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컴퓨터

게일램 DDR4 메모리 GeIL DDR4 16GB PC-25600 CL14 SUPER LUCE RGB Sync

by 씨디맨 2019. 1. 17.
320x100

성능과 디자인 둘다 잡은 DDR4 Geil 메모리 보자

컴퓨터에서 중요한 성능을 담당하는 부분이 CPU 다음으로 메모리가 아닐까하는데요. 게일램 DDR4 메모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GeIL DDR4 16GB PC-25600 CL14 SUPER LUCE RGB Sync 제품인데요. 게일램 DDR4 메모리는 저도 오랜만에 사용을 해보네요. 몇년전만 해도 DDR3, DDR4 메모리 혼재되어서 많이 사용하는 형태였지만 이제는 DDR4 메모리가 대부분이고 대세입니다. 메모리가 계속 신제품이 나올 때 클럭을 좀 더 높이는데 치중을 했던게 DDR3 메모리 끝무렵인데요. 근데 DDR4 메모리가 나오면서 비교적 쉽게 고클럭이 가능하면서 이제는 클럭 경쟁보다는 다른 부분에서 경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Aura Sync 등 LED 튜닝을 활용해서 컴퓨터 전체를 더 돋보이게 하는 것에 중요한 포인트를 두고 있는데요.

 

게일램 DDR4 메모리 GeIL DDR4 16GB PC-25600 CL14 SUPER LUCE RGB Sync

이번에 소개하는 GeIL DDR4 16GB PC-25600 CL14 SUPER LUCE RGB Sync 제품은 DDR4-3200에 해당하는 꽤 고클럭 메모리 입니다. 그러면서도 다양한 컬러를 구현 할 수 있고 Aura Sync가 가능해서 특별한 튜닝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GeIL DDR4 16GB PC-25600 CL14 SUPER LUCE RGB Sync 는 화이트, 블랙 두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방열판 색상이 다른데요. 제가 소개할 것은 블랙 색상 입니다.

 

RGB 튜닝이 가능하고, 특별히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반복되는 특별한 컬러 효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SUS 메인보드를 쓴다면 ASUS AURA SYNC를 이용해서 특별한 효과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8GB x 2EA 키트를 총 2개를 소개해서 총 32GB를 이용해 봤습니다.

 

3200MHz 제품으로 클럭이 꽤 높은 제품 입니다. 물론 더 고클럭 제품도 있긴 하지만 가격이 꽤 비싸긴 하죠.

 

제품 중간에 게일 로고가 있는데 약간 S자처럼 보여서 슈퍼맨이 생각이 나네요.

 

제품에는 스펙표가 붙어 있는데 14-14-14-34 로 램타이밍도 꽤 좋은 편 입니다. 클럭도 높은데 램타이밍도 좋아서 이 제품은 RGB 튜닝도 되지만 성능 자체도 훌륭 합니다.

 

방열판은 앞뒤로 붙어 있고 얇지만 디자인도 멋지고 위로 길이도 좀 있는 편 입니다.

 

방열판 디자인도 특이하지만 빛이 들어오는 부분도 모양이 좀 특이 합니다. 참고로 게일램에서 AURA SYNC가 되는 메모리를 최초로 내어놓았는데 문제가 있었다면 RGB 조명을 위해서 별도로 전원을 연결하는게 필요했습니다. 전력소모량이 좀 있었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최근 나오는 제품들은 일체형이라 별도의 선을 연결하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상단부분에 불투명하고 하얀 부분에서 여러가지 빛이 나오게 됩니다. 과거에는 단색의 컬러만 가능했지만 이제는 빛이 흐르는 효과나 깜빡이는 효과 그리고 각 부분에 다른 컬러가 들어오도록 하는 등 다체로운 효과가 가능 합니다.

 

방열판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두께는 비교적 얇아서 램을 풀뱅크로 장착하거나 할 때도 약간 중간에 공간이 생깁니다.

 

 

이 메모리는 삼성전자의 B-Die 램 모듈을 이용을 합니다. 그래서 동작클럭을 3200MHz까지 올리면서도 램 타이밍을 CL14까지 줄였는데요. 그래서 메모리의 기본 성능 자체가 훌륭 합니다. 물론 안정성도 마찬가지죠.

 

메모리 외형의 깔끔한 부분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메모리를 장착을 해 봤는데요. 사용한 시스템은 i9-9980XE에 Aorus X299 Gaming 7 Pro 메인보드를 이용을 했습니다.

 

전원을 켜면 바로 여러가지 빛이 들어오는데 여러가지 빛이 비규칙적으로 반복되면서 나타나서 꽤 멋집니다.

 

메모리가 4개이므로 다른 RGB 메모리와 같이 장착을 해 봤는데요. 오버클럭을 해서 i9-9980XE를 46배수까지 올리고 램클럭은 3200MHz로 조정을 했습니다.

 

i9-9980XE는 18코어 CPU로 기본클럭도 높은편이고 오버클럭도 생각보다는 잘 되는편이라 엄청난 녀석입니다.

 

메모리도 8개를 장착해서 48GB를 만들었습니다. 4GB 4개와 8GB 4개를 이용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 메인보드에서 쿼드 채널로 동작 중 입니다.

 

메모리 정보를 보면 GEIL 로 확인이 되고 램타이밍도 CL14로 나타나는게 보입니다. 오버클럭시에도 XMP를 불러오는것으로 간단하게 클럭을 올릴 수 있습니다.

 

i9-9980XE를 4.6GHz로 설정하고, 램클럭도 올려서 테스트를 해보니 씨네벤치에서 CPU 점수가 4274 cb가 나왔습니다. 엄청난 점수네요.

 

이 메모리는 ASUS AURA SYNC 뿐만 아니라 기가바이트의 RGB Fusion에서 설정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ASUS 메인보드에서는 확실히 되는 것 같긴 하네요.

 

기가바이트 메인보드에서는 RGB Fusion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써보니 메모리 제어가 되진 않네요. 이부분은 제가 좀 더 확인해보고 내용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RGB Fusion을 이용해서 메인보드에 각 부분에 다른 컬러가 들어오도록 설정을 했는데요. 설정을 하고 나니 메인보드 쪽이 훨씬 뭔가 더 멋져보이네요. (수냉쿨러를 일부러 장착하진 않았는데 그게 좀 아쉽네요)

 

기본적으로도 다양한 컬러의 조명 효과가 있어서 컴퓨터 내부를 멋지게 꾸미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튜닝효과를 갖는 케이스와 함께 사용한다면 그 효과를 극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도 해 봤는데요. i9-9980XE가 18코어나 되긴 하지만 기본 클럭 자체가 조금 낮기 때문에 오버클럭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성능이 좀 낮은데요. 그런데 오버클럭을 하니 완전 다른 컴퓨터가 되네요. 성능이 엄청 좋습니다. 게임할 때 체감 성능도 엄청 좋네요.

 

고성능의 메모리를 이용하면서도 효과적인 컬러 효과를 써보고 싶을 때는 게일램을 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튜닝효과가 좋은 메모리는 클럭이 낮은 메모리가 많은데 이 메모리는 둘다 잡은 메모리인것 같아서 마음에 드네요. 궁금하신 분들 참고 되셨길 바랍니다.

이 글은 서린씨앤아이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