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맥북프로 자석케이블 맥세이프 부활? 아이엠듀 PD 마그네틱 고속충전케이블 100W CFM100C

by 씨디맨 2020. 1. 7.
320x100

맥북프로 자석케이블 맥세이프 부활? 아이엠듀 PD 마그네틱 고속충전케이블 100W CFM100C

애플 맥세이프가 그리운 분들이 있을겁니다. 자석으로 쉽게 붙여서 충전이 가능해서 편리했는데요. 맥북프로 자석케이블 맥세이프 부활을 꿈꾸며 나온 제품이 있습니다. 아이엠듀 PD 마그네틱 고속충전케이블 100W CFM100C을 소개 합니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맥세이프처럼 언제든 쉽게 붙여서 충전하고 바로 떼어낼 수 있습니다. 맥북프로 자석케이블은 무척 편리합니다. 실제로 저는 노트북을 충전하고 있는 상태로 갑자기 노트북을 들고 이동하다가 케이블이 당겨서 노트북을 떨어뜨릴 뻔한 적이 있습니다. 이런 경험이 분명 있는 분들이 있겠죠. 자석케이블은 갑자기 당겨지더라도 케이블이 저절로 분리가 될 뿐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이 제품은 3세대 제품으로 3600GS의 마그네틱의 강력한 자력으로 근처만 가져가도 바로 착 달라붙어서 충전이 됩니다.

이 글은 아이엠듀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맥북프로 자석케이블 맥세이프 부활? 아이엠듀 PD 마그네틱 고속충전케이블 100W CFM100C

20V 5A를 지원해서 100W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PD를 지원하는 모든 노트북을 최대 효율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런 이유로 맥북프로나 윈도우 노트북 등 다양한 노트북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iamdue PD 마그네틱 고속충전케이블 CFM100C은 50cm, 1미터, 1.5미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길이에 맞춰서 구매하면 되는데요.


모든 케이블이 20V 5A를 지원을 합니다. 케이블은 무척 질기고 튼튼한 시폰 패브릭 재잴입니다.


양방향 충전을 지원하며 , 양방향 데이터 전송도 지원 합니다. 데이터는 USB 2.0 방식을 지원합니다. 아쉽지만 DP로 연결은 안되어서 화면 전송은 되진 않습니다.


케이블은 방탄소재로 사용되는 고밀도의 직조된 시폰 케이블을 이용했습니다. 줄꼬임이 적고 질기고 튼튼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펴보면 케이블이 잘 엉키진 않습니다. 구부리고 펴고 당기고 해도 상당히 튼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쪽에는 USB-C 단자로 되어있는데 iamdue 로고가 있는쪽은 자석케이블은 아닙니다. (반대쪽 한쪽만 자석케이블 입니다.)


양쪽 모두 USB-C 단자로 USB-C to USB-C 케이블 입니다.


내부에는 20AWG의 케이블을 이용해서 타사의 28AWG를 이용한 것에 비해서 더 좋은 케이블을 이용했습니다. AWG가 숫자가 클 수 록 전선의 동축선 굵기가 얇습니다. 


LED 램프가 있는 쪽은 자석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요할 때는 잡아당기면 분리가 되고 근처 가져가면 자력으로 착 달라 붙습니다.


이 제품은 3세대 제품으로 자력이 3600GS로 이전보다 훨씬 더 강해졌습니다.


커넥터는 상당히 정료하게 만들어져서 마그네틱 보호 쉴드 처리가 되어서 발열 및 이탈 방지를 해줍니다. COB 플러그 커넥터는 내부 쉴드 설계로 이물질을 방지해서 타사 제품보다 인식율을 50% 향상 시켰습니다. 참고로 위아래 방향 가리지 않고 아무렇게나 올려두면 연결이 됩니다. (방향이 없음)


맥북프로에 연결을 해 봤습니다. 자석 커넥터가 있는 쪽을 맥북프로에 연결하면 됩니다.


그냥 연결하고 사용하면 되는데요. 여기까지는 일반 케이블과 동일 합니다.


노트북을 충전하고 사용하는 도중에 노트북을 옮겨야 할 때가 있습니다.


케이블을 분리해야할 경우 그냥 케이블을 잡고 당기면 됩니다. 당기거나 옆으로 비틀거나 어떻게든 분리하면 됩니다.


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하는 중에 노트북을 갑자기 들어올리거나 또는 마우스를 조작하는 중 케이블을 치더라도 그냥 케이블이 분리될 뿐 노트북에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충전 성능도 훌륭했습니다. 맥북프로 87W 충전기를 이용해서 충전 시 20.2V 4.18A로 84.43W 수준으로 충전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석케이블이지만, 실제 사용시 애플 정품케이블과 거의 같은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참고로 이 케이블은 DP와 호환되지는 않으며, 썬더볼트3에 대응하지는 않으므로 모니터와 연결시에는 화면이 나오진 않았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의 충전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노트10+에 연결해서 충전을 해 봤습니다.


자력이 무척 강해서 스마트폰을 거꾸로 들어도 들어 올려질 정도 입니다. 물론 이 상태에서 흔들면 스마트폰이 떨어질 수 있지만 이 정도로 자력이 강하다는 뜻이죠.


USB-C 테스터기로 측정시 충전기를 25W를 사용할 경우 8.84V 2.71A로 23.95W 정도로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척 빠르게 충전이 잘 되네요. 그런데 스마트폰을 충전하기 위해서 이 케이블을 쓰는것은 좀 낭비일 수 도 있습니다. USB-C 케이블 중에서 더 저렴한 자석케이블도 많이 있기 때문이죠. 이 케이블은 맥북프로나 윈도우 노트북 등 전력을 많이 공급해야하는 제품에 사용하기에 더 적합한 제품 입니다.


한번 연결한 COB플러그 커넥터는 잘 흔들리지 않고 단단하게 잘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처음 들어갈 때 약간 뻑뻑하게 들어가는데 잘 빠지지 않고 흔들리지 않아서 오히려 더 좋았는데요.


근데 분리를 해야할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위아래 부분을 손톱으로 잡고 누르면 쉽게 COB 플러그 커넥터가 빠집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단차 설계를 해놓아서 생각보다는 쉽게 빠지네요. 근데 참고할 점이라면 너무 여러번 빼고 꽂으면 이 단자도 조금 헐거워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 연결해놓고 빼지 않고 계속 쓰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을 써 봤을 때 좋았던 점은 맥북프로 충전시 케이블이 있다는 것을 별로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 입니다. 실제로 맥북프로를 들어올리다가 케이블이 당겨서 노트북을 떨어뜨릴 뻔한적이 있습니다. 그때 너무 놀랐는데요. 이제는 그런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이 제품 좀 아쉽다면 COB 플러그를 1개 정도 더 추가로 들어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자석 케이블 사용시 무척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만큼 한번 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dreamss/products/477644874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