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감성충전140PD GF-048P 맥북프로 16인치 충전기 대용 고속충전기

by 씨디맨 2020. 2. 7.
320x100

감성충전140PD GF-048P 맥북프로 16인치 충전기 대용 고속충전기

최근 나오는 멀티충전기는 다양한 기기도 호환해야 하지만 충전 속도도 빨라야 합니다. 감성충전140PD GF-048P 제품은 최근 나온 맥북프로 16인치 충전기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스마트기기들을 고속으로 충전시킬 수 있는 고속충전기 입니다. PD3.0과 QC4.0+/QC3.0 , PPS까지 대응하여 최근에 나온 45W급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들도 고속으로 충전이 가능 합니다. 크기는 기존에 멀티충전기와 비슷한 사이즈인데요. 성능이 점점 높아지고 있네요. 예전에는 100W 넘는 충전기 소개하고 엄청나다고 했는데 이번에는 140W 스펙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맥북프로를 충전 중 인데요. 시원하게 충전이 됩니다. 정품 맥북프로 충전기는 노트북만 충전 가능하지만, 감성충전 고속충전기는 맥북프로를 충전 하는 중에 다른 장치도 충전이 가능하죠.


감성충전140PD GF-048P 맥북프로 16인치 충전기 대용 고속충전기

감성충전100이라는 제품인데요. 모델명에는 100이라고 적혀있지만 실제로는 사이트에 감성충전140PD로 소개 되어 있습니다.


출력포트는 총 4개이고 USB-C 단자 2개, USB-A포트 2개 입니다. USB-C 포트는 PD3.0 / QC4.0+ / PPS를 지원 합니다. USB-A 포트는 QC3.0을 지원해서 연결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기기를 고속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충전기와 전원선,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막상 이 제품은 너무 자세한 스펙을 알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고속으로 노트북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스마트기기들을 모두 다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는 정도로 알고 있어도 됩니다.


감성공장 이름이 특이한데요. 감성 뭔가 부드러운 느낌이 듭니다. 충전기도 약간 동글동글 하게 생겨서 모서리가 부드럽게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입력포트는 8자코드인데 프리볼트로 팁만 변경하면 세계 어느나라에서든 사용이 가능 합니다.


출력포트는 USB-C 포트 2개, USB-A포트 2개로 총 4개의 장치를 고속충전 할 수 있습니다.


전원선을 연결 해 봤습니다. 부피가 엄청 크진 않아서 여행용으로도 적당합니다. 노트북과 카메라 스마트폰 등을 넉넉하게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죠.


감성공장 GF-048P의 대기전력소모량을 측정 해 봤습니다. 충전기를 계속 상시 연결해놓고 사용시 기본으로 충전기 자체가 소모하는 전력이죠. 0.342W~0.7W를 계속 왔다갔다 하네요. 물론 아무것도 충전하지 않는 상황에서는 플러그를 뽑아두는게 좋지만 전력소모량이 아주 높은 편은 아니여서 너무 걱정하지는 않아도 될 듯 합니다.


별매품이지만 충전기 스텐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스마트폰을 동시 충전할 때 스마트폰을 놓을 공간이 마땅치 않을 때 사용할 수 있죠.


감성공장 USB-C to USB-C 3.1 Gen2 케이블도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데이터는 물론 100W 충전까지 지원하는 케이블 입니다.


케이블은 1미터 길이로 넉넉한 편 입니다. 


단자부분은 금속으로 처리가 되어있고, 케이블도 줄꼬임과 당김에 강한 타입이라 사용할 때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북프로를 충전을 해 봤는데요. 맥북프로 15인치는 87W를 이용하고, 최근 나온 맥북프로 16인치는 97W까지 사용을 하는데요. 감성공장 충전기는 USB-C 포트 하나에 100W 출력이 실제로 가능해서 맥북프로 16인치도 대응을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맥북프로 15인치를 충전을 해 봤는데요. 19.6V 4.20A로 82.32W 수준으로 실제로 입력되는게 확인 됩니다. 맥북프로의 배터리가 부족할 때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맥북프로는 그런데 배터리도 오래가긴 하지만, 충전도 좀 오래 걸리는 편 입니다. 그래서 충전기 성능이 낮은 것을 쓰면 더 오래 기다려야할 수 있죠. 그런 부분에서는 감성공장 제품처럼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타입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한가지 참고할 점은 있습니다. 맥북프로가 충전이 거의 다 되어서 전력을 많이 가져가지 않는 상황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80W 이상으로 고속충전을 하는 중에 나머지 USB-C 포트를 통해서 다른 기기를 충전 시 맥북프로가 충전을 준단하게 됩니다. 맥북프로가 임의로 충전을 중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60W 수준의 노트북을 충전하거나 또는 맥북프로가 충전이 거의 다 된 상태에서는 문제가 없습니다.


갤럭시 북 이온을 충전을 해 봤습니다. 터치패드를 통한 무선 배터리 공유까지 가능하고 기능이 많이 추가된 모델이죠. 이 노트북도 USB-C 포트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 합니다.


갤럭시 북 이온을 충전해보니 19.4V 3.27A로 63.43W 수준으로 충전되는게 확인 됩니다. 


한가지 이상한 점이 있었다면 PPS와 PD3.0을 지원하는 최신 충전기여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과거에 나왔던 삼성 올웨이즈 노트북 (2017년형)은 충전이 정상적으로 되진 않았습니다. 충전기 구매 전 자신의 노트북이 충전에 문제가 없는지는 미리 문의하여 확인 후 구매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60W 이하의 기기는 동시에 USB-C 포트 2개를 이용해서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갤럭시 북 이온과 40W 입력이 가능한 보조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해 봤는데요. 잘 되는군요. 야외 나가기 전에 저는 보조배터리를 충전해서 나가는 편인데요. 나가기전에 준비할 때 실제로 이렇게 충전하는데요. 꽤 유용하네요.


USB-C 포트를 통해서 PPS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고속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는 PPS 45W 충전이 가능 합니다. USB-C 포트를 통해서 갤럭시노트10+를 2개 연결하면 고속으로 충전이 가능하죠.


갤럭시노트10+의 USB-C 측정기의 결과를 보면 8.96V 3.77A로 33.77W 수준으로 충전 되는게 확인 됩니다. 최대 45W 충전이긴 하지만 실제로는 최대 39W까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측ㅈ치가 33.7W 수준인데 이것은 일반 고속충전기에 비해서도 대략 계산해도 2배 넘게 빠르게 충전이 됩니다.


이 충전기는 QC3.0도 지원하므로 USB-C to USB-C 케이블로 꼭 연결하지 않더라도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약간 더 기다리느냐 아니냐의 차이일 수 있지만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매우 부족한 상황에서 잠깐 충전하고 밖에 나가야하 는 상황이라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분만 충전해도 13% 가까이 올라갑니다. 대략 1분에 2-3% 가까이 올라가는 셈이죠.


갤럭시 북 이온, 40W 보조배터리, 갤럭시노트10+ , LG V50 이렇게 모두 다 충전을 해 봤는데요. 충전기가 소모하는 전력소모량이 146.1W에 근접합니다. 충전기의 성능이 엄청나네요.



삼성 스마트폰, LG스마트폰은 물론 아이폰까지 충전에 전혀 문제가 없고 모든 스마트폰을 스마트폰이 지원하는 한에서 고속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충전기 스텐드에 올려서 사용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이 충전기 하나만 들고 나간다면 다른 분들 스마트폰 까지 넉넉하게 고속 충전 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여행용으로도 좋고, 집에서 책상위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용도로도 좋습니다. PPS까지 지원하는 멀티고속충전기가 필요하신 분은 구매해서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구매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gamsungfactorystore/products/4779056976

이 글은 감성공장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