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2019 출시 Office 365 나에게 맞는 Office 골라보자

나에게 딱 맞는 오피스 어떤것을 골라야할까?

정말 오랜만에 신제품 소식을 전해봅니다. Office 2016 출시 이후에 3년만에 새제품이 나왔습니다. Office 2019 출시가 되었는데요. 오피스 365도 Office 365 Business Premium 가 새로 나왔죠. Office 2019 출시가 되면서 나에게 맞는 오피스군은 어떤것일까 고민이 좀 더 많아지셨을 것 같은데요. 자신에게 맞는 제품군을 고르는 저만의 방법과 각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업무나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한다면 또는 특정 기간만큼만 사용해야 한다면 오피스 365제품이 유리할 것이고,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영구버전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에도 노트북 등에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피스 2019 출시 오피스 365 나에게 맞는 Office 골라보자

제 경우에는 데스크탑과 노트북에 오피스 365 제품군과 Office 영구버전을 사용 중 입니다. 노트북에는 처음에 애초에 라이센스가 포함되어 나온 Office 2016 버전을 사용 중이죠. 근데 새로운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구매 후 사용시 오피스 제품군을 구매해서 써야 한다면 어떤 제품을 구매해서 써야할까요? 생각을 좀 해보죠.

먼저 오피스는 가정용이 있습니다. 제 노트북에 설치되어 있던 버전은 Office Home & Student 2019 버전이었습니다. 이 외에 개인용으로 Office 365 Personal이 있고,Home 버전이 있죠. 이 버전의 경우 개인용 컴퓨터에 적합한 버전 입니다.

 

기업에서 사용하는 업무용 버전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데 최적화 되어있고, 기업에서 사용하기에 더 최적화된 툴을 제공을 합니다.

 

 

 

라이센스의 형태에 따라 구독과 영구소장 버전이 있는데요. 구독의 경우 일정기간동안 비용을 내고 사용을 하며, 기간이 지나면 연장을 해서 사용하는 형태 입니다. 요즘은 대부분 프로그램들이 구독형태로 제공되고 있는데요. 이 라이센스의 장점이라면 한번에 많은 비용이 나가지 않는 장점이 있고, 정해진 기간만큼만 딱 사용하고 중단할 수 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신버전이라는 개념이 없고 항상 업데이트를 통해 새버전을 사용하는 형태라 기간이 아무리 많이 지나도 버전에 대한 문제로 부터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죠.

 

영구 소장 버전의 경우 한번 구매후 영구적으로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1대의 PC 또는 Mac 에서만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Office Home & Business 2019 영구버전의 경우 1대의 PC또는 Mac에서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Home & Student + Outlook이 있는 형태로 오피스 제품군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와 아웃룩이 필요한 분들이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데 영구버전이 한번 구매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고 좋지 않냐 라고 말할 수 있지만, 여러대의 컴퓨터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없는 점이 있습니다. 영구버전의 경우 1대의 컴퓨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죠. 하지만 Office 365처럼 구독형의 경우 1개의 사용자당 PC/MAC 5대 + 태블릿 5대, +모바일 장치 5대까지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업무용이나 가정에서 사용해야 하는데 데스크탑과 노트북, 모바일 등에서 작업을 같이 할 수 있어야 한다면 구독형이 좀 더 유리 합니다. 일정 기간동안만 해당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구독형이 유리하죠.

1개의 컴퓨터에서만 설치해서 사용할 목적이라면 영구버전이 좀 더 유리 합니다. 구독형으로 한대의 컴퓨터에 계속 비용을 내는 것보다는 영구버전을 구매시 비용을 좀 더 아낄 수 있죠.

참고로 이번 오피스 2019 버전의 경우 윈도우10에서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운영체제의 특성을 타는데요. 윈도우10이 아닌 윈도우7 및 윈도우8.1 등에서는 설치가 되지 않으니 구매전에 미리 확인을 해야 합니다.

 

Office 2019에서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가 되는데, 블랙테마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윈도우10 그리고 맥 운영체제도 테마 자체를 변경해서 전체적으로 색상이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데 프로그램 내의 UI까지 다 변경되진 않죠. (맥은 제외) 그런데 Office 2019에서는 블랙테마가 들어가면서 전체적으로 어둡게 UI를 변경시켜서 좀 더 눈을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는 전환과 애니메이션을 자동으로관리, 연속 슬라이드를 합쳐 영화적인 움직임을 생성하는 모핑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맵을 Word, PowerPoint 및 Outlook에 삽입할 때 2D맵을 이용해서 지리 데이터를 고화질의 시각 자료로 변환하는 기능도 추가 되었습니다.

 

로밍 펜스 케이스를 지원해서 수동으로 입력 시 압력과 감도와 기울기 효과를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업 고객에 최적화가 된 Office 365 Business Premium을 보면 정품 Office 포함하여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을 위한 부분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기업에서는 사용해야할 개수가 변화가 있을 수 있어서 1년단위로 구독해서 사용하는 구독형 서비스가 좀 더 적합합니다. 사용해야할 기기가 새로 추가되더라도 좀 더 유연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기업용에 최적화 되어있어서 더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죠.

 

프리미엄 비즈니스 서비스를 보면 비즈니스급 이메일 및 캔린더링, 원드라이브, 쉐어포인트, 온라인 회의 및 프로젝트 기반 협업 및 다수의 툴을 제공을 합니다.

 

구매 방식 및 사용자별로 추천할만한 제품을 표로 구성한 이미지 인데요. 사용해야할 프로그램의 종류나 사용해야할 기간, 설치해야하는 디바이스의 종류나 개수에 따라서 추천하는 항목이 좀 달라집니다. 영구버전이 좀 부담이 된다면 구독형으로 1년을 사용을 해보고 난 뒤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찾아가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듯 하네요.

Office Home & Student 2019
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2187993587

Office Home & Business 2019
http://www.compuzone.co.kr/product/product_detail.htm?ProductNo=497179

Office 365 Business Premium
http://www.compuzone.co.kr/product/product_detail.htm?ProductNo=497180

제품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서 좀 더 확인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디바이스를 구매시 영구버전이 포함된 경우도 있는데 이것을 잘 모르고 노트북을 구매해서 이중으로 비용을 부담을 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처음 구매시 잘 생각해서 구매하면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정품 인증이 된 제품을 구매해서 쓰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추후에 문제가 되더라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이상한 사이트에서 불법적으로 설치시 운영체제의 보안등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위 이미지는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이 글은 마이크로소프트로 부터 원고비를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핑구야 날자 2018.12.14 06:47

    오피스 라이센스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 좋을 거 같아요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