구매량은 저조한듯 싶지만 그래도 구매할 분들은 구매를 하는 것 같습니다. 멋진 촬영을 위해서라면 매빅에어2 구매해보는것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링크 

DJI 공식사이트 구매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