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
갤럭시S2 외형 사진
갤럭시S2 입니다. 1.2Ghz 의 듀얼코어가 사용된 삼성의 최초의 스마트폰입니다. 밝은 액정을 가지고 있어서 밝은 낮에 밖에서 사용해도 화면이 잘 보이네요. 화면 크기는 4.3 인치로 커졌는데 두께는 더 얇아져서 실제로 손에 쥐어보면 잘 쥐어지고 그립감이 좋습니다. 화면은 4.3인치의 넓고 큰 화면이 채용되었습니다.
삼성 듀얼코어 스마트폰 갤럭시S2 는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나온 내용으로는 통신사 별로 약간 크기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근소한 차이로 무시해도 될정도네요. 얇기가 1센치가 되지를 않습니다. 상당히 슬림하면서도 상당히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S2 후면 카메라 부분입니다.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채용 되었습니다. 상당히 고해상도의 촬영이 가능하고 덕분에 좀 더 좋은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좀 더 맘에 드는건 카메라 부분이 아주 약간만 튀어 나와 있다는 것입니다. 이부분이 툭 튀어 나와있으면 생각보다 모양이 보기 싫을텐데 아주 살짝 튀어나와있어서 거슬리지 않고 디자인이 깔끔합니다. 후면 플래시가 장착되어 있어서 어두운곳에서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밝은 야외에서 사용해본 갤럭시S2 화면이 밝아서 인지 글자를 보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네요. 전면에는 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달려있어서 화상통화가 가능합니다.
상단 부분에는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해드셋도 장착이 가능하도록 공통규격인 3.5미리 이어폰 단자가 사용 되었습니다.
갤럭시S2 왼쪽 부분에는 볼륨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돌출되어있어서 쉽게 잘 누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갤럭시S2 오른쪽 부분에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안테나 부분은 오른쪽 상단 부분에 자세히 보면 보이도록 숨켜져 있습니다.
한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을 보여주는 갤럭시S2
야외에서 갤럭시S2 로 웹서핑을 해봤습니다. 웹페이지도 부드럽게 빨리 뜨네요. 화면이 밝아서 불편함이 없이 웹서핑이 가능합니다.
갤럭시S2 스펙
운영체제 : 구글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프로세서 : 1.2 GHz Dual Core C210
디스플레이 : 4.3인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Super AMOLED Plus) WVGA(800X480) 정전식터치
메모리 : 16/32GB + microSD (up to 32GB)
카메라 : AF 800만 / LED 플래시 / 전면 200만
비디오 : 코덱 MPEG4/ H.264/ H.263/ DivX VC-1
동영상 재생 : FULL HD(1080p)@30fps 동영상 촬영 : FULL HD(1080p)@30fps
오디오 : MP3, AAC, AAC+, eACC+
블루투스 : Bluetooth® technology v 3.0 + HS
와이파이 : Wi-Fi 802.11 (a/b/g/n)
크기 : 125.3 x 66.1 x 8.9mm,
무게 : 121g (배터리 포함)
배터리 : 1650mAh
센서 : Accelerometer, Light, Digital Compass, Proximity, Gyroscope sensor
USB 2.0, NFC Connectivity (Optional), MHL, DLNA (AllShare), 3.5mm 이어 단자, 소셜 허브, 뮤직 허브, 리더 허드, 게임 허브, Samsung TouchWiz
갤럭시S2 두께는 얇은 부분 측정시 테두리가 닿아서 인지 알려진것보다는 아주 근소한 차이로 조금 더 크네요. 가장자리 띠 부분에 살짝 튀어나온 부분때문인듯했습니다. 액정 부분과 뒷면의 얇은 부분까지의 두께는 알려진 그 두께이네요.
갤럭시 S2 넓이는 66.1mm 가 맞네요. 넓이는 넓어졌지만 두께는 더 얇아졌기에 손으로 쥘 때 그립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이건 실제 제 경험입니다.
갤럭시S2 높이 입니다. 125.3mm 이네요. 크기만 적어두니 어느정도 크기인지 감이 잘 안잡히시죠? 아래 부분에서 다른 기기들과 크기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무게는 배터리 포함 121g 이라고 하는데 제가 가진 저울에서는 122g 으로 나오네요. 그도 그럴것이 이 저울이 1g 단위 측정이고 오차가 어느정도 있기에 이정도는 오차범위내에 들어가는듯하네요. 배터리 포함을 해도 이정도 무게이니 들고다니는데는 무게때문에 불편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실재로 들어보면 얇은데 넓어서 뭔가 많이 가볍다는 느낌이 듭니다.
갤럭시S2 갤럭시플레이어 갤럭시U 크기 비교
왼쪽부터 갤럭시플레이어, 갤럭시S2 , 갤럭시U 입니다. 크기가 이제 좀 감이 잡히시죠? 두께는 갤럭시S2 가 가장 얇습니다.
왼쪽은 갤럭시플레이어 오른쪽은 갤럭시S2 SHW-M250S 입니다.사진은 제가 좀 어두운곳에서 찍어서 그렇지 화면은 정말 둘다 선명합니다. 근데 갤럭시S2 가 화면이 더 넓고 시원합니다.
갤럭시S2 SHW-M250S 디테일 샷
갤럭시S2 SHW-M250S 뒷 부분입니다. 케이스에는 독특한 무늬가 새겨져 있어서 미끄럼 방지도 되고 느낌도 살아 납니다. 카메라 부분은 아주 살짝만 튀어 나와 있습니다. 너무 툭 튀어나와서 모양이 죽거나 하지 않아서 좋네요.
갤럭시S2 SHW-M250S 왼쪽의 볼륨 조절 버튼 부분입니다. 뒷면 커버 부분에 작은 홈이 있는데 이부분을 이용해서 뒷 커버를 열어서 배터리를 분리 가능합니다. 이부분을 이용하지 않으면 커버가 바로 벗겨지진 않네요. 위에는 핸드폰 고리를 걸 수 있는 홈이 있네요.
갤럭시S2 SHW-M250S 상단 부분입니다. 200만화소의 카메라가 보이고 조도센서도 보입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안테나가 있어서 DMB 를 볼 수 있습니다. 해외 경우에는 DMB 가 필수는 아니지만 우리나라는 DMB 가 필수니까요.
갤럭시S2 SHW-M250S 카메라 부분입니다. 느낌상으로는 2mm 정도만 튀어나와 보이네요. 카메라 부분이 툭 튀어나와 보이면 뭔가 모양이 이상해 보일텐데 이부분이 살짝만 튀어나와있어서 실제로 보면 너무 이부분이 튀어보이거나 해서 어색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이부분은 정말 맘에 드네요.
갤럭시S2 SHW-M250S 후면 카메라에 플래시 부분입니다. 플래시 부분에 유리알이 뭔가 여러각도로 빛을 보내기 위해서인지 무늬가 있네요. 얼핏보면 깨진것처럼 보이지만 일부러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갤럭시S2 SHW-M250S 후면 아래 부분입니다. SAMSUNG 마크가 붙어 있습니다. 아래부분은 갤럭시S 처럼 살짝 튀어 나와있습니다. 이부분에 안테나가 들어가죠. 그리고 한쭉 구석에 2개의 홈이 있는데 이부분이 스피커 입니다. 가장자리는 둥글게 잘 처리가 되어있어서 만질때 느낌이 좋습니다.
갤럭시S2 SHW-M250S 홈버튼 부분입니다. 버튼은 테두리만 살짝 튀어나온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너무 눈에 띄도록 되어있거나 하지 않아서 좋네요. 버튼 누르는것도 편하게 잘 눌립니다.
갤럭시S2 SHW-M250S 오른쪽 부분입니다. 전원버튼과 잠금버튼 겸용 버튼이 있습니다. 살짝 튀어 나와있기에 누르는데는 무리는 없습니다.
갤럭시S2 SHW-M250S 상단 부분 입니다. 스트레오 해드폰 단자가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는 DMB 를 위한 안테나 부분이 숨켜져 있습니다.
갤럭시S2 SHW-M250S DMB 안테나를 꺼내본 모습입니다.
갤럭시S2 SHW-M250S 안테나가 숨켜져 있을때 모습을 확대 촬영해 봤습니다. 손톱으로 밀어서 꺼내면 안테나를 뽑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SHW-M250S 커버 홈 부분을 확대 촬영한 모습입니다. 이 홈부분을 손톱으로 잡아서 들어올리면 뒷 커버를 열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SHW-M250S 폴다운 메뉴
액정의 윗부분을 아래로 끌어내리듯 내리면 메뉴가 보입니다. Wi-Fi , 블루투스, GPS, 소리, 회전 을 여기서 바로 끄고 켤 수 있고 메일이나 새로 뜨는 항목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가 시원하게 잘 보여서 좋네요.
갤럭시S2 SHW-M250S 모션UX
갤럭시S2 SHW-M250S 에는 모션으로 좀 편하게 액션을 취할 수 있는게 있는데 그중 하나인 모션UX 입니다. 2개 부분을 터치를 한 상태에서 화면을 앞으로 또는 뒤로 움직여서 화면을 확대 또는 축소 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2개로 터치를 한 상태에서 들어올려서 인터넷 화면을 확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모션UX 를 이용해서 확대 축소를 해서 좀 편하게 써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처음에는 뭔가 어색하지만 가끔 쓰기에는 괜찮은듯합니다.
갤럭시S2 웹페이지 새창 띄우기 편리함
갤럭시S2 SHW-M250S 에 웹서핑중에 새창을 띄울 때 원래는 메뉴를 눌러서 새창 버튼을 누를테지만 터치를 하던 도중 아래 버튼을 누르고 다시 화면으로 가려면 시간이 걸리죠. 그래서 갤럭시S2 경우에 화면을 축소를 시키면 사진처럼 새창을 띄울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부분 생각보다 편하네요. 스마트폰으로 웹페이지를 많이 보는분들에게 유용한 UI 인듯합니다.
갤럭시S2 음성 인식
갤럭시S2 SHW-M250S 음성인식을 시켜봤습니다. 구글검색을 할 때도 음성인식을 통해서 좀 더 쉽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씨디맨 이라고 말하고 검색이 되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씨디맨 , cdman , cd맨 등으로 제가 한마디 했을 뿐인데 연관된 단어를 잘 찾아줍니다.
문자를 입력할 때도 음성인식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께도 정말 권하고 싶은 부분인데요. 물론 아주 어렵게 말하면 인식이 가끔 안되긴 하지만, 간단한 단어 조합으로 된 단어들은 바로 입력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 "고맙습니다" 등으로 말했을때 잘 인식해서 바로 글자가 입력이 되더군요.
안녕하세요 라고 말해서 인식이 되어서 입력이 된 모습입니다. 조금 복잡한 말을 해도 잘 인식이 됩니다. 구글음성인식 기술이 좀 잘되어있는 면이 있기에 유용하게 사용될듯하네요.
갤럭시S2 유튜브 보기
갤럭시S2 SHW-M250S 에는 기본적으로 유용한 앱이 많이 설치가 되어있네요. 유튜브 같은 경우 처음 누르면 위와 같이 뜹니다. 물론 직접 촬영해서 유튜브로 바로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뮤직비디오도 많이 올라와있네요. 틀어서 보다가 시간가는줄 모르고 잠깐 봤네요. 액정이 밝고 선명하다 보니 가까이에서 뮤직비디오를 봐도 선명하게 잘 볼 수 있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다니면서 심심하지는 않겠네요.
갤럭시S2 리더스허브
갤럭시S2 SHW-M250S 에 보면 리더스허브가 있습니다.
리더스 허브로 도서나 신문, 전문지식, 잡지 , 만화를 볼 수 있습니다. 볼만한 책들이 많이 있네요.
처음 로딩하는 속도도 생각보다 빠르네요. 갤럭시탭 생각하면 로딩도 상당히 빨라졌습니다. 근데 그냥 책만 보면 뭔가 좀 심심하겠죠. 눈도 아프고 말이죠.
이럴때 한번 화면을 터치를 하면 상단에 메뉴가 나타나는데 읽어주기 기능을 이용하면 TTS 를 이용해서 글을 잃어주게 됩니다. 근데 기계음성으로 읽어주는데 단어 단어는 녹음된게 틀어지니까 생각보다 귀에 잘 들리네요. 많이 어색하진 않네요. 기술의 진보인듯합니다.
글로만 설명하면 설명이 어려워서 실제로 TTS 가 구동되는걸 동영상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소리만 잘 들어보면 꽤 들을만 하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가끔 책을 눈으로 보기 힘들때 켜두면 괜찮을듯했습니다. 아이들에게 들려줘도 좋을듯 하구요.
갤럭시S2 카메라 어플 활용
갤럭시S2 로 사진 촬영을 해봤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은 스마트폰으로 보통 보죠. 이걸 컴퓨터로 옮겨서 보는분도 있겠지만 보통 웹사이트나 SNS 에 올리는 용도로 쓸겁니다. 800만화소로 촬영되긴 하지만 분명 커다란 렌즈로 찍은 디카의 사진과는 차이가 분명 있긴 합니다. 단, 스마트폰으로 보고 SNS 로 올리거나 웹사이트에 올리기에는 충분한 사이즈의 해상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S2 로 촬영한 사진을 봤는데 잘 나왔네요. 그리고 사진을 촬영하고 바로 특수효과등을 줘서 꾸밀 수 도 있습니다.
궁금하실듯 해서 갤럭시S2 로 촬영한 원본 사진도 올려보겠습니다.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웹사이트에 올릴 때는 이미지를 줄여서 올리게 되니 보통은 화질에 대해서 무리는 없겠죠.
갤럭시S2 의 사진에 대해서 설명하는 동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사진을 꾸미는 부분에 대한 설명도 함께 했으니 한번 봐주세요.
갤럭시S2 DMB 보기
제가 가진 스마트기기중에 DMB 되는걸 일단 꺼내서 모두 켜봤습니다. 모두 실내에서 DMB 를 켰습니다. 안테나를 완전히 접어서 넣으면 화면이 모두 나오지 않더군요. 아무래도 안테나를 모두 밀어넣어도 나오게 하려면 실외에서 해야겠죠. 실내라면 안테나를 꺼내야합니다. 안테나를 반쯤 꺼내도 모두 잘 나오더군요. DMB 성능 차이를 좀 확인해보려고 했는데 모두 잘 나와서 포기했네요.
테스트에 쓰인 갤럭시U , 갤럭시플레이어, 갤럭시S2
갤럭시S2 안테나를 모두 뽑아본 모습입니다. 안테나가 상당히 깁니다. 안테나가 짧아서 안나오는 경우는 없겠네요.
갤럭시S2 DMB 를 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화면을 한번 터치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채널을 선택할 수 있고, 화면캡쳐와 녹화 , 취침예약, 화면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기모양과 문자모양의 아이콘이 있어서 DMB 를 보던 중에 홈메뉴로 갔다가 전화로 갈 필요없이 바로 전화나 문자 항목으로 점프해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물론 반대로 다시 취소를 누르면 DMB 로 바로 넘어옵니다.
채널보기를 통해서 채널을 선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TV 도 볼 수 있고 Radio 도 볼 수 있습니다. 녹화한 내용도 볼 수 있네요. 뭐 이건 대부분 스마트폰이 지원하는 내용이라 조금 식상하실 수 도 있지만 지원하는 기능은 다 지원합니다.
화면 캡쳐를 누르면 순간 나온 화면을 3개로 보여주고 선택해서 저장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냥 누르면 캡쳐되는것과는 다르게 흔들리지 않은 사진을 선택해서 저장을 할 수 있다는게 좋네요.
DMB 화면 설정 부분 입니다. 화면크기와 시청환경, 화면 밝기, 화면컬러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DMB 취침 예약 설정입니다. 15분에서 2시간까지 설정해서 취침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아예 설정이 가능하면 좋을텐데 프리셋으로만 제공을 하네요.
DMB 녹화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녹화를 누르자마자 바로 녹화가 시작되고 왼쪽 하단에 REC 라고 표기가 됩니다. 오른편에 정지를 누르면 녹화 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녹화된것은 컨텐츠함에서 볼 수 있습니다.
DMB 를 보던 중에 전화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전화 메뉴로 넘어옵니다. 이상태에서 전화를 하고 다시 뒤로 가기를 하면 바로 DMB 로 넘어옵니다. DMB 보던중에 스마트폰의 어떻게 보면 가장 주기능인 전화나 문자를 배려한 부분이 맘에 드네요.
갤럭시S2 장시간 동영상 발열 테스트
갤럭시S2 가 듀얼코어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발열이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전원을 연결해놓은 상태에서 장시간 동영상을 재생해봤습니다. 좀 더 부하를 걸 수 도 있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장시간 부하라는 것을 확인해보기 위해서 이렇게 셋팅을 했습니다. 동영상만 약 6시간 재생을 시켰습니다.
장시간 재생 후 온도를 확인 해 봤습니다. 동영상을 보고 있던 중 바로 플러그를 뽑아서 후면의 온도를 측정했습니다. 대조군인 실내온도 (바닥면의 온도) 는 25도 이고 갤럭시S2 의 후면의 온도는 33.6 도가 나왔습니다. 이정도면 발열은 걱정을 안해도 되겠네요.
갤럭시S2 호핀 서비스
갤럭시S2 에 호핀 서비스가 있네요. 다음에 좀 더 자세히 사용해서 올려보겠습니다.
갤럭시S2 빠른 부팅 속도 비교
상당히 빠르다고 느끼긴 했는데 이건 부팅할때도 속도가 상당히 빠르네요. 비교군으로 갤럭시플레이어, 갤럭시U 를 갤럭시S2 와 함께 놓고 동시에 켜봤습니다. 상당히 빠르게 갤럭시S2 가 먼져 켜지네네요. 차이가 좀 심합니다. 동영상으로 직접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2 VS 아이폰4 브라우징 속도 비교
갤럭시S2 와 아이폰4 를 놓고 웹브라우징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웹브라우저 로딩 테스트이죠. 동일하게 와이파이를 잡아놓고 같은곳에서 테스트를 했습니다. 갤럭시S2 가 네트워크 밴드가이드가 더 늘어나기도 했기에 당연한 결과지만 속도가 더 빠르네요. 게다가 듀얼코어여서인지 아이폰4와는 다르게 플래시를 모두 동작을 시킨 환경에서도 전혀 끊히지 않는 브라우징과 웹사이트 내에서의 동영상 재생 그리고 핑거줌을 보여주더군요. 상당히 놀랬습니다. 물론 갤럭시S2 의 비교대상은 아이폰5 이겠지만 지금 당장 확인할 수 없기에 이렇게 두기종을 테스트 했습니다. 이해 바랍니다.
갤럭시S2 듀얼코어 벤치 성능
갤럭시S2 듀얼코어 벤치를 돌려봤습니다. (MANDRO Bench) 점수는 3146 점이 나와서 지금까지 스마트폰중에는 가장 높은 점수가 나왔네요. 실제로 웹서핑을 할 때 상당히 부드러운 성능을 보여줬고 플래시를 재생시켜둔 풀브라우징에서도 페이지가 전혀 끊히지 않고 핑거줌까지 되더군요. 웹페이지에 들어가있는 동영상을 재생 후 에 페이즈를 눌리고 줄여봐도 동영상 재생이 전혀 끊히지 않음은 물론 줌도 끊히지 않는걸 보고는 정말 감탄했네요. 그동안 저는 핑거줌에서는 아이폰4 도 못따라오는 안드로이드를 좀 안타깝게 생각했었거든요. 제가 사용해보고 느낀 바로는 성능면에서는 정말 물건이네요.
전체적인 느낌 총평
갤럭시S2 를 사용해보면서 아직까지는 안드로이드 쪽에서는 듀얼코어 스마트폰중에서는 절정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벤치마크도 사실 여러 스마트폰을 함께 비교를 해봤는데 이건 좀 있다가 올리겠지만 비교해볼 수 록 갤럭시S2 가 상당히 좋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근데 벤치가 모두 다는 아니죠. 실제 체감이 중요한데 사실 벤치를 해본게 체감이 너무 빨라서 벤치는 얼마나 나올까하고 체크를 해본것이었습니다. 누르면 거의 바로 뜨는 빠른 반응과 풀브라우징에서의 핑거줌의 부드러움 , 웹서핑중에 전혀 끊히지 않는 스크롤 등 제가 사용하는 부분에서는 모든 부분에서 충분히 좋은 포퍼먼스를 보여줬습니다. 조금 아쉬운거였다면 이렇게 성능이 좋은 스마트폰이 있는데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를 아직 지원하는 어플이 적다는 점이다. 구글에서 새로운 버전을 발표할것이라는 내용을 들었는데 좀 더 가속화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 추가 갤럭시S2 미디어데이 참관기 글 작성중입니다. 아래 글은 예전글이지만 참고하세요.
|
반응형
'얼리어답터_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드디스크 백업 아크로니스 트루이미지 2011 PLUS (12) | 2011.05.02 |
---|---|
아트릭스 리뷰 간단 비교기 (30) | 2011.05.01 |
와이브로 맥북프로 사용기 4G KT 와이브로 에그 EGG 뉴맥북프로 사용기 (12) | 2011.04.27 |
삼성 디카 SH100 와이파이 터치 디카 스마트폰 연동 SH100 (6) | 2011.04.25 |
타블렛 추천 뱀부 타블렛 CTH-460 CTT-460 터치패드 와콤 (17) | 2011.04.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