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배터리팩 뮤톤 에티켓 6000 후기
예쁜 배터리팩 뮤톤 에티켓 6000 후기를 올려봅니다. 색상은 핑크와 바이올렛 색상으로 두가지가 있습니다. 제품을 열면 안에 거울이 붙어 있어서 화장을 고치거나 하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색상과 디자인이 이뻐서 백에 넣고다니기도 좋은데요. 디자인도 정말 예쁜 배터리팩 입니다. 기본적으로 Micro 5핀 USB 케이블을 내장하고 있어서 깔끔하게 선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외부로 보이는 선이 없으므로 깔끔합니다. 여성분들이라면 꼭 들고다닐만한 파우더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 얼핏보면 그러한데 실제로는 배터리팩이죠. 그래서 제가 이름 붙이기를 예쁜 배터리팩이라고 이름을 정해봤습니다.
작고 이쁜 디자인으로 되어있지만 기본충전케이블 및 별도의 USB 단자를 이용해서 2개의 장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용량도 6000mAh로 2개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하기 부족하지 않습니다. 여성분들이라면 너무 크고 용량이 매우 큰 배터리팩 보다는 좀 더 작고 귀여우면서도 이쁜 배터리팩을 찾기 마련인데요. 그런 분들에게 어울리는 제품 입니다.
와이프가 뮤톤 에티켓 6000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색상이 이쁘다고 매우 좋아합니다. 디자인도 비교적 얇고 안에 거울도 달려 있어서 거울 대신 들고다니는 용도로 써도 손색이 없습니다.
뮤톤 에티켓 6000 개봉기
큐톤 에티켓 6000 배터리팩 박스 입니다. 박스 색상과 제품색상이 일치되어있지는 않은듯합니다. 참고로 제품은 핑크색상입니다. 그런데 박스에서 조금 강한 약품 향기가 나네요. 이건 원래 그런것이니 놀라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용량은 6000mAh 이며, 입력은 최대 1.5A로 충전이 가능하고, 출력은 최대 2.1A 까지 가능 합니다.
색상은 비비드 바이올렛과 페탈 핑크 두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여러 각도에서 약간 다른 색상으로 보이는 이유로 상당히 이쁩니다. 여성분들이 사용하기 정말 좋은 배터리팩이라고 생각합니다.
삶을 좀더 원더풀하게 해준다는군요. 정말 아름다울지 열어보죠.
구성품은 설명서, 파우치, 배터리팩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케이블은 내부에 붙어있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파우치는 빨간색상이네요.
크기를 가늠하기 위해서 위에 갤럭시S5를 같이 놓아봤습니다. 스마트폰의 절반정도의 사이즈 입니다. 두께도 비교적 얇습니다.
설명서에는 케이블을 꺼내는 방법과 고정하는 방법, 그리고 각 부분별 명칭이 적혀 있습니다.
뮤톤 에티켓 6000 디테일 샷
상단과 하단에는 도트모양의 무늬가 비규칙적이게 들어가 있으며 상당히 반짝이는 재질로 되어있어서 각도에 따라서 주변이 반사가 되면서 조금 여러가지 색을 보여줍니다. 얼핏보면 배터리팩이라는 느낌이 들지는 않을겁니다. 실제로 파우더와 비슷한 디자인을 쓴다는것을 포인트로 잡고 나온 제품이므로 그러합니다.
측면 부분에는 전원버튼 (충전시작시 눌러야 함) 과 충전정도를 알리는 4개의 LED가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LED 빛이 한번 모두 켜진 뒤 배터리 잔량을 4단계로 나타내 줍니다.
측면에 있는 커버를 열면 Micro 5핀 USB 단자를 통해서 배터리팩 자체를 충전할 수 있으며, USB 단자를 통해서는 다른 기기를 충전할 수 도 있습니다.
뮤톤 배터리팩에는 기본적으로 USB 케이블이 1개가 내장이 되어있습니다. 이 케이블을 이용해서는 다른 기기를 충전시킬 수 도, 반대로 배터리팩 자체를 충전시킬 수 도 있습니다. 케이블 하나로 입력 출력 모두 다 가능하게 되어있었습니다.
입력은 최대 1.5A가 가능하며, 출력은 최대 2.1A가 가능 합니다.
상단 부분에는 거울이 붙어 있는데 이것은 화장을 고치는 용도의 미니 거울로 충분히 사용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상당히 우수 한데요. 그래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분들도 너무 식상하고 튼튼해보이는 그런 배터리팩 디자인에서 벗어나서 예쁘고 화려한 디자인의 배터리팩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뮤톤 에티켓 6000 느낌
와이프에게 제품을 써보게 하고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얼핏보면 파우더처럼 생겼고 배터리팩이라고 생각이 잘 안들정도라네요. 거울도 적당한 사이즈이고 깔끔하고 이쁘다고 합니다.
여성분들이 들고다니는 백에 넣고다니기에도 부담없는 사이즈와 무게 입니다.
가방에서 이쁜 배터리팩을 꺼내서 스마트폰을 딱 충전하면 멋질것같네요.
물론 꼭 배터리팩으로만 쓸게 아니라 거울로도 쓸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뮤톤 에티켓 6000 다른기기 충전하기
실제로 다른 기기들을 충전해보기로 합니다. 내장된 케이블을 꺼내서 소니 엑스페리아Z3 컴팩트를 충전해봤습니다. 충전이 잘 되는군요.
무부하 상태에서 USB 테스터기로 측정시 전압은 5.03V로 안정적으로 나오네요. 참고로 안전회로가 되어있어서 아무 장치도 충전하지 않는 상태로 유지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이 됩니다. 그렇게 해서 배터리가 무의미하게 낭비되는것을 막게 되어있습니다.
갤럭시S5를 배터리잔량 19% 일때 충전하도록 해 봤습니다. 측정을 위해서 배터리팩의 측면에 별도의 USB 단자를 이용했습니다. 4.81V에 1.19A로 충전이 됩니다. 이정도 성능이면 나쁜편은 아닙니다.
참고로 기본 케이블을 써도 되며, 또는 별도로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을 이용해서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물론 태블릿도 충전이 가능 합니다.
이 제품은 기본 케이블 + 별도의 USB 단자를 이용해서 2개의 장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와 엑스페리아 Z3 컴펙트를 동시에 충전해 봤습니다. 잘 충전이 되는군요.
변환젠더를 이용하면 라이트닝 단자의 아이폰6나 아이패드 등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닝 단자로 변신 시킨 모습 입니다.
아이패드 미니를 충전시켜 봤습니다. 역시 잘 충전이 되는군요.
뮤톤 에티켓 6000 배터리팩 충전하는 두가지 방법
뮤톤 에티켓 6000을 충전하는 방법은 2가지 입니다.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는 USB 변환단자를 이용해서 기본케이블로 충전이 가능 합니다.
또는 별도의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측면에 Micro 5핀 USB 단자를 이용해서 충전도 가능 합니다. 두곳 모두 충전 효율은 비슷한 편이었습니다.
실험을 위해서 2개의 케이블로 동시에 충전을 시도해봤는데 USB 테스터기의 값은 변화가 없었습니다. 즉 2개 동시에 꽂아도 충전이 더 빨리 되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대략적으로 충전시 5.17V에 0.98A로 충전이 되고 배터리팩이 6000mAh 이므로 생각보다는 빠르게 충전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뮤톤 에티켓 6000 총정리
뮤톤 에티켓 6000 배터리팩의 디자인을 소개하고 실제 충전 효율 및 충전 방법을 설명하는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6000mAh 정도의 배터리팩 용량에 상당히 이쁜 디자인 그리고 작은 사이즈에 비교적 가벼운 무게는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그리고 기본 내장 케이블로 충전 및 다른 기기 충전도 동시에 되는점도 꽤 좋았습니다. 이쁜 디자인의 배터리팩을 찾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딱 어울리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얼리어답터_리뷰 > 악세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아톤 PHIATON MS100BA 후기 깔끔한 이어폰 (3) | 2015.03.13 |
---|---|
대형황사 예방 황사마스크 추천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후기 (2) | 2015.03.08 |
섬세한 이어폰 아토믹플로이드 슈퍼다츠 티타늄 후기 (6) | 2015.02.24 |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프리콤 터프 스피커 후기 (0) | 2015.02.23 |
삼성전자 와이드 무선충전패드 EP-PN915IWKG 후기 (0) | 2015.02.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