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와이드 무선충전패드 EP-PN915IWKG 후기
삼성전자 와이드 무선충전패드 EP-PN915IWKG 후기를 올려봅니다. 저는 갤럭시S5 사용 이후로 무선충전기를 참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나올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은 무선충전은 기본으로 내장하고 나올 것 이라고 하죠. 그만큼 편한데요. 삼성전자 와이드 무선충전패드 EP-PN915IWKG는 커버에 무선충전 패드를 내장한 형태의 케이스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올려만 놓는것으로 간편하게 충전을 시킬 수 있습니다. 와이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좀 더 넓적한 형태로 충전패드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올려놓기 편하더군요. 그런데 약간 아쉬운 점도 있긴 했습니다. 거치대 형태의 충전패드도 가능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참고로 이 제품은 전용 충전패드 및 충전커버를 이용해야합니다. 다른 무선충전패치를 사용해서 충전을 시도해봤는데 충전이 정상적으로 안되더군요. 물론 전용 제품에서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삼성전자 와이드 무선충전패드 EP-PN915IWKG는 상당히 넓적한 모양으로 되어있으며 갤럭시S5는 물론 갤럭시노트4까지 스마트폰 모양에 맞춰져 있어서 대충 모양을 맞춰서 올려놓으면 바로 무선충전이 됩니다.
무선충전의 가장 편리한 점이라면 충전시 선연결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입니다. 수시로 충전하고 스마트폰을 꺼내서 사용하더라도 선연결이 없으므로 번거롭지 않죠. 그냥 올려만 놓으면 되니까요. 과거에는 무선충전의 경우 효율이 낮아서 충전이 너무 늦는경우도 있었지만 최근의 무선충전패드와 기기들은 무선충전도 꽤 빠른 편입니다.
갤럭시노트4를 삼성전자 와이드 무선충전패드 EP-PN915IWKG를 이용해서 충전해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무선충전을 위해서는 무선충전커버도 필요로 합니다.
좌측에 2개는 차례대로 갤럭시S5와 갤럭시노트4의 무선충전커버 입니다. 맨 오른쪽은 삼성 S Charger Pad Wide 입니다.
갤럭시S5의 S Charger Cover (무선충전커버) 입니다. 갤럭시S5 후면에는 패턴 무늬가 있는데 그 무늬도 동일하게 된 커버 입니다.
갤럭시노트4의 무선 충전 커버 입니다. 이 역시 갤럭시노트4의 기본 커버와 비슷한 느낌으로 되어있습니다.
S Charger Pad 입니다. 상당히 넓적하고 넓은 모양을 하고 있는 무선충전패드 입니다. 물론 1개의 기기만 충전이 가능 합니다.
흰색 부분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지만 무늬가 약간 가죽 느낌 비슷하게 되어있습니다. 중앙에는 삼성이라고 마크가 있습니다.
와이드 무선충전커버 끝에는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참고로 충전기는 별도로 구매를 해야만 합니다. 끝 부분에는 충전상태를 알리는 LED 가 있습니다.
충전패드는 상당히 얇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얼핏보면 스마트폰 같기도 하네요.
무선충전패드 후면에는 고무다리가 넓게 있어서 잘 미끌리지 않게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무선충전패드의 LED 상태는 위와 같습니다.
갤럭시노트4 무선충전 커버 입니다. 무늬가 가죽 질감의 느낌처럼 되어있습니다.
왼쪽은 무선충전커버 이며, 오른쪽은 갤럭시노트4의 기본커버 입니다. 재질은 비슷한 느낌이지만 차이는 분명 있습니다.
갤럭시노트4 충전커버와 갤럭시노트4 기본커버 안쪽 부분 입니다. 갤럭시노트4 무선 충전 커버의 스펙은 5.3V 760mA 입니다. 제가 본 무선충전커버 중에서는 상당히 높은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 무선 충전커버의 장점은 커버 만으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신 단점은 기본 커버보다 좀 더 두껍다는 것 입니다. 왼쪽은 무선충전커버이며, 오른쪽은 기본커버 입니다. 두께를 보시면 확실히 차이가 날 것입니다.
무선충전커버를 갤럭시노트4에 장착한 모습 입니다. 두께가 기본커버보다 확실히 더 두꺼워졌습니다.
이번에는 갤럭시S5 충전커버 입니다. 왼쪽은 충전커버 이며, 오른족은 기본커버 입니다. 무늬는 거의 비슷합니다.
왼쪽은 기본커버이며, 오른쪽은 충전 커버 입니다. 무선충전커버도 역시 마찬가지로 내부에는 생활방수처리가 되어있습니다.
갤럭시S5에 무선충전케이스를 끼워봤습니다. 좀 더 두꺼워진 모양을 하고 있지만 생활방수기능이 되며, 번거롭게 충전단자 커버를 벗길 필요없이 무선충전이 가능해졌습니다.
무선충전패드를 충전기에 연결 해 봤습니다. 무선충전패드는 와이드 형태로 꽤 넓직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5를 무선충전패드위에 올려놓아봤습니다. 측정기는 coms USB 테스터기 입니다. 5.16V에 1.07A가 측정 됩니다.
그런데 갤럭시S5의 경우 놓는 위치를 좀 더 위로 올려놓는 경우 최대 1.89A까지 측정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대로 아래로 좀 끌어내리면 2.0A 이상까지도 순간 측정되다가 충전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지 않음을 알리는 LED가 깜빡이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사용시에는 정중앙에 놓는게 더 좋아보이긴 합니다. (안정적인 충전을 위해서)
갤럭시노트4를 충전패드 위에 올려놓아 봤ㅅ브니다. 5.18V에 1.07A가 측정이 됩니다. 이정도의 무선 충전 성능이면 나쁜편은 아닙니다.
참고로 정방향이 아니라 90도 돌아간 방향으로 놓아도 충전이 잘 됩니다.
갤럭시노트4의 경우 비스듬하게 놓아도 충전이 되는것을 확인 했습니다.
비스듬하게 갤럭시노트4를 놓아도 1.24A로 충전이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유선충전기에서는 최대 1.7A까지 측정이 됩니다.
물론 스마트폰을 뒤집어서 놓으면 무선충전이 되진 않습니다.
다른 무선충전 패치를 이용해서 충전이 되는지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삼성제품이 아닌 무선충전패치 형태의 제품을 갤럭시S5에 넣어봤습니다. 그 후 삼성 와이드 무선충전패드에 올려봤습니다. 순간적으로 2.4A까지 수치가 측정이 되더니 갑자기 0.00A가 되며 충전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즉 전용 충전커버가 아닌 다른 제품을 쓰면 충전이 정상적으로 안될 수 있다는것을 의미합니다.
충전커버 및 충전패드를 사용해보면서 실제로 어떻게 충전이 되고 얼마나 충전이 되는지 확인해보는 영상 입니다.
물론 전용 충전커버를 이용하면 문제는 없었습니다. 무선충전패드를 사용해볼 때 장점이라면 번거롭게 선을 끼우고 빼고 하는 과정이 없어지므로 어두운곳에서도 잠들기 전에 충전하면서 잠들 때 꽤 편리합니다. 충전을 하는 중에 갑자기 문자가 와서 잠깐 확인하고 또 충전할 때에도 편리하죠. 좀 아쉬운 점이라면 무선충전패드가 누워있는 모양으로만 되어있어서 충전을 하면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거나 할 수 없다는 점 입니다. 거치대형 모양의 충전패드도 나와주었음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물론 이것에는 스마트폰 모양이 재각기 다른데 충전패드 하나로만 충전을 해야하므로 규격이나 호환성의 문제를 배제하기 위해서 이런 형태로 된 것이긴 합니다. 무선충전패드는 활용을 잘하면 상당히 편리하므로 관심있는 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얼리어답터_리뷰 > 악세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섬세한 이어폰 아토믹플로이드 슈퍼다츠 티타늄 후기 (6) | 2015.02.24 |
---|---|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프리콤 터프 스피커 후기 (0) | 2015.02.23 |
EL 발광 USB 충전케이블 IT751 안드로이드용 아이폰용 (0) | 2015.02.22 |
USB 테스터기 2P 사용기 ITA669 (1) | 2015.02.21 |
새로텍 팜미니 128GB 후기 벤치마크 (2) | 2015.02.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