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트미팅 화상회의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 문서공유 녹화 채팅까지

리모트미팅 화상회의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 문서공유 녹화 채팅까지

요즘은 업무를 꼭 정해진 곳에서만 하진 않습니다. 그래서 업무환경도 많이 바뀌고 있죠. 리모트미팅 화상회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 할 수 있고 문서 공유, 화면 공유, 주화자 감지, 회의록 작성, 채팅, 녹화, 양방향 판서, 이벤트 로그, 사회자 지정, 발언권 요청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업무 할 때도 기동성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데스크탑 대신 노트북을 쓰는 경우도 많은데 노트북에는 카메라가 보통은 붙어있죠. 그래서 노트북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화상회의를 바로 어디서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인터넷이 빠른편이죠. 그리고 대부분의 장소에서 인터넷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급하면 카페 같은 곳에 들어가서 음료수를 마시면서 노트북으로 바로 화상회의를 시작할 수 도 있습니다.


리모트미팅 화상회의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 문서공유 녹화 채팅까지

자택에서 업무를 하는 환경에서도 노트북으로 또는 데스크탑에 웹캠을 설치해서 바로 화상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도 지원해서 모바일로도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거의 모든 플랫폼에서 접속이 가능하네요.


네이버 검색 등에서 "리모트미팅"을 검색하면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https://www.remotemeeting.com/ko/home

위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회의 참여 버튼을 눌러서 간단하게 회의 참여가 가능하며 회의시작도 가능합니다. Ai데모 체험을 통해서 Ai와 화상회의를 진행하는 방법을 배워볼 수 도 있습니다.



무료로 리모트미팅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모든 기능을 체험하기 위해서 기업용 체험하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업용 체험하기를 통해서 14일동안 체험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모든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로 사용을 해야 합니다.

다만, 무료 체험을 해보기 위해서 간단하게 회의시작을 해서 총 2명이 회의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 봤는데 무척 간단하고 무척 쉬웠습니다.

다만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서 진행 시 크롬브라우저에서 진행을 해야만 했습니다.


크롬브라우저에서 회의를 시작을 해 봤습니다. 무료 체험방을 개설 후 진행을 했습니다. 673 447 이라는 코드 번호가 부여되는데 이 번호를 다른사람이 입력 후 접속하면 저와 1:1로 화상회의가 가능합니다. (무료 버전 경우)

기업용 버전의 경우에는 여러명이 동시에 접속해서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으며 너무 여러 사람이 동시에 말을 하면 복잡하기 때문에 발언권을 얻어 말하는 형태로 진행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 컴퓨터의 화면을 보는 부분 입니다. 화상회의 형태로 진행 가능하며 만약 얼굴 보여주기 싫고, 음성으로만 하고 싶다면 화상은 끌 수 도 있습니다. 아래에 작은 썸네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업용 버전 경우 HD화질을 지원하여 웹캠이 화질이 좋다면 고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실제 무료 체험을 해 봤지만 전혀 렉도 없고 아주 빠르게 화면이 연결이 되었습니다. 이 과정 중 별도로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지 않았으며 정말 코드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접속이 가능했는데요.


회의록 등도 만들 수 있습니다. 화상회의 할 때 회의록을 작성을 보통 하게 되는데 업무용으로 만든 제품인만큼 여러가지 꽤 신경을 쓴 부분이 보입니다.


화면 공유도 가능하여 진행하고 있는 업무의 내용을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PPT 화면을 공유할 수 도 있습니다.


기업용 버전을 사용하면 최대 동시 14명이 화상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화질은 HD 720P급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채팅, 화면 공유, 문서공유, 그리기 툴 등 다양한 작업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을 통해서 채팅도 가능 합니다. 얼굴을 보면서 이야기하고 채팅도 할 수 있으니 괜찮네요. 나중에 추가가 된다면 음성을 인식해서 바로 글로 바꿔서 기록해주는 기능까지 들어가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업무를 화상회의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으므로 이제는 일을 진행할 때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진행을 할 수 있겠죠.

유료버전의 경우에는 1분에 200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지금은 기업용 버전을 무료로 14일간 사용을 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기업에서 적용을 고민 중이라면 체험을 해보고 난 뒤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특징들은 사이트에 잘 소개 되어있는데요.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화상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큰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접근성이 너무 빨라서 입니다. 별도의 툴 설치가 없으니 정말 초보자도 바로 접근이 가능 합니다.


가장 빠른 회의 시작이라는데 정말 이부분은 맞습니다. 링크 클릭하자마자 바로 접근 가능합니다.


내 문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포멧을 지원하는데 한명이 프리젠테이션을 하고 나머지가 다 화면을 통해서 보는 것이 가능 합니다. 


근데 하드웨어 장비도 있었는데요. 중소규모의 미팅룸을 위해서 RemoteMeeting BOX를 이용하면 더 바르게 접근도 가능 합니다. TV 화면에 웹캠을 연결해놓고 리모컨 버튼 누르자마자 한꺼번에 다 본다거나 그런 것이 가능 합니다.


OK 버튼 하나만으로 바로 연결이 된다고 하니 이것은 더 쉽겠네요.


리모트미팅 ID를 구매하면 무료 리모트미팅 박스에 무료 설치까지 해주는 행사를 진행 중 입니다. 소프트웨어 방식으로도 가능하지만 자주 이용하는 경우라면 더 간단하게 하드웨어 방식으로 구현도 가능하니 이용해보면 좋겠네요.


7월 31일까지 이벤트가 진행중이니 기업에 화상회의를 구현할 방법을 고민 중이라면 무료로 체험도 해보고 적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리모트미팅 이벤트 : https://www.remotemeeting.com/ko/box-promotion

이 글은 리모트미팅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핑구야 날자 2019.06.24 06:43

    편리한 세상이지요 잘 보고 갑니다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