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리모트뷰 원격제어 재택근무 해외여행 중에도 업무용 컴퓨터 편하게 쓰자

by 씨디맨 2019. 8. 26.
320x100

리모트뷰 원격제어 재택근무 해외여행 중에도 업무용 컴퓨터 편하게 쓰자

요즘은 시간이 돈이라 어디서든 일을 해야 합니다. 휴가를 떠난 상태에서도 일을 해야 하죠. 리모트뷰 원격제어를 이용하면 재택근무 중에도 해외여행 중에도 업무용 컴퓨터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물론 휴가중에 일을 하는 것은 좋지는 않지만 어떨 때는 가끔 자신이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 접근해서 봐줘야할 때가 있습니다. 원격 툴로 팀뷰어를 많이 사용하긴 하는데 업무용으로 사용하려면 어차피 유료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임시로 쓰는 경우도 있어서 평가판 만료로 또는 세션 초과 때문에 대체 프로그램을 찾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대체할 수 있는 국내 서비스를 소개 합니다.

제 경우에도 프리랜서로 일을 하고 있긴 하지만 항상 일에 시달려서 제 메인컴퓨터는 꺼질 시간이 거의 없는데요. 생각해보니 거의 켜져 있습니다.


리모트뷰 원격제어 재택근무 해외여행 중에도 업무용 컴퓨터 편하게 쓰자

해외로 나갔을 때도, 잠깐 밖에 나갔을 때도 노트북은 항상 챙겨 나가는데요. 또는 스마트폰으로도 가끔 컴퓨터에 접속해서 작업을 합니다. 


물론 노트북으로 작업을 할 수 도 있습니다. 데이터는 동기화하면 되고 필요한 데이터는 NAS에서 가져오면 되니까요. 하지만 데이터는 빠른데 노트북은 느릴때가 있습니다. 너무 큰 동영상 등을 NAS에서 노트북으로 옮겨서 작업해서 다시 업로드 하는 시간보다 메인컴퓨터에서 바로 작업하는게 더 빠를 때도 있죠.



그럴 때는 저는 노트북에서 바로 원격으로 연결을 해서 작업을 하곤 합니다.


이렇게 되면 노트북은 좀 라이트한 사양이더라도 무거운 작업도 할 수가 있다는 장점이 생기죠. 요즘은 스마트폰 데이터도 무제한이고 해서 외부에서 작업할 때도 꼭 WiFi를 찾아서 작업하고 그러진 않게 되었습니다. 그냥 필요할 때 빠르게 작업을 하기 위해서 바로 접속해서 쓰는 편이죠.


덕분에 제가 밖에 있다고 하더라도 작업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물론 좀 작은 화면 때문에 번거롭고 불편하긴 하지만 시간을 아낄 수 있으니 이것보다 좋을 수 없죠.


리모트뷰 원격제어를 이용하면 여러 유저아이디로 여러 서버컴퓨터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서버관리처럼도 사용할 수 있을듯 싶은데요. 그래서 사이트에 보면 엔터프라이즈 버전 무료 체험 신청 부분이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원격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웹으로 또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접속이 가능 합니다.

처음에는 대표아이디와 이메일주소, 유저ID가 있어서 조금 헷갈렸는데요. 여러 컴퓨터를 서로 다른 아이디로 관리하기 위해서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업무용 컴퓨터를 서로 다른 아이디로 관리할 때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물론 원격제어는 한컴퓨터에 한 유저만 들어갈 수 있긴 합니다.

먼저 대표아이디와 유저ID 이름 비밀번호 등을 입력해서 무료체험을 신청해봅니다. 기업에서 활용하기 위해서 처음에는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으니 써보고 난 뒤 결정하셔도 됩니다.


이메일로 인증 요청이 갑니다. 이메일에서 내용을 확인 합니다.


이메일에서 확인하면 실제로 회원가입이 완료가 됩니다. 리모트뷰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원격제어 리모트뷰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처음에는 프로그램 설치를 서버용 따로 클라이언트용 따로 이렇게 설치하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이 화면에 들어가서 그냥 통합관리 됩니다.


리모트뷰 화면이 떴는데요. 여기에서 이제 원격지 PC를 선택을 해야 합니다.


원격지 PC 추가를 누르면 프로그램 설치가 나타나는데 이것을 설치를 해줍니다.


Simple Launcher가 설치 완료 되었습니다.


그리고 RemoteView Agent를 설치를 또 하는데요. 이것도 설치를 합니다. 원격PC로 선택을 위해서 아이디 암호 등을 이용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원격지 PC 관리에서 PC가 등록이 되었습니다. ON 으로 켜져 있으면 된 것 입니다.


이제 노트북에서도 rview.com 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웹에서 바로 접속하는것도 되지만 속도를 위해서는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노트북에서 원격PC를 볼 때 뭔가 화면이 매끄럽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설정에 보면 컬러나 속도, 화면 해상도를 바꿀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네트워크 속도가 좋다면 이 부분 옵션을 높여주면 매끄럽고 부드러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제 데스크탑을 노트북으로 원격 연결을 해 봤는데요. 데스크탑의 화면 해상도를 노트북 해상도와 맞춰서 띄워 봤습니다. 


노트북 화면에 떠 있는 것은 실제로는 데스크탑 화면 입니다. 원격은 네트워크속도만 받쳐준다면 꽤 매끄럽고 부드럽게 작업이 가능 했습니다. 화면을 그대로 실시간으로 캡쳐해서 가져오는 방식이기 때문에 데스크탑에서 뭘 하든 그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원격지 기기를 제어할 때 화면 자동 잠금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설정하지 않으면 다른 암호를 알고 있는 관리자가 접근하여 기존에 연결을 끊을 수 있는데요. 자동 잠금 기능을 이용해서 제가 제어하고 있는 내용을 다른사람이 들어와서 못보게 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 내옵션 > 화면 보안 설정). 본인의 상황이나 기업의 상황에 맞게 옵션 이 다양하게 존재해서 사용자의 선택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뷰를 검색해서 설치를 해 줍니다.


리모트뷰를 아이디를 넣어서 로그인을 합니다. 연결할 수 있는 원격지 기기를 선택해서 연결 합니다. 만약 이미 다른 연결이 있다면 그 연결을 해제하고 연결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데스크탑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제어 하는 방식은 커서를 옮기는 것도 가능하고 화면을 움직이는 것도 가능 합니다.


화면 확대 축소를 이용해서 원격지 기기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태블릿으로도 원격지 기기를 그대로 접속해서 제어가 가능한데요. 아이디를 이용해서 서로 다른 컴퓨터를 동시에 제어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참고로 제어모드 및 그래픽 모드 설정이 가능해서 3G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데이터 절감효과에도 효율적입니다. 덕분에 게임도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팀뷰어와 달리 라이센스 비용이 저렴한 편 입니다. 스텐다드는 월 2500원 상업용 팀뷰어 구독형은 월 37500원 리모트뷰 월 2500원 1년에 2500원 입니다. 개인 사용자라면 스탠다드 버전으로도 원격제어 접속하여 이용하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https://content.rview.com/ko/pricing/#online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는 관계로 무료로 신청해서 여러가지를 써보고 결정하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벤트 정보도 있네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응모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알서포트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