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9 신기능 모핑 다이어그램 알아 두면 편리한 기능

by 씨디맨 2019. 3. 21.
320x100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9 들어간 노트북과 신기능 써보자

업무를 할 때 꼭 써야하는 툴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런데 새로운 기능이 나와서 살펴봤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9 신기능 모핑 다이어그램 등 알아 두면 편리한 기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과거에는 인터페이스가 꽤 복잡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9는 뭔가 상당히 단순해 보이고 깔끔해 보입니다. 불필요한 인터페이스를 줄이고 기능을 자동화해서 쓰기 편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것 보다는 쓰기 편하고 깔끔한 것이 좋다 보니 점점 개선이 되는 것인데요. 물론 그렇다고 기능이 적은 것은 아닙니다. 기능을 이 글로 다 표현을 할 수는 없지만 몇가지 새로 추가된 기능 중 일부를 소개 하려고 합니다.

Office Home & Student 2019를 설치를 해 봤는데요. 이 버전은 영구버전이라 한번 설치하면 계속 사용이 가능 합니다. PC 또는 Mac에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9 신기능 모핑 다이어그램 알아 두면 편리한 기능

새 노트북을 구매하거나 컴퓨터를 구매할 때 꼭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저는 그중 하나가 Office입니다. 업무를 하다 보면 이메일로 첨부파일 등을 받는데 대부분은 워드나 파워포인트로 만든 문서들 입니다. 저도 문서를 만들어야 할 때는 Microsoft Office를 쓰는게 편하더군요. 요즘 그런 이유로 일부 노트북에는 Microsoft Office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최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 더 만족스럽겠죠. 처음 노트북을 구매시에는 오피스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지 유무도 생각보다 중요해서 꼭 확인해보고 구매를 하세요.



제 노트북은 Office 2016이 설치되어 있었는데 이번에 Office Home & Student 2019를 설치를 해 봤습니다.



Microsoft Office Home & Student 2019가 설치되고 인증된 모습 입니다. 


파워포인트 2019를 실행시켜 봤습니다. 참고로 최신 운영체제에 컴퓨터 사양도 좋다면 최신버전 소프트웨어를 쓰는게 속도도 더 빠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아이콘을 추가를 해 봤습니다. 삽입 -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다양한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생각보다 쓸만한 아이콘이 많네요. 파워포인트로 문서를 만들 때는 핵심적인 내용 키워드와 이미지를 잘 배열을 해서 설명하는게 좋은데요. (관련 강좌도 들어 봤었죠) 이 때 아이콘을 적절하게 잘 배치하고 활용하면 좋은데요.


이이콘을 추가를 해 봤습니다.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을 할 수 있고 글자만 있어서 식상해 보이는 부분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색상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이콘이 모양이 다양하고 색상도 바꿀 수 있으니 알아 두고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번역기능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언어를 다른 언어로 바꿔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별도의 사이트나 툴을 쓰지 않아도 파워포인트 내에서 바로 가능 합니다.


자동으로 번역된 내용은 삽입 버튼으로 바로 추가도 가능 합니다. 한 화면에서 작업이 다 이뤄지니 번거로운 부분이 좀 더 줄어들 것 같습니다.



모핑 기능을 이용하면 움직이는 살아 있는 듯한 프리젠테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글이나 이미지를 추가한 슬라이드를 복제를 해서 같은 것을 하나 더 만듭니다.


첫번째 슬라이드는 움직이기 전의 상태를 만듭니다. 배치를 좀 바꿔 놓으면 됩니다. 두번째 슬라이드는 움직이고 난 뒤 최종 결과물을 둡니다. 보통 복제 후 첫번째 슬라이드의 오브젝트를 좀 옮겨 두면 됩니다.


2개의 슬라이드를 모두 선택 후 전환 - 모핑을 선택을 합니다. 자동으로 적용이 됩니다.


미리 보기 버튼을 눌러보면 첫번째 슬라이드에서 두번째 슬라이드로 자연스럽게 애니메이션 효과가 적용이 됩니다.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어디서 어디로 움직여야하고 이런 것을 복잡하게 선택할 필요가 없이 정말 초간단하게 모핑 기능을 적용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실제로 해보니 너무 간단해서 진짜 익숙해지면 5초 안에 효과를 모두 다 적용할 수도 있었습니다.


SmartArt 기능을 이용해서 다이어그램 등을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도식이나 표현 등을 할 때 이미지나 선 등을 잘 이용하는게 좋은데요. 삽입 - SmartArt를 선택 합니다. 필요한 그래픽을 선택을 합니다.


추가 후 텍스트를 추가하면 아주 간단하게 표현 할 수 있습니다. 글자로만 만약 이론 > 실습 > 결과 이렇게 적으면 뭔가 밋밋해 이미지까지 넣어서 표현하니 뭔가 더 그럴듯해 보이죠.


https://support.office.com/ko-kr/article/office-2019의-새로운-기능-5077cbbe-0d94-44cc-b30e-654e37629b0c?ui=ko-KR&rs=ko-KR&ad=KR

이 외에도 상당히 많은 기능들이 있었는데요. 위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든 기능을 다 알고 있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파악하고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문서를 만드는 능력과 편집하는 능력이 더 향상이 될테니까요. 저도 하나씩 기능을 더 익혀서 강좌를 하나씩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 참고되셨기를 바랍니다.


지마켓에서 컴퓨터 구매시 오피스 2019를 같이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있네요. 컴퓨터를 샀는데 오피스 최신버전도 들어가 있는 것 입니다.


위 링크에 보시면 꽤 많은 컴퓨터들이 준비가 되어있으니 들어가서 보세요. 위 이미지는 일부 내용 입니다. 최신 컴퓨터도 구매하고 오피스도 최신으로 써보세요.

이 글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