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분할로 특이한 영상을 만들고 싶은데 클릭한번으로 된다?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고 꽤 많이 쓰이는 영상 편집 툴 인데요. Movavi Video Suite 18를 이용해서 화면 분할 쉽게 Movavi로 영상 제작 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뭐 설명할 것도 없이 너무 쉽긴 한데요. Movavi Video Suite 18는 쉬운 인터페이스로 배우기가 쉽고 한국어도 지원을해서 좋은데요. 가격도 고가의 전문가툴에 비해서 저렴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어려운 인터페이스의 영상 제작툴을 배워서 쓰는게 뭔가 배움의 과정이고 어려우면서도 대단해보였는데요. 그런데 이제는 더 쉽게 간단하게 적용하는 방법들이 쉽게 공유되고 있습니다. 1인 미디어가 많아지면서 영상 제작 툴에도 사람들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그 중에서도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성능도 좋은 모바비 툴이 인기가 많습니다.
Movavi Video Suite 18 화면 분할 쉽게 Movavi로 영상 제작
https://www.movavi.com/kr/suite/
위 링크에서 다운로드 후 사용을 해 볼 수 있는데요. 무료로 먼저 사용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사용 후 마음에 든다면 구매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무료툴로 알고 있는 분도 있으나 사실 무료툴이 아니라 유료툴 입니다. 물론 완전 프리웨어 제품에 비해서는 기능이 훨씬 많습니다.
https://www.movavi.com/kr/support/how-to/how-to-make-a-split-screen-video.html
참고로 위 링크에서 영상 분할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보시면 얼마나 편한지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직접 사용을 해 보겠습니다.
모바비 비디오 스위트에서 장점이 컴퓨터 스크린 기록도 되는점이 저는 마음에 드는데요. 영상 편집할 때도 저는 자주 사용하지만 화면 녹화를 해서 영상에 편집에 넣을 때도 이용을 합니다. 다른 화면 캡처툴보다 성능이 좋고 화면이 깨끗하게 잘 녹화되는점이 좋아서죠.
Movavi Video Suite에서는 비디오 편집을 통해서 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캠코더나 스마트폰으로 찍은 동영상을 하나로 합칙거나 자막을 넣거나 글자를 넣고 꾸미 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죠.
비디오 편집으로 들어왔는데요. 한국어로 설치하면 모든 내용이 한글메뉴로 떠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아주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되어있는데 캠코더 등으로 찍은 영상을 파일 끌어넣기로 아래 타임라인에 끌어넣습니다.
한가지 좀 아쉽다면 다른 편집툴은 작업영역에 미리 파일을 넣고 그 목록을 보면서 파일을 타임라인에 넣게 되어있는데 모바비는 이것이 없습니다. 없어서 더 쉬워보이긴 한데, 추가한 파일이 어떤것인지 구분이 가끔은 안되어서 헷갈리긴 합니다. 이것은 모바비 다음 버전에서는 추가가 좀 되면 좋겠네요.
파일을 직접 끌어서 타임라인에 넣거나 또는 폴더를 선택하면 폴더의 영상이 타임라인으로 들어갑니다. 하단에 영상이 보이고 파랗게 선택된 공간이 타임라인 입니다.
이곳에서 영상을 자르거나 이어붙이거나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바비 툴에서는 영상 클립이 무조건 이어붙어 있습니다. 자르고 옮기면 자동으로 뒤에 자석처럼 달라 붙습니다. A라는 영상을 A,B로 나눈 상태에서 다른 영상을 중간에 집어넣더라도 A,C,B 이런식으로 나란히 이어 붙는다는것이죠. 일부러 공간을 물론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에 툴을 이용해서 가위 버튼을 누르면 클립이 A,B 이렇게 두개로 나뉘게 됩니다. 캠코더로 영상을 찍고 난 뒤 영상을 직접 보는데 필요없는 구간이 있을겁니다. 그럴 때는 이렇게 잘라서 뒤를 Delete 키를 눌러서 지워버릴 수 있죠. 그런데 이번 소개할 내용은 화면 분할이므로 일부러 영상을 이렇게 잘라서 하나의 다른 영상처럼 보이게 해보겠습니다.
분할화면을 만들 2개의 영상 클립을 타임라인에 넣습니다. 또는 영상을 잘라서 2개의 공간에 넣어도 됩니다. 넣을 때 위로 끌어서 올리면 화면처럼 됩니다.
위에 타임라인에 있는 내용을 더블클릭 합니다. 잘 보면 이 더블클릭을 한 클립에 맨 왼쪽을 보면 화면속화면을 나타내는 이미지가 보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메뉴에서 [나란히]를 선택을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사진속 사진으로 사진위에 레이어로 사진이 또 올라간 형태이지만 이것을 나란히라는 메뉴로 선택하면 화면을 반을 나눠서 위아래 또는 좌우로 영상을 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직접 사용자가 영상을 위치를 옮겨도 되긴 합니다. 하지만 번거롭죠. 그런데 위에 메뉴를 선택하는 순간 바로 화면 분할이 바로 됩니다. 편리하죠.
좌우에 이어서 상하로 배치를 해 봤습니다. 실제로 저는 캠코더의 화질 비교등을 보여주기 위해서 좌우 상하로 화면 분할을 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전에는 임의로 영상을 옮겨서 편집을 했었는데요. 화면을 딱 반으로 나누는 것도 번거롭기도 하고 귀찮고 했는데요. 이제는 그냥 바로 선택이 됩니다.
화면이 일체감이 생기면서도 나눌 수 있어서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합니다. A클립에서는 위에서 아래를 항해 보는 장면을 만들고, 아래 영상에서는 위를 보는 장면을 만든 뒤 위처럼 합치면 꼭 다른 공간에 있는사람이 한 공간에 있는듯한 특이한 장면도 만들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그냥 화면을 나눠놓고 두개의 영상을 비교하는 내용을 만들 때 편리하더군요. 캠코더나 액션캠 등이 나오면 비교하는 영상을 찍는 분들이 많은데 그럴 때 유용합니다.
영상을 분할영상으로 만든 뒤에도 각각의 영상 클립에 효과를 적용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화면 확대나 축소, 필터 효과 등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죠. 한쪽에서는 정상화면을 한쪽에서는 확대해서 보여주는 내용을 보여줄 수 도 있죠.
타이틀을 위에 올려서 영상을 마무리 할 수 도 있습니다. 2개의 분할된 영상을 보여주면서 같은 시간에 2개의 영상을 보는듯한 효과를 주면서도 그 위에 타이틀을 올려서 멋스럽게 보이게 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 바란다면 추후에 3개 4개의 영상도 분할 화면을 보여주는 기본기능이 추가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 하네요.
이미지를 올려서 깔끔하게 보이게 할 수 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티커기능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트랜젝션이나 이미지 타이틀등 패키지도 모바비 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많이 사용될만한 것들이 하나의 꾸러미로 들어가 있어서 이것을 받아서 써보는것도 좋죠. 그리고 버전업이 되더라도 이전에 구매한것은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비의 장점이라면 트랜젝션이나 타이틀 등이 기본적으로도 꽤 훌륭합니다. 깔끔하고 이쁘죠.
실제 화면 분할을 한 영상 인데요. 일반적인 영상보다 위 영상을 보면 뭔가 더 궁금증을 자아내죠. 특이한 영상을 만들려면 스킬도 많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물론 쉬우면서도 재미있게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많이 알아두면 좋겠죠. 다음에는 모바비의 더 편리한 기능들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모트미팅 화상회의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 문서공유 녹화 채팅까지 (1) | 2019.06.24 |
---|---|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9 신기능 모핑 다이어그램 알아 두면 편리한 기능 (4) | 2019.03.21 |
오피스 2019 출시 Office 365 나에게 맞는 Office 골라보자 (1) | 2018.12.14 |
카톡, 네이트온 같은 개인용 메신저 대신 업무용 협업 도구 잔디 (0) | 2018.12.13 |
IT 게임 업계가 많이 사용하는 협업 도구 사용 사례 살펴보자 (1) | 2018.12.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