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서피스 프로 사용기 킨들파이어 HD 미출시 태블릿 먼저보는 룩샵
서피스 프로 사용을 해봤습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룩샵 LookShop이 생겼는데 이곳에서는 미출시된 태블릿은 물론 노트북 스마트기기 악세서리를 먼저 만져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서피스 프로 사용을 해보고 킨들파이어 HD 8인치도 사용해보고 Nook HD+ 킨들 페이퍼화이트도 사용해봤습니다. 설명에도 써있더군요. 미출시된 기기입니다 라고 말이죠. 서피스와 서피스 프로 사용을 해 봤는데 같은 장소에 있어서 두개의 차이점도 살펴볼 수 있었고 실제로 커버 키보드도 사용해보면서 느낌이 어떤지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간단히 적어보면 서피스 프로의 커버 키보드는 휴대용의 키보드로는 괜찮을지 모르겠지만 장시간의 타이핑을 목적으로 사용하기에는 꽤 불편하더군요. 오타가 너무 많이나서요. Nook 와 킨들파이어 HD 그리고 킨들 화이트페이퍼도 만져봤는데 전자책도 꽤 빠르게 볼만하더군요. 킨들 화이트페이퍼 경우에는 전자액정을 사용했음에도 잔상도 별로 남지않고 반응속도도 상당히 빨랐습니다. 그리고 인터페이스도 상당히 단순하면서도 인지하기가 편했습니다.
LookShop 룩샵 처음 오픈했을 때 모습입니다. 이날은 취재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왔습니다. 북적북적대서 처음에는 기기를 재대로 못만져볼 정도였네요.
MS 서피스 프로와 서피스 RT를 만져봤습니다. 지금 모델은 서피스 RT 입니다. 커버 키보드가 펼쳐져 있는 모습 입니다. 키보드는 처음에 얇게나오는것으로 이목을 끓었으니 살제로 써본 느낌은 키가 눌리는 느낌이 없어서 실제로 타이핑을 해보면 오타가 생각보다 많이 났습니다. 간단한 입력을 할때는 쓸만할듯한데 문서작업용 키보드로 쓰기에는 좀 많이 부족함이 느껴졌습니다. 이런 이유로 키보드형태가 바뀐것도 나옵니다. 이부분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서 보시면 참고가 되실것 입니다.
커버 키보드는 이렇게 덮어서 화면을 보호하는 커버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서피스 RT의 오른쪽 측면 부분 입니다. 전원 단자 부분이 좀 변경되었고 그외에 USB 2.0 단자와 HDMI 단자 스피커가가 보입니다.
후면 부분입니다. 후면은 평평하게 되어있고 두께는 아주 얇은 편은 아닙니다. 좀 각지면서도 좀 두꺼운 느낌은 있습니다.
왼쪽 부분에는 볼륨 조정 버튼과 이어폰단자, 스피커가 보입니다.
왼쪽은 서피스 프로, 오른쪽은 서피스 RT 입니다. 얼핏보면 차이가 없는듯하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위에 있는것이 서피스 프로이고 아래가 서피스 RT입니다.
서피스 프로의 경우에는 팬이 있기 때문에 상단 부분에 본체와 후면 커버사이에 미세한 틈이 있고 이사이로 공기를 배기 합니다.
한가지 특이점이 있는데 카메라가 평평하게 놓아봤을때 수직으로 있는게 아니라 한쪽으로 기울어있습니다. 이것은 서피스 RT 또는 서피스 프로를 세워두었을 때 카메라가 수평방향을 이루기 위해서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들고 다닐 때 촬영시에도 조금 더 숙여야 정방향이 찍히게 됩니다.
서피스 프로를 만져보면서 느껴지는 점을 동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키보드의 타이핑 느낌도 직접 전해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들어보고 느낀점은 의외로 좀 크고 무겁다는 것이었습니다. 커버 키보드는 좀 아쉬운점이 많았으나 휴대하면서 사용하기에는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특별히 스탠드를 들고다니지 않더라도 어디에서나 세워놓을 수 있는점은 꽤 괜찮았습니다. 다만 윈도우 RT 경우에는 다소 아쉬움이 많은 운영체제이고 좀 지원이 불안정한 상태이긴 하므로 아무래도 윈도우8이 탑재된 서피스 프로가 관심을 받을듯 하네요.
킨들 파이어 HD 입니다. 실제로 써보니 최적화를 맞춰서 해놓아서 상당히 속도도 괜찮네요. 컬러화면으로 나와서 책을 읽기도 괜찮았습니다.
킨들 파이어 HD 8.9는 8.9인치에 (1920x1200) 해상도로 되어있고 1.5 Ghz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사용되었습니다.
후면은 이렇게 생겼네요. 살짝 보드라운 느낌도 들었습니다.
킨들 파이어 HD 8.9를 사용해본 느낌을 동영상으로 찍어 봤습니다. 참고해서봐주세요.
사진은 킨들 파이어 7이 아니지만 동영상은 킨들 파이어 7 입니다. 크기가 7인치라서 좀 더 손에 딱 맞고 무게도 괜찮은편이고 책을 보기 위해서라면 상당히 괜찮은 제품이었습니다.
킨들 페이퍼 화이트 입니다. 전자잉크 액정이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시인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책을 정말 많이 보는 사용자들은 이것을 쓸 수 밖에 없죠. 흑백으로 나오는 단점은 있으나 책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써봤던 전자잉크 앵정을 사용하는 제품들과 좀 차이가 있었습니다. 화면 반응속도도 상당히 빨랐는데요. 전자잉크 특성상 반전시켜서 색을 다시 없애야하는데 이때 깜빡임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깜빡임을 줄이면 반대로 잔상이 좀 더 많이 남게 되는데 이 제품의 경우에는 잔상도 빨리 없애고 반응속도도 빨랐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홈버튼조차도 없는데 화면에서 두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서 글자크기를 조정하거나 설정을 하는등 좀 더 직관적인 메뉴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동영상을 보면 홈버튼도 없지만 두손가락으로 터치해서 글자 크기를 조정하거나 메뉴로 가거나 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의 잔상없이 얼마나 빠르게 화면전환을 하는지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Nook HD+ 입니다. 고리가 달린 독특한 태블릿입니다.
넓이에 비해서는 좀 가벼운 느낌도 있네요. 컬러화면으로 웹브라우저를 보거나 책을 보거나 할 수 있습니다.
Nook HD 입니다. 좀 더 작은사이즈의 태블릿으로 보면 되겠네요. 가장자리가 둥글게 되어있고 조금은 앙증맞은 크기입니다.
후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아래쪽에 스피커가 있고 안쪽이 살짝 들어간 형태네요.
Nook HD 동영상을 찍어봤습니다. 인터넷이 원활하면 여러가지를 보여드릴텐데 조금 아쉽더군요. 자체 OS로 되어있어서 책을 보는데 있어서는 상당히 최적화가 잘 되어있었습니다. 대신 별도로 앱을 설치하고 사용하는데는 제한되는 굳이 말하자면 뷰어에 가까운 형태의 태블릿입니다.
Tabeo Kids Tablet은 아이를 위한 태블릿입니다. 사양은 아무래도 좀 떨어지고 고무케이스를 입혀놓아서 던져도 괜찮도록 되어있었습니다.
벗기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그런데 해상도가 낮아서 화면이 상당히 거칠어 보입니다. 이정도 거리에서도 거친게 보일정도였으니까요.
아이들을 위한 용이라 게임을 하거나 간단한 교육용 앱을 돌리는 정도로 쓸만하더군요. 동영상을 보거나. 근데 해상도가 낮고 해서 어른이 쓰기에는 상당히 불편해보이더군요. 정말 아이들용인듯합니다.
이미 아시겠지만 넥서스7 입니다.
넥서스7 후면 부분 입니다. 크기도 적당한 편이고 가격도 괜찮은 편이죠. 그냥 막 쓰기에는 괜찮은 태블릿인듯합니다.
잠깐 만져본 acer 노트북 근데 시간이 별로 없어서 많이 못만져봤네요.
룩샵에서는 노트북도 왠만한것은 다 있었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는 태블릿형태의 윈도우8 노트북등도 다 있었죠.
악세서리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목제 라디오와 시계입니다. 아날로그 시계 경우에는 너무 이뻐서 갖고 싶더군요.
맥용 트랙패드 입니다. 몇몇 악세서리 경우에는 실제로 만져볼 수 있도록 꺼내져 있었습니다.
마우스도 종류별로 여러가지가 있었구요.
갖고 싶은 블루투스 키보드도 보이네요.
K750 솔라 키보드는 가지고 있는데 후속버전도 있네요. 크기가 좀 더 작아졌군요. 휴대용으로 쓰기 괜찮아보입니다.
이 외에도 룩샵에서는 고급 해드폰 및 잘 나가는 중급 입문용 해드폰들도 대부분 시연해놓아서 직접 청음을 할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기기와 미리 연결되어있으니 음악을 들어볼 수 있고 또는 자신의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들어볼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청음 후에 만약 구매해야한다면 구매도 가능합니다.
노트북도 왠만한것은 대 전시가 되어있어서 좋았구요. 다만 이미 만져본 제품들은 이번에 동영상 설명에서는 뺏습니다. 모두 다 하나씩 다 살펴볼려면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니까요.
무선스피커도 보이네요. 즉 여기는 노트북 태블릿 그리고 연관된 악세서리들을 모두 다 직접 보고 사용해볼 수 있는곳입니다. 지금도 미출시된 제품을 전시해놓고 있는지는 확인해보진 못했지만 지금 나와있는 태블릿들을 모두 다 하나씩 만져보면서 평가해보고 어떤것을 구매할지 결정해야한다면 여기 룩샵에 가보는게 좋을듯합니다. 참곳하세요.
반응형
'얼리어답터_리뷰 > 스마트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S4 개봉기 SHV-E300S 구성품 (5) | 2013.05.12 |
---|---|
갤럭시S4 새로운 정보들 카메라 딜레이 성능과 발열 (4) | 2013.05.10 |
아이패드 미니 개봉기 갤럭시노트8.0 크기 비교 (6) | 2013.05.05 |
갤럭시노트 8.0 사용기 리뷰 휴대성 성능 살펴보기 (7) | 2013.05.03 |
갤럭시S4 발열 게임 통화중 발열 테스트 (44) | 2013.05.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