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무선청소기 V8 V10 V11 차이점 직구로 좀 더 저렴하게

다이슨 무선청소기 V8 V10 V11 차이점 직구로 좀 더 저렴하게

무선청소기를 여러가지를 써 봤는데요. 서로 장단점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좋았던 제품 소개 합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V8 V10 V11 차이점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보고 직구로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할께요. 다이슨 무선청소기 V8 V11 이렇게 두가지를 지금 사용 중 입니다. 다이슨 V8 플러피를 사용 할 때 상당히 고급 기종이었기 때문에 처음에 가격대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물론 인기도 많았습니다. 다이슨 제품이 색이 알록달록 하고 너무 기계같은 느낌이 강해서 꺼리는 분들도 있지만, 제품을 딱 봤을 때 바로 다이슨 제품임을 알아보게 되는 유니크한 디자인 그리고 인지도 때문에 인기를 끌었죠. 한동안 청소가 완벽하게 안된다 뭐 이런 청소평가 때문에 말도 있었으나 근데 실제로 쓰는 입장에서는 청소시 불편했던 점은 특별히 없었습니다.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는 플러피 헤드와 강력한 흡입력, 그리고 무선으로도 집안 전체를 청소해도 남는 배터리 시간 때문에 특별히 불편할 것은 없었죠.

다이슨 V8 V11 이렇게 둘 다 써 봤는데요. 두개의 차이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V10은 V11 이전 버전으로 약간 어중간하게 나온 모델이긴 합니다. 그런데 몇가지 기능이 V11에서 빠졌을 뿐 성능은 더 좋아진것도 사실이죠.


다이슨 무선청소기 V8 V10 V11 차이점 직구로 좀 더 저렴하게

다이슨 V10 V11은 먼지통과 뒤에 모터 그리고 파이프까지 일직선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기존 V8의 경우에는 먼지통이 수직으로 있어서 앞에서 보면 먼지통이 바로 보이진 않았죠. 먼지통에 먼지가 그대로 보이는 부분때문에 V8을 선택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수직이 아닌 수평형태라 바뀌면서 흡입력이 더 좋아진 부분이 있습니다. 성능 자체가 개선되는 부분이 있어서 앞으로 나올 모양은 V10 V11 형태를 따르게 되죠.


다이슨 V8의 경우 처음 나왔을 때 정말 좋다고 생각했는데요. V11이 나온 상황이라 이제는 구형 디자인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좀 더 작아보이는 사이즈 그리고 다이슨만의 특이한 디자인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다이슨 V11은 형태가 바뀌었고 후면에 OLED 디스플레이가 들어갔습니다. 사용 가능시간을 표시가 가능해서 더 좋아졌는데요. 근데 V8 부터 이미 배터리 시간이 너무 길어져서 집안 청소할 때 배터리 시간을 굳이 안봐도 될정도가 되긴 했죠. 다만 터보모드로 동작시에는 배터리 시간이 짧아지기 때문에 그때 시간을 보는 것을 생각하면 괜찮을지도 모르겠습니다.


V11은 몸통이 좀 더 길어진 느낌이 있습니다. 다만 소음이 더 줄어들었습니다. 기본적으로도 V11이 좀 더 조용한데 에코모드까지 있어서 더 조용하게 동작이 가능합니다. 터보모드로 동작시킨다고 하더라도 좀 더 조용합니다.


앞에 헤드는 플러피 헤드는 동일한데요. 근데 바닥을 청소하는 헤드가 한가지가 더 추가가 되었습니다. V11 경우에는 바닥의 상태를 감지해서 모터헤드의 힘을 변경하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V11에서만 구현이 됩니다. 


근데 막상 집에서 사용할 때 보통은 플러피 헤드를 많이 사용하게 되더군요. 


무게는 느낌상으로는 V11이 약간 더 무겁게 느껴집니다. 무게 중심이 약간 더 뒤에 있다고 느껴져서 인데요.


V8은 약간 앞쪽에 있는 느낌 입니다. 


V11은 후면에 OLED 화면을 통해서 배터리 잔량 확인 및 동작중에는 사용 가능 시간까지 표시를 합니다. 예상시간이긴 하지만 시간까지 표시가 되니 엄청 편리함이 느껴집니다.


다이슨 V8의 경우에는 터보를 변경 시 상단에 스위치를 변경 해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2단계만 존재하죠. V11은 3단계 입니다.


부스트로 동작시키면 가장 최고 속도로 동작을 합니다. 배터리로 사용하는 형태이므로 배터리를 얼마나 많이 쓰느냐에 따라서 성능이 구분이 됩니다.


부스트 모드에서는 11분 약간 넘게 동작이 가능 합니다. 켜면 무척 소음이 올라가지만 그만큼 흡입력이 강력해집니다.


V8의 경우에는 배터리 잔량이 3칸 LED를 통해서 구분이 됩니다. 그래서 V8은 정확한 배터리 잔량확인이 약간은 어렵습니다.


필터의 크기 차이도 좀 있습니다. V8은 필터가 2개가 들어가며, V11은 필터가 1개가 (열어보면 실제로는 2개) 들어갑니다. V11이 관리가 더 편리한 점은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유선청소기로 보통 청소를 하고, 중간중간 청소할 때에는 무선청소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V11이 더 좋아보이긴 합니다. 구매하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V8 , V10 : https://qoo.tn/Avd9wQ/Q107792707

V11 : https://qoo.tn/AOe9wQ/Q107792707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핑구야 날자 2019.08.16 06:55

    V11 사용하고 있는데 마음에 들어요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