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이상적이고 완벽한 형태의 강화유리를 써 봤더니
가장 완성도가 높다는 강화유리를 사용을 해 봤는데요. 갤럭시 노트9 돔글라스 장착 방법을 통해서 이 제품의 완성도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곡면이 있는 디스플레이에 완벽하게 들어맞는 제품인데요. 갤럭시 노트9 돔글라스는 너무 깔끔하고 화면 가장자리 부분도 전부다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곡면이 있는 부분도 완전하게 들어맞아서 스마트폰마다 약간씩 다른 곡면을 완전하게 처리하죠. 이렇게 하는 이유는 내부에 특수한 물질을 넣고 굳혀서 틈새가 없도록 해주는 기술 덕분인데요. 설치할 때 약간 주의할 점이 있어서 동영상을 보고 따라하면 좋습니다. 이 영상에도 동영상이 있습니다.
부착을 마친 상태인데요. 테두리 접착식과는 다르게 곡면까지 완전하게 투명합니다. 들뜸이 없어서 더 좋은데요.
갤럭시 노트9 돔글라스 화이트스톤 장착 방법 너무 깔끔하다
DOME GLASS 시리즈는 곡면이 들어간 화면에서 빛을 발하는데요. 노트9도 마찬가지 입니다. 일반 강황유리경우 들뜸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제품은 삼성을 위해서 디자인되었다는 마크가 있는만큼 어떻게 보면 인증을 받은 제품 입니다.
갤럭시노트9에 딱 들어맞는지 실제로 장착을 해 봤는데요. 사실 이전에도 제가 소개를 한적이 있었죠. 근데 설치 방법이 아주 약간 바뀌었네요.
이 제품은 설치할 때 설명서를 꼼꼼히 읽거나 또는 제가 올려둔 영상을 한번 보시고 설치하는게 좋습니다. 설치 단계가 다른 제품보다는 좀 있기 때문이죠.
먼저 박스를 뜯어봅니다. 근데 박스도 정말 밀봉이 잘 되어있네요. 스티커로 박스를 열지 못하도록 되어있지 않아서 왜 허술하지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박스가 그냥 본드로 붙어있습니다. 박스를 뜯으려면 거의 찢다싶이 열어야 합니다.
내부 구성품으로는 UV경화기 , USB 케이블 외 여러가지 구성품이 보입니다.
구성품을 보면 하단 상단 지그와 경화액 그리고 설치할 때 필요한 작은 구성품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구성품이 많아서 뭔가 좀 복잡해보이는데요. 실제로 처음 설치하는 분은 설명서를 봐도 이해가 좀 잘 안될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최근 설명서는 설명이 좀 더 쉽게 바뀌었습니다.
처음에는 설명서를 꼼꼼히 보거나 또는 동영상을 한번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동영상을 보시면 설치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 위 영상을 꼭 보세요.
설치를 위한 구성품들을 펼쳐놓습니다. 극세사천이 3개 알콜솜도 3개가 들어가 있고 길죽한 패드도 있고 한데요. 다 필요한 구성품 입니다.
T자로 되어있는 스티커도 꼭 필요합니다. 경화액이 스마트폰 스피커로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한 것 이거든요.
이 제품은 경화액을 이용해서 강화유리와 스마트폰 화면 사이에 공간을 매꿔줍니다. 그리고 그것을 굳혀야 하는데 UV 경화기를 이용합니다.
실제 설치 방법은 위 영상을 참고하세요. 설치 영상을 보고 그대로만 따라하면 어렵지 않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유라면 하단지그와 상단지그를 끼우고 경화액을 넣는 위치도 모두 다 시스템 적으로 설계가 되어있으므로 실수할 수 가 없다는 것이죠.
경화액을 굳힙니다. 만약 실수 하더라도 굳히기 전에 닦아내고 여분으로 들어있는 경화액을 다시 이용하면 됩니다.
동영상대로 설치를 마쳤는데요. 설치 후 보면 원래 화면이었던듯 강화유리가 깔끔하게 붙어 있습니다.
이 제품의 장점이라면 노트9의 화면 가장자리 즉 곡면이 있는 디스플레이 부분에도 완벽하게 들어맞습니다. 그 공간에 빈틈은 경화액으로 굳혔기 때문에 빈틈이 없어지죠.
화면 가장자리에 틈이 없고 색상도 없어서 화면의 가장자리 부분이 완전하게 보입니다.
중간에 빈틈이나 공간이 없어서 원래 화면의 느낌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면서도 충격에도 강해집니다. 물론 스마트폰 화면 자체도 충격과 스크레치에 강한데 여기에 또 강한 강화유리를 입혀두었다고 보면 되겠죠.
화면은 너무 깨끗하게 보입니다. 빛투과율도 높아서 아주 깔끔한 화면을 볼 수 있죠.
근데 강화유리를 입힌 뒤 다른 케이스와의 호환성을 걱정하는 분이 있을겁니다. 강화유리 외에 케이스를 쓰시는 분들이 많으니까요.
특히 UAG 러기드 케이스 같은 경우 가장자리에 좀 더 화면 안쪽으로 들어온 디자인 때문에 일반 강화유리 경우 들뜸때문에 걱정이 있을텐데요.
제가 테스트를 UAG 러기드 케이스와 모나크 케이스 각각 입혀서 사용을 해 봤습니다.
결론으로는 전혀 호환성에 문제가 없습니다. 애초에 돔글라스가 화면이 약간 작게 설계가 되어있어서 대부분의 케이스에 호환성 문제가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오히려 가장자리가 좀 더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 UAG 케이스가 호환성이 더 좋다고 볼 수 도 있죠.
화면 아래부분도 깔끔하게 들어맞습니다. 이렇게 하면 스마트폰 외부도 케이스가 완전하게 보호하고 , 화면 자체도 돔글라스가 완전하게 보호 합니다.
실제 사용시 체감 되는 부분에서 좋았던 부분은 화면 가장자리에 접착이 되는 테두리 접착식 경우 화면 중간이 뜨기 때문에 터치감이 나쁜데 돔글라스는 완벽하게 화면에 밀착하고 있어서 터치감이 좋다는 점이 있습니다. 화면 가장자리 부분도 화면이 완전하게 보이는 장점이 있죠. 그리고 실수를 줄여주는 시스템적인 설치 방법 때문에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일부 설치를 잘못해서 화면에 줄무늬가 생긴다거나 또는 가장자리에 빈틈이 있다는 분이 있는데 이것은 설치를 조금 급하게 한 경우 입니다. 설치를 동영상 보고 천천히 따라한다면 그런 문제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러니 꼭 영상 보고 설치를 해보세요.
이 글은 화이트스톤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얼리어답터_리뷰 > 악세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NY IER-M9 소니 시그니처 워크맨 NW-WM1Z 후기 (2) | 2018.09.10 |
---|---|
아이노트 FS-CH31P USB-C 멀티포트 노트9 덱스 노트북 충전 (0) | 2018.09.09 |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WF-SP700N 노이즈 캔슬링 운동하면서 편해 (1) | 2018.08.31 |
360도 사운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뱅앤올룹슨 P2 후기 (3) | 2018.08.30 |
위키오 220V 보조배터리 CRB005 20400mAh 노트북 드론 충전 (7) | 2018.08.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