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30W 터보 차저 PD3.0 PPS 휴대용 여행용 충전기

by 씨디맨 2020. 2. 11.
320x100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30W 터보 차저 PD3.0 PPS 휴대용 여행용 충전기

맥북프로까지 충전하는 휴대용 여행용 충전기를 소개 합니다.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30W 터보 차저 인데요 PD3.0 PPS를 지원하며 최대 30W까지 지원하는 휴대용 여행용 충전기 입니다. 요즘은 충전기가 점점 작아지는 추세이긴 합니다. 출력이 좋은것도 좋지만 휴대성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죠. 맥북프로 충전기는 무거워서 휴대가 조금 번거롭긴 한데요. 그래서 좀 더 작은 휴대용 충전기를 찾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제품이 될 수 있습니다. 충전은 물론 약간 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을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PPS 기술도 적용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가 부족할 때 더 빠르게 충전 할 수 있는 기술인데요. 배터리가 10% 미만으로 너무 부족한 경우에도 잠깐만 연결해도 빠르게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만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은 충전기로 맥북프로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30W 수준으로 충전이 가능해서 배터리를 유지할 수 있고, 시간만 충분하다면 배터리를 충전을 할 수 도 있습니다.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30W 터보 차저 PD3.0 PPS 휴대용 여행용 충전기

제품은 흰색과 검은색 두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제품 박스에서 알 수 있듯 이 제품은 크기가 무척 작습니다.


USB-C PD 3.0을 지원하며, PPS를 지원해서 QC4.0+/QC3.0은 물론 삼성 APC 등 다양한 기술을 지원 합니다.


크기가 정말 작습니다. 30W 출력을 지원해서 출력이 물론 엄청 높진 않지만 휴대성이 좋은 제품 입니다. 흰색 검은색 둘다 무난한 색상이라 괜찮군요.


출력은 USB-C 단자 하나만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맥북프로까지 충전이 가능 합니다.


입력은 프리볼트로 팁만 맞으면 세계 어느나라에서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행용으로 좋은 이유가 이것이죠.


제품은 길이도 짧지만 두께도 얇은 편 입니다. 스마트폰 기본 충전기 사이즈 정도 밖에 안되죠.


충전기의 대기시 전력소모량은 0.017W 수준 입니다. 거의 0W에 가깝죠. 계속 상시 충전해 놓는 용도로도 좋습니다.


맥북프로를 충전을 해 봤습니다. 이렇게 작은 충전기로 맥북프로가 충전이 될까 했지만 잘 충전이 됩니다.


19.6V 1.39A로 대략 27W 수준으로 충전이 됩니다. 잘 충전이 되네요.


그런데 한가지 참고할 점은 있습니다. 맥북프로 15인치 경우 87W 그리고 최근에 나온 맥북프로16인치는 97W 수준의 충전을 지원하는데요. 그런 이유로 30W 밖에 충전이 안되는 상황은 배터리를 유지하는 정도만 가능합니다. 즉 맥북프로를 켜 둔 상태로 충전을 하면 배터리 잔량을 유지 정도만 가능하다는 것이죠. 충전을 위해서는 노트북을 끈 상태로 충전을 해야 합니다.


삼성 올웨이즈 노트북을 충전을 해 봤습니다. 올웨이즈 노트북도 충전이 잘 됩니다. 노트북 중 저전력 설계가 된 노트북 들은 사용하면서도 충분히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기본충전기 65W 보다는 조금 낮게 충전되지만, 충전이 좀 더 시간이 걸릴 뿐 (만충전에 한해서) 실제 사용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충전 W가 낮으면 배터리에 부담이 생기는것으로 알고 있는 분도 있는데 그게 아니라 충전이 좀 더 시간이 걸릴 뿐 배터리에 무리를 주진 않습니다.


갤럭시노트10+도 충전을 해 봤습니다. PPS로 충전을 해서 더 빠르게 충전이 가능한데요.


8.21V 2.71A 정도로 22W 수준으로 충전이 되었습니다. 조금 낮게 충전이 되어서 아쉽긴 하지만 9V 1.67A 충전기보다는 훨씬 빠르게 충전이 됩니다. 잠깐 충전하더라도 더 빠르게 충전이 되므로 바쁜 출근시간에 배터리 충전 시간을 좀 더 줄일 수 있습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이 제품은 여행용으로도 그리고 노트북을 충전시킬 백업용으로도 좋습니다. 가방에 그냥 항상 넣고 다닐 용도로도 좋다는 것이죠. 크기가 작아서 휴대가 간편하고 좋습니다. 가격도 1만원대로 저렴합니다. 

구매링크 : http://prod.danawa.com/info/?pcode=10033560&keyword=%ED%81%B4%EB%A0%88%EB%B2%84%ED%83%80%ED%82%A4%EC%98%A8%2030W&cate=12235707


이 글은 바이퍼럭스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