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노트 FS-CH31P USB-C 멀티포트 노트9 덱스 노트북 충전

케이블 하나만 연결하면 데스크탑처럼 쓸 수 있게

하나쯤 있으면 괜찮은 제품인데요. 노트북 쓰시는 분들은 특히. 아이노트 FS-CH31P USB-C 멀티포트를 사용 해 봤는데요. 노트9 덱스 스테이션 대신 쓸 수 있고 노트북 충전 및 멀티허브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아이노트 FS-CH31P USB-C 멀티포트는 USB-C를 통한 충전은 물론 출력으로 HDMI, 기가비트 랜포트, USB 3.0이 가능한 제품 입니다. 야외에서는 간편하게 노트북을 들고 다니고 집에서는 큰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편리한 제품인데요. 선하나만 연결하면 모든 연결이 완료가 되니까요.

이 제품을 연결해서 실제로 여러가지 인터페이스를 동시에 연결하는 모습을 보여드릴려고 합니다.

비슷한 제품은 많이 써 봤는데요. 그래도 이 제품이 좀 신형이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아이노트 FS-CH31P USB-C 멀티포트 노트9 덱스 노트북 충전

제품 박스이미지를 보면 어떤 제품인지 미리 볼 수 있는데요.

이 제품은 USB-C 충전을 통해서 5-20V 충전이 가능한 제품 입니다. 그러면서 USB-C로 연결되면 다양한 포트를 이용할 수 있는 멀티포트 제품 이죠.

 

박스 후면에는 제품 인터페이스를 알수 있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연결 모식도가 그려져 있는데요. USB-C 허브 겸 충전도 가능한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합니다.

 

아이노트 제품의 구성품으로는 제품과 설명서가 있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제품과 설명서가 보이네요.

 

USB-C 단자를 연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 입니다.

 

인터페이스로는 USB-C 충전단자, HDMI , 기가비트랜포트, USB3.0 포트가 있습니다.

 

케이블은 약간 짧은 편이긴 합니다. 만약 연장선이 필요하다면 USB-C 연장선을 연결해야 할 듯 하네요.

 

케이블 하나만 연결하면 4개의 인터페이스를 동시에 연결이 가능 합니다.

노트북에 연결을 해 봤는데요. 삼성 올웨이즈 노트북에 연결해봤습니다. 이 노트북 경우 측면에 썬더볼트3 단자가 있습니다. USB 3.0 포트 이상에 그리고 DP가 가능한 포트에 연결하면 이 제품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노트북에 연결하면 집 밖에서는 휴대용 노트북으로 집 안에서는 데스크탑처럼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노트북을 밖에서 사용하다가 집에 왔을 때 멀티포트에 연결하면 모니터와 랜케이블, USB 허브를 통한 키보드 마우스 , 외장하드 연결, 충전까지 한번에 다 할 수 있습니다.

 

USB-C 입력을 통해서 20V 충전이 가능 합니다. 물론 충전기는 20V가 가능한 USB-PD 타입의 충전기를 연결해야겠죠. USB-C를 통해서 최대 87W 충전이 가능 합니다. 맥북과는 연결을 안해봤지만 계산상으로는 USB-C로 충전하는 타입의 노트북은 모두 다 충전이 가능 합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노트북이 잘 충전이 되네요. 케이블 하나만 연결하면 확장에 충전까지 모두 다 되니 편리하긴 합니다. 만약 다시 노트북을 들고 나갈 때에는 케이블 하나만 뽑으면 됩니다.

이 제품이 없어도 물론 충전기와 HDMI 케이블과, 랜케이블, USB 허브 등을 연결해서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하면 되겠지만 케이블 하나만 연결하면 되는것과 케이블 4개를 매번 연결해야하는 것은 큰 차이점이 있죠.

 

참고로 랜케이블을 연결했을 때 속도 입니다. 아무래도 이부분은 노트북의 상태에도 영향을 받는 것 같긴 하네요. 다만 속도가 빠른 부분은 분명 있습니다. 무선 보다 유선이 속도는 안정적이니까요.

 

갤럭시노트9은 삼성 덱스 스테이션 또는 덱스 패드 등을 연결해서 덱스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근데 노트9 부터는 달라진 것이 HDMI 젠더를 연결하면 바로 덱스가 활성화가 됩니다. 

 

갤럭시노트9에도 충전과 동시에 모니터로의 확장, 랜케이블 연결을 통한 유선랜선 연결, USB 3.0 포트를 통한 키보드 마우스 연결이 가능 합니다. USB 3.0 단자는 1개 뿐이므로 만약 유선 키보드/마우스를 동시에 연결하려면 USB 허브를 하나 연결해주는게 좋습니다. 추후에는 USB 3.0 포트가 2개 있는 제품도 나오면 좋을 것 같긴 하네요.

 

덱스를 실제로 활용하는 모습 인데요. 케이블 하나만 연결하면 바로 덱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제한은 있습니다. 덱스를 활성화 하지만, 5개의 창만 열 수 있도록 제한이 되어있죠. 물론 이것은 일부러 덱스 스테이션을 위해서 제한을 해둔 것 같긴 합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하지만 왠만한 작업은 이 멀티포트를 연결해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활용하는 영상도 보시면 참고가 되실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덱스 스테이션 대용으로도 훌륭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노트북 등에 연결하면 여러개의 선 연결을 좀 더 간편하게 해주니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좋아 보입니다.

구매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fusionfnc/products/3336614302

이 글은 퓨전FNC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