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카톡, 네이트온 같은 개인용 메신저 대신 업무용 협업 도구 잔디

by 씨디맨 2018. 12. 13.
320x100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업무용 메신저 써볼까

행사나 또는 모임 여러가지 이유로 한꺼번에 대화를 나눠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단체 채팅방 모임을 위한 메신저를 필요로 할때가 있죠. 이럴 때 써볼만한 툴을 소개 합니다. 업무용 협업 도구 잔디를 써볼 건데요. 단체 채팅방을 위해서 편하게는 카카오톡 또는 네이트온 이런것을 쓸 수 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개인 메신저를 공개를 해서 연결을 해야하고 또는 쓰지 않는 분들도 있고 하여 한번에 모여서 대화를 나누는게 쉽지 않을 수 있는데요. 뭐 개인정보야 대수냐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요즘은 생각보다 꽤 신경쓰는 분들이 많으니까요.

업무용 협업 도구인 잔디는 원래는 다양한 환경에서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툴인데요. 근데 꼭 어떤 환경에서 쓰라는 법은 없습니다. 

 

단체 채팅방 모임을 위한 메신저 업무용 협업 도구 잔디

다양한 토픽을 나눠서 대화를 나눌 수 있는데요. 만약에 산악회를 위한 모임을 만들어서 운영하는 주최가 되어본다고 생각해보죠. 그러면 먼저 잔디를 가입 후 토픽을 생성 합니다. 토픽은 산악1, 산악2 뭐 이런식으로 사람을 나누는 형태로 또는 모임의 시기를 나눠서 만들 수 있습니다. 모임에 참가할 사람들에게는 링크를 전달하여 가입하여 등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멤버를 추가할 때 정회원과 준회원 초대가 가능한데요. 권한에 따라서 회원등록할 수 있는 수가 정해져 있는데요. 무료의 경우 10명까지 가능합니다. 준회원으로 10명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만약 더 추가해야한다면 사람수에 따라서 유료로 가입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jandi.com/hc/ko/articles/115000100463

위 링크에 권한부분을 참고를 하세요.

 

멤버를 초대하는 방법도 간단한데 링크를 보내주면 됩니다. 링크를 통해서 쉽게 가입이 가능하고 이메일 주소를 알고 있다면 초대 링크를 직접 보내는것도 가능합니다. 문자나 여러가지 방법으로 보낼 수 있으니 좋죠.

 

멤버초대를 준회원으로 했을 때 모습입니다. 토픽을 직접 지정하여 초대가 가능합니다.

 

초대가 된 사람들은 해당 토픽 내에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고 사용 중에 장점이 있다면, 관리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토픽 생성과 관리가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토픽은 채팅방의 이름이라고 생각할 수 도 있고, 작업의 단위로 나눠서 생각해볼 수 도 있는데요. 이름은 언제든 바꿀 수 있고, 초대 등도 자유롭습니다.

 

새 토픽을 만들었을 때 챗 뷰, 보드뷰 형태로 만들 수 있는데, 보기 형식을 바꿔서 원하는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형태나 또는 서로 채팅처럼 이야기를 나누는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멤버로 한번 등록이 된 상태에서는 토픽별로 멤버를 추가하거나 할 때 상당히 편리 합니다.

 

토픽에서 대화를 나눌 때에는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고, 이미지나 클라우드의 정보등도 쉽고 간단하게 업로드가 가능 합니다.

 

이미지를 업로드 시 이름을 정할 수 있는데 이름을 잘 정해두면 추후에 이미지를 다시 검색하거나 할 때도 편합니다. 업무용 툴 중에서 해외툴의 경우에는 대부분 영문으로 기본으로 되어있어서 사용이 좀 복잡하고 너무 오래된 대화는 검색이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잔디는 권한에 따라 다르지만 자유롭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업무용 협업 도구라고 했는데 뭐가 다른가 싶을텐데요. 잔디커넥트라는게 가능해서 여러가지 툴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IT나 관련된 툴들과 연결이 가능해서 좀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죠. 구글 캘린더에 행사 일정을 넣어놓고 그것을 토픽에 자동으로 올라가도록 하여 모두가 볼 수 있도록 공지한다든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죠.

 

대화를 하는 중에도 글을 꾸미는것도 다양하게 가능합니다.

 

대화를 하는 중에 그 대화를 할일 목록에 넣어놓고 알람이 오도록 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물론 그것도 가능합니다.

 

메신저 처럼 보이지만 사실 할 수 있는 용도가 무척 다양해진다는것을 알 수 있죠. 그리고 무료로 사용하더라도 권한에서 제한은 있지만 광고가 뜬다든지 UI가 산만하고 정신없다든지 하지 않고 정말 깔끔합니다. 다른나라 언어도 일부 지원하여 영문이나 중국 분이 접속하더라도 언어를 변경해서 사용이 가능한 점도 장점입니다. 좋은 툴은 꼭 써보는게 좋겠죠. 메신저와 같은 용도의 툴을 고민해보셨던 분들이라면 꼭 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