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 후드 무료관리 서비스 하츠 렌탈 후드 가능성
하츠 후드 무료관리 서비스를 받아봤습니다. Haatz에서 이벤트를 해서 이 서비스를 받아보게 되었는데요. 서비스를 받아보면서 하츠 임대 후드 가능성도 살펴보려고 합니다. 저는 Haatz 후드를 쓰고 있는데요. 이미 쓰고 있는 사용자더라도 렌탈 후드을 설치해서 하츠 후드 무료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날은 하츠맨님이 오셔서 후드를 안쪽까지 꼼꼼히 청소를 해주셨는데요.
기존의 후드를 렌탈용으로 바꾸긴 해야하지만 하츠 후드 무료관리 서비스를 받으면 4개월마다 내부 청소를 해주며 1년마다 모터를 새제품으로 교체를 해줍니다. 비용은 3년간은 제품가격과 서비스 가격이 합쳐져서 나오며 그 이후에는 서비스 비용만 내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후드 내부는 사용자가 일일이 청소하기 어렵고 귀찮기도 한데요. 이런 서비스를 유상으로 하면 전문인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저는 서비스를 받으면서 후드에 대한 지식도 더 넓힐 수 있었습니다. 주방 후드의 성능은 모터에서 결정이 되는데 사실 디자인이 재각각 다른 후드이고 해서 최근에 나온 후드는 성능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그렇지는 않다고 하더군요. 성능은 모터에서 결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저는 좀 얇은 형태의 주방 후드인데 모터는 사실 다른 제품과 비슷하므로 성능은 비슷하더군요. 스펙표를 봐도 그러합니다.
그보다는 주방후드를 쓰면 필터가 지저분해지기 마련이고 모터에서도 오염된 오일같은 액체가 떨어지기 마련인데 이것을 잘 처리해줘야하는데 여러분은 일일이 청소를 하시는 편인지요? 뭔가 좀 더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아보고 싶다면 하츠 후드 무료관리 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보세요.
집에 설치되어 있는 하츠 후드 입니다. 보이는 부분이 비교적 얇은 형태로 되어있고 모터는 내부에 숨겨져 있고 배기관이 있는 형태의 제품이죠. 최근에는 근데 탄소필터를 써서 외부로 빼는 구멍이 없더라도 설치가 가능하긴 하다는군요. 필터를 교체해줘야하긴 하지만, 선진국에서도 환경오염등을 생각해서 점점 탄소필터를 쓰는 제품으로 바꾸는 추세이긴 하다고 합니다.
저는 그래도 이사를 와서 후드도 내부를 다 청소를 했었고 비교적 깨끗해서 걱정은 하지 않았는데요. 다만 후드 필터를 빼내보면 안쪽 부분을 어떻게 청소해야할지는 좀 난감했습니다.
이 지역을 담당하는 하츠맨 님이 오셨습니다. 오셔서 청소 서비스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듣고 청소를 해주셨습니다. 후드 바로 아래에는 전기렌지가 있었는데 깨질것을 생각하셔서 인지 아래에 담요같은것을 깔고 시작하셨습니다.
그리고 또 큰 부직포 같은것을 깔아주시네요. 청소를 하면서 청소용품이 상당히 많이 사용되었는데 사용하고 남은것을 싸서 버릴 용도로 쓰신 것 입니다.
제가 청소하는 도중에 후드를 사용시 외부로 공기가 잘 안빨려나가는것 같다고 말을 했는데 그래서 외부로 빠져나가는 통로를 분리해서 윗 부분이 막히지 않았나 확인해주셨습니다. 근데 외부로 나가는 덕트를 빼보니 이 부분을 통해서 외부의 공기가 안으로 들어오더군요. 이 뜻은 일단 외부로 나가는게 막혀있진 않으나 벽 건물로 향하는 바람 등으로 인해서 외부의 공기가 안으로 밀려들어오고 있다고 했습니다. 물론 모터에 연결된 상태에서는 상관은 없으나 이런 이유로 모터가 빼는 공기 힘 보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공기힘이 강할때에는 잘 빨려나가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을 들었습니다. 이부분은 건물의 설계와 관련이 있는 부분으로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라는 설명은 들었습니다.
청소를 다 마치고 난 뒤에 제가 확인해본것이지만, 주방후드를 1단으로 놓으면 50W 정도 전력소모량이 발생합니다. 2단은 55W 정도, 3단은 60W 정도 됩니다. 즉 그냥 3단으로 놓고 쓰는게 효과면에서나 전력소모면에서나 더 좋겠더군요. 실제로 3단으로 놓고 사용하니 공기도 잘 빨려나갔습니다.
후드 중앙 부분에 보면 구리파이프 같은걸로 연결된 부분이 있었는데 저도 처음에 이부분이 정확히 어떤것인지 몰랐는데 설명을 듣고 알았습니다. 후드 중앙에는 온도 센서가 있어서 온도가 100도가 넘어가게 되면 그 위로 연결되어있는 소화기에서 소화액이 나와서 앞부분이 터지면서 분사가 된다고 합니다. 즉 불을 끄기 위한 목적으로 동작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중앙 부분의 분리대는 약간 오목하게 생겼는데 기름받이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이 윗 부분에 바로 모터가 있는데 그 모터사이에서도 오염액체가 나온다고 하네요. 음식물에서 나온 기름을 모터가 공기를 빼면서 오염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방후드를 쓰면 모터가 생명이므로 모터는 주기적으로 바꿔야하긴 한다는군요. 다만 모터의 수명은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모터 가격이 후드의 가격의 대부분이므로 자주 바꾸는것도 쉬운일은 아니긴 합니다. 다만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면 1년마다 모터를 교체해주므로 이부분에서는 좀 이득을 받을 수 있죠.
청소를 하는 액체는 시중에서도 구매가 가능한 것 이더군요. 저도 써봤던 경험이 있던 X 그제품이었습니다. 상단 부분과 이음새 부분 등 꼼꼼하게 모두 다 청소를 해주셨습니다.
청소를 하면서 나오는 휴지와 매직블럭 입니다. 그런데 비교적 저는 청소를 이미 잘 해둔상태라서 후드는 다른집과 비교하면 많이 깨끗한편이라고 들었습니다. 하드를 한번도 청소를 안한곳들도 있는데 그런곳은 청소할때 오염된 천 양이 엄청나다는군요.
렌탈 서비스를 받았을 때 장점에 대해서 설명을 들어봤습니다. 동영상도 참고해서 봐주세요.
청소를 거의 다 마친 뒤 알루미늄 필터망도 새제품으로 교체를 해 주셨습니다.
새 필터를 끼우고 있는 모습 입니다. 참고로 하츠 사이트에 가보면 알루미늄 필터망을 청소하는 전용 세제가 있습니다. 참고로 식기세척기가 있는 분은 식기세척기에 알루미늄 필터망을 넣고 고온으로 세척 돌리면 말끔하게 깨끗하게 되어서 나오긴 합니다. 저도 몇번 돌려봤는데 손으로 하는것보다는 엄청 깨끗하게 청소되어서 나오더군요.
새 필터를 끼우고 청소도 마친 상태여서 인지 아래부분이 번쩍번쩍합니다.
청소를 다 마친 뒤 이것이 끝인줄 알았는데 피톤치드 항균코팅 서비스도 해주셨습니다. 원래 해주신다고 하더군요. 하드를 켜놓고 한참 아래쪽을 향해서 분사해주셨습니다. 이유는 배기관과 바깥쪽까지 연결된 부분은 청소를 할 수 없으므로 그부분도 피톤치드로 청소하기 위해서라고 하더군요. 내부는 물론 외부까지 모두 피톤치드 항균 코팅을 해주셨습니다.
내부는 물론 외부까지 모두 피톤치드 항균 코팅을 해주셨습니다.
근데 부엌까지 모두 다 피톤치드를 뿌리는것을 해주셨습니다. 물어보니 원래 서비스 내용에 부엌까지 모두 다 뿌려준다고 하더군요. 참고로 말을 잘하면 장난감 용품이나 더 뿌려야하는 부분에 뿌려주시기도 한다고 합니다. 새집증후군이나 또는 아이들 장난감들 걱정되는 부분들이 있다면 뿌려주면 정말 좋습니다.
청소를 하고 나니 더 뭔가 번쩍번쩍 해진것 같네요. 원래 주방에서 냄새나고 그러진 않긴 했으나; 더 깨끗해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와이프도 더 좋아할것같구요.
청소를 마찬 상태의 하츠 후드 입니다. 저도 상단은 닦은적이 있는데 얼룩이 남아서 좀 그랬는데 청소 서비스를 받고 난 뒤로는 윗 부분까지 너무 깨끗해졌습니다.
더 깨끗해진 만큼 요리하는 재미도 더 날것같습니다.
하츠맨님 명함도 받았습니다. 명암 사진 올려도 된다고 허락을 받은터라 사진도 올려봅니다. 제품에 대한 궁금증이나 렌탈 후드 관련해서도 상담도 해주실 수 있다고 하네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하츠 후드 무료관리 서비스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작성된 글 입니다.
'얼리어답터_리뷰 > 인테리어 및 소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샘 플래그샵 목동 방배 책상 드레스룸 한샘 플래그샵 후기 (0) | 2015.01.19 |
---|---|
일룸 델타 소파테이블 사용 후기 (5) | 2014.12.26 |
선반 DIY 한샘 옷장 선반 직접 만들기 (11) | 2014.12.21 |
일룸 델타 소파테이블 UMBGM 설치 후기 (2) | 2014.12.07 |
지멘스 전기렌지 설치 직접 설치하기 (29) | 2014.12.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