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구 USB 멀티충전기 알로코리아 allo UC401 후기
5구 USB 멀티충전기 알로코리아 allo UC401 후기를 올려봅니다. 가정에서 USB로 충전할 수 있는 기기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그리고 디지털카메라와 기타 여러 기기들이 USB 전원을 사용합니다. 그러면서 필요해진게 포트가 많은 5구 USB 멀티충전기 같은 제품 입니다. 알로코리아에서는 allo UC401을 내어놓았는데요. 물론 5구 USB 충전기가 처음은 아닙니다. 이미 많은 제품이 있죠. 다만 좀 차이점이라면 각 포트에 최대 2.4A까지 출력이 가능하며 최대 모두 합쳐서 40W 출력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충전할 때 무조건 높은 전류가 들어갈 때 좋은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디바이스에서 결정을 하게 되는데요. 즉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스마트폰의 충전상태에 따라서 수치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빠르게 충전이 되다가 배터리가 많이 충전이 되게 되면 천천히 충전이 되게 되죠. 5구 USB 멀티충전기 알로코리아 allo UC401는 5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여행을 갔을 때 USB 충전단자를 찾기 위해서 싸울일이 없죠.
알로코리아 allo UC401를 이용해서 5개의 스마트기기를 동시에 충전하고 있는 모습 입니다.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그리고 디지털카메라 까지 USB 전원으로 충전이 되는 장치는 구형장치든 신형장치든 모두 충전이 가능 합니다. 2.4A까지 출력이 가능해서 고전류를 사용하는 최신 태블릿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하죠.
알로코리아 allo UC401 와 USB 케이블 입니다.
알로코리아 allo UC401는 각 포트에 최대 2.4A까지 출력이 가능하며, 총 합쳐서 최대 40W 8A까지 출력이 가능 합니다. 처음에 이 설명을 안본 상태에서는 2.4A로 최대 5개 포트이니 12A의 출력이 가능한것으로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8A 이군요. 즉 2.4A는 최대 수치 입니다. 물론 실제로 태블릿을 5개를 다 연결한다고 해도 모두 다 2.4A로 충전이 되는 경우는 드물긴 합니다.
USB 단자가 5개나 되므로 여유롭게 여러개의 장치들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모든 포트에 IC기능을 넣어서 기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최적의 고속충전을 합니다.
구성품은 간단하게 충전기와 전원선, 그리고 설명서로 이뤄져 있습니다.
본체는 정사각형의 모양이며 한쪽에는 USB단자가 5개가 있고 반대쪽에는 전원단자가 있는 형태 입니다.
USB 5개의 포트 부분에는 특별히 라벨은 없으며 같은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다른 충전기의 경우 2.4A와 1A 등을 따로 표기해두는 경우도 있지만 이 제품은 각 포트당 최대 출력이 2.4A 이므로 따로 표기를 안한것으로 보입니다. 연두색의 부분은 고무로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체다를 검은색으로 했더라면 하는 생각은 있습니다. 그게 좀 더 전문적으로 보이고 다른것에 더 잘 어울릴 수 있다고 생각해서이죠.
하단 부분에는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이 제품은 입력은 프리볼트로 단자만 맞다면 어느 나라에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전원 단자 부분입니다. 2개의 핀이 보이는데 전원선 중에서 모양이 비슷한 경우 다른 선도 호환이 가능 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약간 아쉬운 부분이라면 후면에 전원스위치가 있어서 전원을 완전히 꺼버리는 기능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거라는 생각은 듭니다.
전원선을 연결해본 모습 입니다. 그런데 전원선은 길이가 길긴 했지만 책상에서 사용하고 멀티탭에 연결하기에는 조금 빠듯한 길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검은색의 다른 전원선으로 연결해서 사용을 했습니다.
설명서에는 제품 사양등이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다만 특별히 설명서를 안보더라도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형태 입니다.
전력소모량을 측정하기 위해서 HPM-100A 측정기를 이용을 했습니다. 알로코리아 allo UC401의 대기시 전력소모량을 먼저 측정해 봤습니다. 아무 장치도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전력소모량을 측정한 결과 0.135W가 측정이 되었습니다. 아주 낮은 수치가 측정이 되었네요. 이정도 수치면 측정기가 정밀하지 않은 경우 대부분 0W로 출력이 됩니다. 그정도로 낮은 수치이죠.
아이패드 미니, 엔비디아 쉴디 태블릿, 갤럭시S6, 코넥티아W8, 버바팀 배터리팩 이렇게 5개의 장치를 동시에 충전을 해 봤습니다.
전력소모량을 측정한 결과 25.86W 가 측정이 되네요. 정확히는 이 수치에서 -0.135 를 빼야 하지만 거의 차이가 없으므로 26W 정도 수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각 장치가 충전되는 형태가 모두 다르므로 이 수치는 절대적일 수는 없습니다. 배터리가 부족한 상태에서 모두 충전하면 좀 더 높은 수치를 볼 수 도 있죠.
USB 테스터기를 이용해서 갤럭시S6가 어느정도로 충전이 되는지 확인을 해 봤습니다. 4.91V에 1.06A로 충전이 되고 있습니다. 조금 낮은 수치이긴 하지만 이정도면 충분이 충전이 됩니다.
엔비디아 쉴드 태블릿을 충전을 해 본결과 USB 테스터기에 수치는 4.80V에 1.61A로 제일 높게 출력이 되었습니다. 이정도면 태블릿도 꽤 빠르게 충전이 가능 합니다.
모든 기기들을 동시에 충전하니 충전한다고 장치들을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할 필요 없이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것 하나 정도 있다면 보통 가정집에서 여러명이 사용하더라도 동시에 기기들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부모님 집에도 5구 멀티 충전기가 있는데 스마트폰2대와 3D안경 그리고 헤드폰 등 다양한 장치를 편안하게 충전을 합니다.
참고로 충전을 하는 중에 발열이 좀 있을 수 있는데 이정도는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되는 정도 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고 느낀 점 이라면 디자인도 무난하고 5구 USB 멀티충전기로 성능도 괜찮은 수준 이었습니다. 굳이 아쉬운 점을 생각해본다면, 중간에 고무 부분을 빼고 전체적인 색상을 검은색으로 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에 전체 전원을 꺼버리는 하드웨어 스위치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은 드네요. 물론 굳이 끄지 않더라도 상관은 없는 수준의 전력소모량이지만요. 제품 자체는 상당히 단단하고 튼튼해 보였습니다. 내부 부품에도 꽤 신경을 썼다고 하니 내구성도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될 듯 하구요. 제품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되셨길 바랍니다.
'얼리어답터_리뷰 > 악세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벨킨 USB 3.1 Type-C to USB 3.1 Type-A 사용기 (7) | 2015.12.09 |
---|---|
6포트 USB 충전기 와사비망고 EQ 6포트 50W LCD 멀티충전기 (3) | 2015.12.07 |
부크 맥북 노트북 가방 보아 쉬프트 백팩 BSHL-GFT 후기 (3) | 2015.10.28 |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ONY SRS-X55 사용 후기 (3) | 2015.10.22 |
물라스틱 파는곳 탑쓰리디 물라스틱으로 전기렌지 깨진부분 복구 (20) | 2015.10.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