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인테리어 및 소품

샤오미 선풍기 2S 한국어버전 초기모델까지 오래 써본 후기

by 씨디맨 2019. 8. 14.
320x100

샤오미 선풍기 2S 한국어버전 초기모델까지 오래 써본 후기

여름되면 꼭 사용하는게 선풍기 인데요. 집에 지금은 3개의 선풍기가 있습니다. 샤오미 선풍기 2S 한국어버전 까지 지금 나와있는데요. 저는 초기모델 부터 최근 모델까지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무선제품을 오래 써본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샤오미 선풍기는 어떻게 보면 발뮤다 선풍기를 따라한 느낌이 있습니다. 처음 나올 때 부터 그런 이야기가 있었죠. 그런데 가격은 무척 저렴한 편 입니다. 직구로 구매하면 더 저렴한데요. 저도 직구로 2개를 구매해서 쓰고 있습니다. 기존에 AC전원을 사용하는 선풍기는 없애버렸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을 적어볼까 합니다.

DC모터를 이용하는 선풍기는 요즘 점점 많이 나오고 있는 추세 입니다. 전력효율이 좋고, 수명이 길며 기능이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샤오미 선풍기 2S 한국어버전 초기모델까지 오래 써본 후기

그렇다고 AC선풍기가 기능이 부족하고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AC선풍기가 전력소모량도 약간 높지만 풍량도 훨씬 강하긴 합니다. 그런데 DC선풍기는 배터리를 이용해서도 동작시킬 수 있는 부분때문에 무선선풍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풍량은 DC모터가 좀 더 약하기 때문에 굳이 비교하면 약합니다. 다만 DC팬은 바람이 직진하는 형태 덕분에 바람이 조금 더 멀리가긴 합니다. (팬의 형태에 따라 다름)


배터리모드로 동작하는 것은 꽤 편리했습니다. 가끔 제 방에서 사용하다가 거실로 옮겨서 사용하거나 할 때 그냥 선을 뽑아서 들고 나가면 됩니다. 굳이 번거롭다면 선을 빼고 꽂을 때 좀 번거로운 부분은 있습니다. 이부분이 거치대 형태로 좀 더 편리하하면 좋겠는데 문제는 그러면 비용이 더 올라가겠죠.


이미 AC선풍기들은 가격이 저렴한데 반해서 (그렇다고 그렇게 싸진 않지만) DC팬을 사용한 선풍기는 가격이 대부분은 약간은 비쌉니다. 8-12만원선이죠. 그런데 제가 써본봐로는 샤오미 선풍기나 그외 DC팬을 사용하는 선풍기 모두 다 수명이 긴 편 입니다. 제가 몇년째 사용중이지만 꽤 오래 게속 켜놨는데 팬소음이 증가했거나 뭔가 덜덜 거리거나 하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안방에서는 신형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샤오미 선풍기는 무선 제품으로 구매하는게 좋아보입니다. 가격차이가 엄청 나진 않아서이고, 무선이 편리할때가 있어서 입니다. 


무선제품을 쓰면 캠핑이나 또는 야외에서 사용할 때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풍량을 잘 조절하면 꽤 오래 사용이 가능 합니다. 수면시간 10시간 내에는 충분히 동작 가능하구요. 풍량을 약하게 조절하면 20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한 기능이 있어서 앱을 통해서 제어가 가능 합니다. 근데 실제로는 잘 안쓰게 되긴 합니다. 뭐 가능하다면 야외에서 집에 있는 선풍기를 끄거나 할 때는 쓸 수 있을듯 한데요. 온도를 확인한다거나. 근데 막상 실제로 저도 이것을 잘 쓰진 않게 되더군요. 보통은 선풍기 켜고 끄고 그렇게만 사용하게 됩니다. 샤오미 선풍기를 실제 사용시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는데 굳이 불편하다면 높낮이를 조절 못하는 부분이 있을듯 합니다. 다만 침대생활을 하는 분들은 크게 불편하지 않을듯 합니다. 높낮이를 조절할 일이 사실은 없거든요. 개인적으로는 선을 뽑아도 무선으로 동작하니 제 방에서 쓰다가 부엌에서 밥먹으면서 선풍기 쓰거나 할 때 이동할 수 있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구매링크 : https://qoo.tn/Av95wQ/Q107792707


구매를 하실 분은 위 링크를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