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네스데코 31평형 초대형 공기청정기 H13헤파필터 음이온 기능까지
코로나19 때문에 집에서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는데요.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공기청정기에 관심이 많이 가더군요. 바네스데코 31평형 초대형 공기청정기 SEVIZ AIR-105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H13헤파필터 음이온 기능까지 들어간 모델 인데요. 초대형 사이즈로 31평형을 커버하는 제품이라 대부분의 큰 평수 아파트에서도 거실에 놓고 사용하기 딱 적당한 제품 입니다. 바네스데코 31평형 초대형 공기청정기 SEVIZ AIR-105를 그냥 사이트에서 봤을 때는 그렇게 큰 제품인줄은 몰랐습니다. 처음 박스에서 꺼낼 때 박스가 너무 무거워서 왜이리 무겁지라는 생각은 했었는데요. 직접 보니 크기도 크고 성능도 무척 좋은 제품 이었습니다.
거실에 실제로 놓고 쓰고 있는 모습 인데요. 2개의 필터 105m2를 커버하는 고성능의 공기청정기 입니다.
바네스데코 31평형 초대형 공기청정기 H13헤파필터 음이온 기능까지
아이가 이제 120일 밖에 안되었는데요. 그래서 대부분 생활을 집에서 하고 있습니다. 안그래도 집안에서 생활이 많아졌는데 코로나 때문에 집 밖에 나가는게 겁나네요. 집에서 생활하면서 공기청정기를 계속 켜놓고 있는데요.
우리 아이 사진 입니다. 그냥 올리긴 그래서 스티커 사진으로 찍었는데요. 볼 때마다 귀엽네요. 요즘은 옹알이도 심하게 많아지고 투정도 부리고 계속 울어서 케어하기 힘들긴 하지만, 그래도 귀여운짓할 때는 너무 행복합니다.
우리 아이 건강을 위해서 더 좋은 실내 공기를 만들기 위해서 공기청정기를 계속 동작시키고 있는데요. 황사나 미세먼지, 그리고 외부에서 들어오는 초미세먼지 때문에 환기를 하고 난 뒤에는 공기청정기가 꼭 필요하므로 이제는 집에 하나쯤은 있어야 하는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바네스데코 31평형 초대형 공기청정기 SEVIZ AIR-105는 105m2 (약 30평)을 커버하는 공기청정기 입니다. 흡기 형태의 2개의 팬이 사용이 되었습니다. 바람을 양쪽에서 흡기하여 위로 배출하는 형태 입니다. 강력한 풍량에 바람을 밑에서 위로 올리는 형태라 넓은 공간을 빠르게 공기정화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형태의 제품이 가장 이상적인 것 같습니다.
바람이 나오는 부분 크기가 무척 큽니다. 양쪽에서 2개의 팬이 다른 방향에서 흡기를 해서 위로 나오는 형태로 바람의 흐름이 원활하고 풍량도 강합니다.
바람 나오는 공간의 크기가 얼마나 큰지 가늠이 안 될 수 도 있을듯 한데요. 그래서 제가 위에 맥북프로15인치를 올려봤습니다. 올려도 윗부분에 공간이 좀 남을 정도로 넓습니다. 의자를 놓고 앉으니 노트북 쿨러 같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맥북프로가 빨리 냉각이되고 꽤 좋았습니다. 이런식으로 써도 될 듯 ?;;
전원을 켜고 오토 모드를 이용할 수 있고, 수동으로 팬을 4단계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타이머 설정과 취침모드 설정이 가능하며 음이온 기능을 켤 수 있습니다. 전기를 이용하는 방식의 음이온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오존 테스트도 통과해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쪽에 2개의 공기 흡입구가 있습니다. 작은 구멍들이 생각보다 커 보이는데요.
커버를 잡아당기면 빠집니다. 참고로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도 커버를 빼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집니다.
커버 안쪽 부분에는 프리필터가 붙어 있습니다. 이부분은 세척이 가능합니다.
내부에 H13등급 헤파필터가 사용되었습니다. 프리필터, 헤파필터, 카본필터 총 3단계로 필터가 구성되어 있어서 초미세먼지 , 꽃가루, 진드기 , 포름할데히드 및 기타 가스를 제거를 합니다.
필터는 두께가 상당히 두꺼운 편 입니다. 필터가 두께가 얇으면 성능이 떨어지는데요. 실제로 공기청정기에서 필터의 역할이 가장 중요 합니다. H13등급으로 필터 성능은 좋은 편 입니다. 집에서 계속 켜놓고 사용하기에는 유지비 측면이랑 성능 측면에서 괜찮은 등급이 사용되었죠. 참고로 H13, H14등급은 0.3마이크로미터의 초미세먼지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안쪽 부분에는 고품질의 활성탄을 이용한 카본필터가 사용되었습니다. 필터 측면 부분에는 필터를 통하지 않고 엉뚱한 곳으로 바람이 들어오지 않도록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실제로 필터가 엄청 뻑뻑하게 들어가더군요.
공기청정기의 안쪽 부분에는 팬이 보이는데 이 부분이 양쪽에 있습니다. 즉 2개의 팬이 사용이 됩니다. 팬은 낮은 RPM으로 동작시에는 소리를 거의 느끼지 못할정도로 조용하게 동작합니다. 그리고 필터에 팬이 거의 밀착해서 움직이므로 팬이 동작하는 것에 비해서 더 많은 공기 이동을 만들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미세먼지를 측정하는 측정기가 있습니다.
이 제품의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3등급 입니다. 참고사항이지만 전력을 적게 사용하면서 성능도 좋을 수 는 없습니다.
실제 전력소모량을 측정을 해 봤는데요. HPM-100A 와트맨은 아주 정밀한 측정기 입니다. 오토로 동작하여 낮은 RPM으로 동작시 전력소모량을 측정해보면, 7.786W 가 나옵니다. 8W가 안되는데요. 이정도면 2개의 팬이 동작하고 있는 것을 생각해보면 꽤 낮은 전력소모량입니다.
최대 풍량으로 동작시에는 79.60W 정도 됩니다. 예전에 사용해봤던 좀 작은 공기청정기도 이정도 였던 것 같은데 생각보다는 전력소모량이 낮네요. 다만 실제 사용시 이렇게 최대 풍량으로 동작하는 시간은 길진 않습니다. 대부분은 낮은 RPM을 유지하게 되죠.
공기청정기를 쓰면 집에 문을 다 닿고 그냥 계속 생활해도 되는 것으로 알고있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면 안됩니다. 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 냄새 이런것은 제거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산화탄소는 제거 할 수 없습니다.
미세미세S4 측정기로 측정해보면 초미세먼지 미세먼지는 괜찮지만 이산화탄소가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창문이 2중창으로 되어있고 외부 공기유입이 잘 안되고 방음이 잘 되어있을 수 록 이산화탄소 수치는 환기 안하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 한번은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 공기가 좋다면 환기를 자주 하면 좋고, 외부에 미세먼지가 많다고 하더라도 하루에 한번은 환기 하는게 좋습니다. 창문은 양쪽으로 열어서 맞바람이 되도록 한 다음 빠르게 환기하는게 좋습니다.
환기를 하는 동안에는 공기청정기를 꺼놓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의미 없이 필터의 수명이 줄어들 수 있으니까요.
환기를 마친 뒤 공기청정기를 강력하게 동작시켜서 빠르게 미세먼지를 줄입니다. 이렇게 하면 미세먼지도 없고, 이산화탄소도 없고 산소가 많이 포함된 신선한 공기를 집안에서 마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 실제로 미세먼지가 얼마나 빠르게 걸러지는지 테스트는 어렵습니다. 테스트 룸을 만들어서 테스트 할 수 는 있겠지만 실제 가정집에서는 테스트가 어렵죠. 미세먼지를 계속 같은 농도로 만들기도 어렵구요.
그래서 저는 풍량계를 이용해서 바람이 얼마나 빠르게 들어가는지 확인을 해 봤습니다.
바람이 나오는 부분은 최대 풍속이 6.4m/s가 됩니다. 최대 동작시 풍량이 무척 많습니다. 그리고 측면으로 들어가는 바람의 세기도 강했는데요. 덕분에 환기를 하고 난 뒤 집안에 미세먼지가 높아졌을 때 , 빠르게 공기질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공기청정기는 이제는 안쓸수는 없습니다. 집에 하나쯤은 있어야하는 필수품이 되었는데요. 근데 집안 사이즈에 맞춰서 공기청정기를 써야 합니다. 아파트에서 사용한다고 가정시, 거실에 하나 있어야 하고 각 방마다 하나씩 필요 합니다. 아무리 공기청정기 성능이 좋다고 하더라도 거실에 켜놓은 것으로 각 방마다 공기청정까지 할 수 는 없기 때문이죠. 물론 밀폐시키고 아주 오래 켜놓으면 천천히 미세먼지 수치가 낮아지긴 하지만, 여러개 필요하다는 뜻이죠. 근데 거실에서 사용시 넓은 면적을 공기청정을 해야하므로 성능이 좋은게 필요합니다. 공기청정기는 생각보다 수명이 긴 편이라 (필터만 계속 바꾼다면) 처음에 좋은 제품을 고르는 것도 좋습니다. 직접 사용해본 봐로는 이 제품은 꽤 성능이 좋았습니다. 구매가 필요한 분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이 포스팅은 바네스데코의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구매링크 : http://www.vanessdeco.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58731&cate_no=1372&display_group=1
'얼리어답터_리뷰 > 인테리어 및 소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Hnlife LED 센서등 간편한 충전 화이트빛 옐로우빛 두가지 컬러 (7) | 2020.04.29 |
---|---|
프롬비 윈드스핀 무선 휴대용 선풍기 FA132 사용기 (1) | 2020.03.29 |
누구네모 NUGU 어린 아이와 놀아주는 인공지능 스피커 (7) | 2020.03.20 |
로봇청소기 말을 알아듣는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 언박싱 (2) | 2020.02.17 |
넷기어 뮤럴 캔버스 Netgear Meural 21.5인치 집안에 미술관을 놓자 (3) | 2020.01.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