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마우스

게이밍 마우스 추천 배틀그라운드 마우스로 최적인 무선 마우스

by 씨디맨 2018. 7. 6.
320x100

게임을 잘 할려면 장비가 좋아야한다 ? 특히 중요한것

실제로 써본 느낌으로는 정말 마음에 쏙 드는 제품이었습니다. 게이밍 마우스 추천으로 충분히 소개할 만한 제품이었는데요. 배틀그라운드 마우스로 최적인 무선 마우스로 소개 하고 싶습니다. 게이밍 마우스 추천으로 이 제품을 소개 하는 이유라면 유선급 성능의 무선마우스라는 점 그리고 다양한 기기와 연결을 지원한다는 점 입니다. 그리고 저는 오른손잡이 인데 오른손잡이 전용마우스라는 점에서도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왼손잡이 중에서도 실제로 마우스는 오른손으로 쓰는 분들도 있다보니 전용마우스는 좀 더 그립감을 좋게해주고 편안하다는 점에서 중요한 부분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알루미늄 마우스 패드에 올려서 사용해 봤는데요. 슬라이딩 할 때 느낌이 너무 좋네요.

 

게이밍 마우스 추천 배틀그라운드 마우스로 최적인 무선 마우스

배그 게임을 가끔 한판씩 하는데요. 그렇게 가끔 하다보니 실력도 늘어서 이제는 좀 한다는 수준까지 왔는데요. 보통 게임을 하는 분들이라면 유선마우스를 선호하긴 할겁니다. 이유라면 성능이 좋은 마우스들이 유선마우스가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무선마우스이지만, 유선마우스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다면 이야기가 좀 달라지죠. 선이 없는 자유로움과 높은 성능을 같이 사용한다면 아무래도 마우스 조작시 좀 더 편안함을 주게 됩니다. 선이 뭔가 걸리는 느낌이 있다면 무척 불편하고 거슬리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무선마우스는 그런 느낌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 마우스는 오른손 전용 마우스 입니다. 여러 마우스를 써봤지만 오른손 전용 마우스가 저에게는 제일 편하긴 했습니다. 손바닥을 세워서 사용하는 형태의 마우스도 써봤었지만 실제로 해보면 손목은 이런 마우스가 더 편하더군요. 손목이 불편한 분들은 참고로 마우스를 쥐는 자세부터 교정하는게 좋습니다. 손목 부분을 바닥에 닿은 상태로 쓰는 분들이 많은데 살짝 뜨는 형태로 쓰는게 더 좋습니다. 물론 이렇게 하려면 마우스와 키보드가 조금 바닥쪽을 향하긴 해야하죠.

 

이 마우스는 무선 마우스이지만, PWM3366 고성능 센서를 사용하면서 1000Hz 의 높은 트랙킹능력과 1ms 이하의 높은 반응 속도를 유지 합니다. 무선마우스는 보통 느리고 답답하다는 편견을 과감하게 파괴해주는 마우스이죠. 하단에 스위치를 변경하면 블루투스 장치와도 연결이 동시에 가능하며, 전원스위치를 변경하면 (HI/LO) 고성능 모드 또는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저전력모드로 변경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마우스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한 내용은 마우스 내장메모리에 기록 해둘 수 있으며 PC에 기록할 수 도 있습니다. 내장 메모리에 기록해두면 설정을 유지할 수 있어서 다른 컴퓨터에 옮겨서 마우스를 설치해도 기존 설정을 그대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설정에서는 마우스 DPI 단계 조정 및 DPI 설정이 가능 합니다. 마우스 버튼은 총 6개인데 6개의 버튼에 대한 역할을 변경 할 수 도 있습니다.

 

마우스 버튼에 선택하면 새명령할당이나 명령편집, 일반 설정 사용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명령 편집기에서는 키 입력이나 마우스 기능, 멀티 키 매크로 설정 중 선택해서 역할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멀티키 매크로를 선택하면 키보드 입력을 기억해서 버튼 한번 누를 때 해당 키가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입력해야해서 번거로운 작업을 버튼 하나로 처리할 수 있죠.

 

제 경우에는 DPI 단계를 5개나 쓸 필요는 없어서 2단계로 조정해서 쓰고 있습니다. 낮은 DPI와 제가 편하다고 느끼는 DPI 두가지를 설정해서 쓰고 있죠. DPI 수치는 무조건 높게 설정한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모니터 해상도에 맞춰서 설정을 하는 것 인데요. 과거에는 모니터 해상도가 낮아서 사실 그렇게 높은 DPI의 성능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모니터 해상도가 점점 높아지면서 DPI도 좀 더 높아질 필요성이 생겼죠. DPI를 높게 설정하면 마우스를 조금만 움직여도 감도가 높아져서 더 많이 움직이게 됩니다. 낮게 하면 반대로 천천히 움직이게 되죠.

DPI를 낮게 설정한 것은 게임할 때 스나이퍼 모드를 쓸 때 사용하고, 일반 모드는 일반적인 상황에 쓰려고 설정을 했습니다.

 

명령 편집기로 키 매크로도 설정했습니다. 왼쪽에 있는 2개의 버튼에 역할을 부여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총알 장전을 하다가 갑자기 취소 해야할 때 이것을 이용하려고 키를 편집 했습니다.

 

마우스가 좋아지니 게임을 계속 하고 싶어지게 만드네요. 시간이 많아서 게임을 계속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참고로 게이밍 마우스 들은 성능이 좋아서 일반적인 웹서핑이나 엑셀, 문서 작업 등을 할 때도 편리 합니다.

 

특히 이 마우스는 블루투스 연결도 지원하므로 데스크탑에 기본 연결을 해놓고 게임을 즐기고 , 노트북에는 블루투스로 연결해놓고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여, 데스크탑을 집에서 쓰다가 노트북을 들고 학교 갈때는 마우스도 함께 들고나가서 쓰거나 하는것이 가능해서 무척 편리합니다.

 

건전지가 들어가는 형태로 야외에서 배터리가 없어서 문제가 되었을 때에도 건전지를 사서 넣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기동성도 좋습니다. 선이 없는 자유로움을 그러면서도 다양한 편의기능에 성능까지 있는 모델이 필요하다면 선택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로지텍으로 부터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