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17

Dell 엔터프라이즈 CSC 전시존에서 기업용 컴퓨터 미리 체험하자 델의 신제품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장소가 있다 기업에 IT부서나 IT매니저들은 특히 관심을 가질만한 내용인데요. Dell 엔터프라이즈 클라이언트 솔루션 센터(Client Solutions Center) 전시존에서 기업용 개인 소바자용 포함한 모든 종류의 델 PC를 미리 체험해보고 만나보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Dell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그리고 XPS, 레티튜드, 에일리언웨어, 워크스테이션 노트북 및 악세서리등 다양한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요. Dell 클라이언트 솔루션 센터(Dell CSC)에서 저도 처음 보는 제품들도 구경하고 새로운 정보도 많이 얻을 수 있었는데요. Dell에서 추구하는 제품의 안정성 편의성 그리고 실제 사용하는 사용자의 활용성까지 고민한 부분들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 2019. 1. 25.
외장 HDD LACIE DJI COPILOT BOSS 노트북 없어도 미디어 백업 한다 노트북이나 컴퓨터 없이도 이동중에도 미디어 백업을 한다 야외에서 촬영이 많은 분들에게 특히 좋은 제품일 것 같습니다. 외장 HDD LACIE DJI COPILOT BOSS 를 이용하면 노트북 없어도 미디어 백업이 가능 합니다. 카메라 메모리가 가득 차서 백업을 해야하는데 옮길 곳은 없고할 때 난감하죠. LACIE DJI COPILOT BOSS는 외장하드 형태이지만 자체적으로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도록 USB 단자나 SD슬롯이 있어서 바로 데이터를 옮길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계속 되는 촬영으로 데이터 공간이 부족해질 때 대용량 저장공간에 이동중에도 바로 백업이 가능한 것이죠. 노트북이나 컴퓨터의 도움 없이도 바로 옮길 수 있어서 편리했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드론에 직접 연결해서 백업도 가능하며, 카드.. 2019. 1. 22.
LG 그램 17 스펙 17인치 노트북 중 가장 가벼운 노트북 특징은? 사용자는 더 큰 화면의 노트북 그렇지만 가벼운 제품을 원한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노트북이 나왔으면 싶었는데요. LG 그램 17 스펙을 보면 놀랍습니다. 17인치 노트북 중 가장 가벼운 노트북으로 기존 15인치 노트북과 크기가 비슷하여 휴대성 역시 좋은 노트북 입니다. 보통 17인치 노트북은 무게가 많이 나간다는 편견이 있는데요. LG 그램 17 은 대화면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지만 무게를 1340g정도로 맞춤으로써 화면은 크지만 가장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노트북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각 가정에서 데스크탑보다 노트북을 쓰는 비율이 더 높아졌는데요. 사용자들이 노트북을 더 선호한다는 것이죠. 작은 공간을 차지하며 전력소모량도 더 낮고 이동도 가능해 편리하기 때문이죠. 그런 흐름에 맞춰서 17인치 화면의 가볍.. 2019. 1. 21.
JDL tech HELIOS 15 PRO 144Hz GTX1060 가성비 노트북 리뷰 가성비 노트북으로 불릴 수 있을까 테스트를 해 봤더니 노트북에 관심이 많아지는 시즌인데요. 게이밍 노트북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JDL tech HELIOS 15 PRO 노트북은 144Hz를 지원하는 화면에 Nvidia GTX1060를 넣은 가성비 노트북 인데요. JDL tech HELIOS 15 PRO를 통해서 이 노트북의 실제 성능과 느낌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벤치마크를 해봐야 노트북의 실제 느낌을 정확하게 알 수 있는데요. 게이밍 노트북은 꼭 게임을 할 때만 선택하는 노트북은 아닙니다. 고성능 작업을 위해서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죠. 개인적으로는 144Hz의 모니터에 익숙해져 있는데요. 그래서 좀 끊기는 느낌이 드는 60Hz 일반 모니터는 뭔가 눈에 거슬리는 느낌이 있더군요. 요즘은.. 2019. 1. 21.
파워서플라이 테스터기 컴퓨터 문제 간단하게 체크하는 방법 1만원대 테스터기 정말 쓸만할까 ? 비교를 해 봤습니다. 비정상적인 부팅 및 꺼짐이 발생할 경우 파워를 가장 먼저 의심해야 합니다. 파워서플라이 테스터기를 이용하면 컴퓨터 문제를 간단하게 체크하고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직접 구매를 해 봤는데요. 파워서플라이 테스터기는 모니터가 있는 것도 있고 모니터가 없는 더 저렴한 제품도 있었습니다. 1만원선 또는 1만원 이하 제품들이 있었는데요. 저는 모니터가 있는 제품을 구매해서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True RMS를 지원하는 고가형의 멀티테스터기를 좀 더 신뢰하는 편 입니다. 하지만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체크가 가능하다면 그게 더 좋을 수 도 있죠. 1만원대의 이 테스터기는 간단하게 파워서플라이에 케이블에 연결해서 값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파.. 2019. 1. 20.
게일램 DDR4 메모리 GeIL DDR4 16GB PC-25600 CL14 SUPER LUCE RGB Sync 성능과 디자인 둘다 잡은 DDR4 Geil 메모리 보자 컴퓨터에서 중요한 성능을 담당하는 부분이 CPU 다음으로 메모리가 아닐까하는데요. 게일램 DDR4 메모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GeIL DDR4 16GB PC-25600 CL14 SUPER LUCE RGB Sync 제품인데요. 게일램 DDR4 메모리는 저도 오랜만에 사용을 해보네요. 몇년전만 해도 DDR3, DDR4 메모리 혼재되어서 많이 사용하는 형태였지만 이제는 DDR4 메모리가 대부분이고 대세입니다. 메모리가 계속 신제품이 나올 때 클럭을 좀 더 높이는데 치중을 했던게 DDR3 메모리 끝무렵인데요. 근데 DDR4 메모리가 나오면서 비교적 쉽게 고클럭이 가능하면서 이제는 클럭 경쟁보다는 다른 부분에서 경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Aura Sync .. 2019. 1. 17.
LG 워치 W7 아날로그 시계와 스마트워치의 만남 성능 배터리 아날로그 시계와 스마트워치의 콜라보 어떤 역할을 할까 스마트폰의 기능이 강화될 수 록 웨어러블에 대한 갈망도 높아졌는데요. LG 워치 W7 아날로그 시계와 스마트워치의 만남으로 새로운 제품이 나와서 그 갈증을 풀어줄지 궁금해졌습니다. LG 워치 W7 배터리 성능 등도 궁금했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면 기존 제품에서 불편한 점을 보완하려고 재미있는 제품을 내어놓은 것 같다는 생각은 분명 있습니다. 화면에는 원형 디스플레이가 사용이 되었는데 화면을 끈 상태에서도 분침 시침이 나타나서 절전 모드에서는 아주 오랜시간 시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만 스마트워치처럼 사용이 가능 한데요. 웨어OS가 들어가면서 좀 제한적이긴 하지만 게임이나 필요한 앱을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LG 워치 W7 아날로그 시.. 2019. 1. 16.
UM2 QC90W USB-PD 맥북프로 올데이그램 올웨이즈 충전기 노트북 2대를 상시 충전하거나 USB-PD 보조배터리를 충전시 노트북과 스마트폰 등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 합니다. UM2 QC90W는 USB-PD를 통해서 맥북프로 올데이그램 올웨이즈를 충전 할 수 있습니다. QC3.0포트가 있어 스마트기기도 빠르게 충전이 가능 합니다. UM2 QC90W 는 기존 모델보다 총 출력은 좀 더 높였습니다. 그래서 맥북프로 처럼 충전시 전력을 많이 요구하는 노트북에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맥북프로 15인치 경우 기본충전기가 87W 스펙을 가지고 있는데 QC90W도 87W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스펙상 그렇고 실제로는 좀 더 성능이 좋은 것 같습니다.이 제품은 검은색 흰색 두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색상으로 선택하면 되겠죠. UM2 QC90.. 2019. 1. 13.
써모랩 바다 cirrus CPU 쿨러 저렴하고 정숙하고 성능좋은 쿨러 컴퓨터를 조용하게 만들고 싶다면 제일 먼저 바꿔야하는 부품 10만원짜리 CPU 쿨러도 꽤 많이 썼었는데요. 요즘은 저렴한 쿨러도 좋습니다. 써모랩 바다 cirrus CPU 쿨러는 저렴하고 정숙하고 성능좋은 쿨러인데요. i9-9980XE에 연결해서 사용을 해 봤는데 충분히 사용가능했습니다. 써모랩 바다 cirrus는 9세대 CPU에도 잘 맞아서 비교적 낮은 비용을 들이고도 조용하면서도 열을 잘 해결할 수 있습니다. 히트파이프가 CPU에 직접 닿도록 설계되어 있어 CPU가 더 높은 열이 있는 상태일 때 더 빠르게 반응을 합니다. 이 제품은 112mm 팬이 사용이 되었는데 고무핀을 사용해서 진동을 줄인 형태 입니다. 가격은 비교적 저렴하지만 정숙하고 성능은 꽤 괜찮은 제품 입니다. i9-9980XE는 18코어.. 2019. 1. 13.
커세어 570X RGB 컴퓨터 케이스 i9-9980XE 시스템 만들기 강화유리로 완전히 덮힌 매력적인 케이스 가장 고성능의 시스템을 만들면서 특별한 케이스를 이용해 봤는데요. 커세어 570X RGB 컴퓨터 케이스를 이용하고 CPU는 i9-9980XE를 이용해서 시스템을 만들어 봤습니다. 그래픽카드는 RTX2080Ti를 썼습니다. 커세어 570X RGB는 크리스탈 시리즈가 있고 미러 시리즈가 있는데 이번것은 크리스탈 시리즈 입니다. 내부가 보이는 형태의 제품 이죠. 내부의 컴퓨터 부품을 좀 더 돋보이게 하면서도 강화유리가 가지고 있는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케이스였는데요. 확장성도 나름 괜찮았습니다. 실제 사용하면서 느꼈던 편리한점과 반대로 좀 불편한점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전면에 3개의 팬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서 통풍은 무척 잘 되는 케이스였는데요. 그런 천천히.. 2019. 1. 13.
플리어 원 프로 누수탐지에 최적화된 FLIR ONE PRO 누구탐지 할 때 정말 괜찮은 열화상카메라 소개 스마트폰을 휴대하다가 이것을 장착하기만 하면 열화상카메라를 쓸 수 있습니다. 플리어 원 프로 누수탐지에 최적화된 FLIR ONE PRO 제품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열화상카메라는 싼것은 해상도가 떨어집니다. 플리어 원 프로는 용도에 맞춰서 사용시 괜찮은 제품 인데요. 보일러 공사 등을 하고 난 뒤 온수가 잘 흐르는지 확인하거나 또는 누수된 곳을 탐지하여 그부분만 공사를 해야하거나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전자장비를 측정하는 용도로 Flir E40을 구매해서 쓰고 있는데요. 가격차이가 엄청나게 납니다. 열화상카메라는 해상도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큰 만큼 무조건 저렴하다고 좋은 제품이라기 보다는 용도에 따라서 해상도가 다르고 결국 가격도 .. 2019. 1. 12.
차량용 충전기 아이엠듀 퀄컴 퀵차지 듀얼 충전기 후기 자동차 안에서도 스마트기기를 더 빠르게 충전하자 바쁘게 일하는 와중에 충전까지 느리면 안되겠죠. 자동차 안에서도 빠르게 충전 가능합니다. 차량용 충전기 아이엠듀 퀄컴 퀵차지 듀얼 충전기를 사용을 해보고 테스트를 해본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이 제품은 시간을 아껴주는 차량에서 꼭 쓸만한 제품입니다. 량용 충전기 아이엠듀 퀄컴 퀵차지 듀얼 충전기는 여러가지 제품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금속디자인으로 되어있고 튼튼하며 안정성도 좋습니다. KC인증이 되어있으니 믿고 구매를 할 수 있죠.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차량용 무선충전거치대 만약 가능하다면 노트북까지도 충전이 가능 합니다. 5V 2A 정도의 성능을 가진 일반 시거잭 충전기를 쓰는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차이가 나는지 꼭 보셔야할 듯.. 2019. 1. 11.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게이즈패드 프로 무선충전으로 편리해 그냥 보면 마우스패드인데 무선충전까지 된다고? 이런 제품 있으면 편하겠다는 생각은 분명 했었는데요. 제품화 된게 있네요.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게이즈패드 프로를 사용해 봤는데요. 마우스패드 처럼도 쓰고 무선충전까지 가능해서 편리함을 더한 제품 입니다. 게이즈패드 프로는 약간 두꺼운 타입의 가죽 마우스 패드 입니다. 한쪽 부분에는 고속무선충전패드가 내장되어 있어서 여러가지 제품을 올려서 무선충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마우스패드 자리에 놓고 사용하면 되어 편리하고 디자인도 성능도 괜찮아서 만족스러웠는데요. 실제로 사용하면서 편리했던점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맥북프로 2018을 사용 중 인데요. 같이 놓고 사용을 해보면 디자인도 깔끔하고 정말 잘 어울리네요.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게이즈패드 프로 무선충전으로.. 2019. 1. 7.
DOCKCASE ADAPTER HD 15 독케이스 어댑터 맥북 충전기 확장하기 맥북프로 충전기에 허브 기능을 더해서 확장하기 기존 충전기에 확장하는 형태의 케이스 제품으로 특이한 제품을 써 봤는데요. DOCKCASE ADAPTER HD 15 독케이스 어댑터는 맥북 충전기에 장착하여 USB와 HD를 확장 할 수 있습니다. QC3.0이 들어간 모델도 있더군요. DOCKCASE ADAPTER HD 15 독케이스 어댑터를 이용하면 기존 충전기와 허브까지 같이 챙겨야하는 번고로움을 줄여주고 하나만 들고다니면 되니 여행이나 야외에서 활용시 짐을 좀 줄여줄 수 있습니다. 여행족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제품이 될 수 도 있을 것 같은데요. 맥북프로 2018 15인치를 사용 중 인데요. 충전기는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87W 어댑터를 사용 중 입니다. DOCKCASE ADAPTER HD 15 독케이스 .. 2019. 1. 6.
X470 AORUS GAMING 7 WIFI AMD StoreMi 설정으로 더 빠르게 AMD 컴퓨터를 쓰는 분들은 옵테인 메모리도 더 빠르게 AMD 시스템을 쓰시는 분들에게 괜찮은 팁이 될 것 같은데요. X470 AORUS GAMING 7 WIFI 메인보드를 이용해서 시스템을 만들어서 쓰고 있는데요. AMD StoreMi 설정으로 더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X470 AORUS GAMING 7 WIFI에 저는 SSD를 장착해서 쓰고는 있습니다. 그런데 이 설정은 아무래도 HDD를 쓰는 분들에게 더 유용한 팁이 될 것 같은데요. SSD 저장장치를 캐쉬로 동작시켜서 다른 저장장치를 더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번에 옵테인 메모리를 써보려고 합니다. 옵테인 메모리은 16/32GB 모델 두가지가 있고 지금은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한데요. 이것을 이용하면 연결된 SSD 또는 HDD.. 2019. 1. 3.
i9-9980XE 9세대 18코어 CPU 시스템 700만원대 시스템 조립 후기 700만원대 초고사양 시스템을 조립을 해 봤더니 초고사양 시스템을 조립을 해 봤는데요. 정말 고성능은 무엇인지 볼 수 있죠. i9-9980XE 9세대 18코어 CPU 시스템을 조립을 해 봤는데 700만원대 시스템 조립 후기가 되겠네요. 이전에 소개했던 고사양 시스템보다 더 좋은데요. i9-9980XE 9세대 18코어 CPU를 썼기 때문이죠. 클럭도 그전보다 더 좋아졌고, 발열제어도 좀 더 잘되는 느낌이 있네요. 비교적 조용한 시스템을 만들면서도 고성능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어 봤는데요. 혼자서 쓰기에는 사양이 너무 좋아서 여러명이 동시에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더 어울리는 제품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18코어 CPU가 코어갯수는 많지만 1개 코어당 클럭이 지금 나와 있는 8코어 CPU 보다는 낮으.. 2019. 1. 3.
미꾸라지 VPN 유무선공유기 ipTIME A7004M 해외 게임 유저 접속 해외 게임 유저 국내 게임에 접속 할 때 유용한 유무선공유기 기가인터넷을 지원하는 고성능 유무선공유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미꾸라지 VPN 유무선공유기로도 불리는 제품으로 ipTIME A7004M 제품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해외 게임 유저 접속을 할 때 유용한 기능을 제공 하는데요. 미꾸라지 VPN을 이용하면 해외의 유저도 국내 서버에 접속하여 제한 없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해외 게임의 경우에도 제한 없이 접속이 가능하죠. AC1900 급의 유무선공유기로 무선 네트워크 속도도 꽤 훌륭한 제품 이었습니다. 하얀색에 세워둘 수 있는 거치대를 가진 제품으로 디자인도 괜찮은 편 입니다. 깔끔한 형태의 제품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어울릴만한 제품이었는데요. MU-MIMO를 지원하고 AC1900으로 연결.. 2019.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