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그 청소 레이캅 RS-300 UV 세균 소독 및 진공 청소
러그 청소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레이캅 RS-300 UV를 이용해서 세균 소독 및 진공 청소를 하려고 하는데요. 보통 청소할 때 진공청소기를 사용을 할 것입니다. 제 경우에도 그러했는데요. 솔이 있는 형태의 진공청소기를 사용하면 러그 청소가 그렇게 어렵지는 않죠. 그런데 마음이 놓이진 않습니다. 작은 먼지들이 모두 다 청소되지도 않구요. TV에 보면 왕소금을 뿌리고 그것을 진공청소기로 다시 빨아들여서 청소하는것도 본적이 있는데요. 레이캅 RS-300 침구청소기를 이용하면 두드려서 먼지를 털고 진공 청소를 하고 난 뒤 UV램프를 이용해서 세균증식을 막는 등 다양한 작업을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사용해보기 전에는 이렇게 먼지가 많이 나올까 라고 생각해본적은 없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먼지가 아주 많이 나오네요. 알게 모르게 러그에 앉거나 하면 이런 먼지들과 진드기 등으로 손해를 볼 수 있는데 이런것을 막을 수 있겠죠.
러그 청소 어렵지 않게 레이캅 RS-300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청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물세척을 하고 건조하는게 가장 좋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세척하는 것도 좋지는 않지요. 그리고 시간도 무척 많이 걸립니다. 러그 세탁을 2번 정도 해봤었는데요. 물론 맡기는것도 좋겠지만 비용도 많이 들테고, 직접 세탁을 하자니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는데요.
레이캅 RS-300을 이용하면 두드려서 먼지를 털어내고 회전솔로 미세먼지를 쓸어담고 진공청소기로 청소합니다. 마무리로 UV램프를 이용해서 세균도 살균을 합니다. UV 램프는 파장 253.7nm의 UV-C를 이용해서 근접거리에서 조사를 하면, 대장균은 1초만 조사해도 99%를 황색포도구균은 2초만 조사하면 99.9% 살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집에 면역력이 약한 아이가 있거나 노인분이 있다면 러그나 침구 청소등을 게을리 할 수가 없는데요. 이런 청소기가 있다면 한결 수월하게 청소를 할 수 있죠.
러그 청소 레이캅 RS-300으로 청소하기
러그 청소에 사용할 레이캅 RS-300 입니다. 물론 러그는 물론 침구류 , 커텐 등 다양한 곳에 청소가 가능 합니다. 발매트도 청소가 가능하구요.
거실에 있는 러그 입니다 살때 비싸게 샀는데 막 밟고 다니네요. 근데 자세히 보면 알게모르게 먼지가 보입니다.
머리카락도 알게모르게 보이네요. 물론 진공청소기를 이용하고 솔이 있는 타입을 이용하면 어느정도 깨끗하게 청소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진공청소기는 강하게 흡입하는것에 최적화가 되어있어서 러그 등을 청소시 손상도 되기도 하고 말끔하게 청소가 힘듭니다.
레이캅 RS-300은 침구청소에 최적화된 타입의 제품 입니다. 크기도 크지 않아서 보관도 편하고 필요할 때 딱 꺼내서 사용하기 좋게 생겼죠. 색상은 브라운과 화이트 두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제품 사용은 무척 쉬운데요. 버튼이 하나로 되어있습니다. 버튼 하나로 켜고 끄고 1단, 2단의 사용이 가능 합니다.
러그나 침구류 청소를 하고 나면 먼지통 (더스트 박스) 에 먼지가 쌓입니다. 먼지가 쌓이는 양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나름 청소를 자주 한다고 생각했는데 먼지가 너무 많이 나와서 깜짝 놀랐네요.
바닥부분을 간단히 살펴볼까요. 그전에 자세히 적은 글이 있으니 그부분도 참고해서 보세요. 하단 부분에는 진동판 2개와 회전솔 그리고 강하게 흡입하는 흡입구가 있습니다. 맨 후면쪽에는 UV램프가 있습니다. 살균도 하고 먼지도 털어서 없애는 형태로 되어있죠.
참고로 UV램프는 눈으로 직접 보고 있는것은 좋지 않은데요. 하단에는 센서가 있어서 RS-300을 들어서 올리거나 하면 자동으로 UV램프가 꺼지도록 안전설계가 되어있습니다.
레이캅 RS-300 먼지통 청소하기
러그를 신나게 청소를 해 봤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 너무 여러번 문지를 필요는 없었습니다. 최대한 천천히 문지르면서 청소하면 됩니다. 러그도 청소하고 침대도 청소를 해 봤습니다. 먼지통에 먼지가 뽀얗게 보입니다. 머리카락도 많이 보이네요.
먼지통을 분리합니다. 이제 이것을 청소만 해주면 됩니다.
먼지통 내부에 필터를 분리 합니다. 머리카락과 미세먼지들 그리고 알 수 없는 무엇이 많이 엉켜서 나옵니다. 이것은 털어서 쓰래기통에 버리면 됩니다. 진공청소기로 이것을 청소할 수 있겠지만 흡입력이 강한 청소기로 잘못하면 필터가 망가질 수 있으므로 손으로 털어내는게 좋아보입니다.
어느정도 털어낸 필터와 먼지통은 물로 세척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물로 세척시에도 살살 문지르며 물세척하는게 좋습니다. 필터는 여러번 반복 사용이 가능하지만, 필터도 소모품으로 잘못 관리하면 망가질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재구매 가능)
먼지통도 물로 씻어냅니다. 그냥 흐르는 물에 씻어봤는데 금방 깨끗해집니다.
씻어낸 먼지통과 필터는 건조하고 그늘진 곳에서 말리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화장실에 놓으니 금방 마르네요. 햇빛에 말리면 필터가 망가질 수 있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레이캅 RS-300으로 러그청소 및 침구 청소하고 나서 먼지통을 청소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먼지가 너무 많이 나오는데 놀라지 마시기 바랍니다.
확실한 용도의 레이캅 RS-300
레이캅 RS-300이 생기면서 집을 지키는 용사들이 이제 거의 완성이 된 느낌이네요. 제가 사용하는 공기청정기와 진공청소기, 물필터 청소기, 로봇청소기, 무선청소기, 마루청소용 밀대청소기 모두 다 꺼내봤습니다. 뭔가 든든하네요. 다 재각각 용도가 조금씩 다른데요.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정말 강한 모습을 보여주죠. 그동안은 침구청소는 세탁 후 건조기로 말리거나 또는 진공청소기로 억지로 청소하곤 했는데 이제는 전용청소기가 생겼으니 좀 더 편안하게 청소할 수 있게 되었네요. 집에 침구류가 많다면 꼭 레이캅 RS-300 기억해두세요.
'얼리어답터_리뷰 > 인테리어 및 소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유 거품기 카페드아모르 이중망 스텐거품기 200ml (2) | 2015.12.06 |
---|---|
엘지 트롬 스타일러 NFC 기능으로 쉽고 간단하게 사용하기 (0) | 2015.11.25 |
압축 선반 스토움 초강력 메쉬 UUO1 WD12 사용기 (5) | 2015.11.13 |
네스프레소 시티즈 직구 진동 소음 아포가토 만들기 (0) | 2015.11.06 |
침구청소기 레이캅 RS-300 실사용 후기 성능 전력소모량 (1) | 2015.11.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