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강용 노트북 가성비 가벼운 윈도우10 노트북 디클

동영상 인강용 가성비 좋고 저렴하고 가벼운 노트북 보자

학생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저렴한 가격의 용도가 뚜렷한 제품 입니다. 인강용 노트북으로 괜찮을 것 같은데요. 가성비 좋고 가벼운 윈도우10 노트북 디클을 소개 합니다. 인강용 노트북은 윈도우 운영체제가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요즘은 태블릿으로도 보긴 하지만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볼 수 있는 경우에 윈도우 운영체제가 아닌 경우 볼 수 없는 강의들도 있죠. 성능이 좋은 100만원대의 노트북을 구매하면 좋긴 하지만 강의를 보고 인터넷과 영상을 주로 보는 용도로 너무 비싼 노트북을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분들도 있을겁니다.

이 노트북은 20-30만원대의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제품으로 문서작성, 웹서핑, 동영상보기 등에 적합한 모델 입니다.

 

인강용 노트북 가성비 가벼운 윈도우10 노트북 디클

디지탈클릭 줄여서 디클이라고 부르는데 디클의 클릭북 D125 입니다.

 

구성품을 보면 노트북와 마우스, 설명서, 전원어댑터, 오디오 컨버터 케이블, 마우스패드, 키스킨 등이 보입니다.

디클 클릭북은 유선마우스, 마우스패드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추가로 다양한 컬러의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가방, 파우치 무선마우스, 키보드스킨을 쇼핑몰에서 선택해서 주문하면 악세서리를 바꾸는 것만으로 늘 색다른 컬러의 클릭북을 DIY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노트북은 금속재질로 되어있는데 크기는 작은 편 입니다. N3450 이 사용된 노트북으로 팬이 없는 타입 입니다. 상단에 무늬도 글자도 전혀 없어서 상단 부분은 스티커를 붙이거나 해서 꾸밀 수 도 있습니다.

 

컬러는 골드, 실버, 로즈골드가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화면은 12.5인치 사이즈 이며, 화면은 IPS패널이 사용되었고 FHD 해상도 입니다.

 

바디 부분과 모든 부분이 금속프레임을 하고 있고, 터치패드와 키보드 배열은 특이하진 않지만 좀 작다는게 특징 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전원버튼이 있으며 상태 표시램프도 있습니다. 화면은 완전히 180도로 펼쳐지진 않는 형태 입니다.

 

오른쪽에는 USB-C 전원단자와 Micro HDMI 단자, USB 단자가 있습니다.

 

전원어댑터는 12V 3A 규격으로 되어있으며 전원단자가 USB-C 형태 입니다.

 

측면 부분을 보면 상당히 얇은 편 입니다. 노트북의 무게도 비교적 가벼운편.

 

왼쪽에는 USB 단자와 MicroSD 슬롯이 있습니다.

 

하단 부분에는 4개의 고무다리가 있는데 하단을 분해하기 위해서는 볼트를 풀어야하는데 상단에 마개가 막혀 있습니다. 분해를 할 경우 AS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저장공간은 간단하게 M.2를 이용해서 용량을 늘릴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기본 저장장치는 64GB에 실제 사용가능 공간은 40GB가 약간 안되는데요. 물론 기본 저장장치도 속도는 나름 괜찮은 편이지만 불편하거나 용량을 더 늘릴 목적이라면 추가 저장장치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을 할 때 12V로 충전이 되는데요.

 

기본 어댑터가 12V 3A 규격이라 12V로 충전이 됩니다. 그런데 이때 USB-C로 충전이 되어서 USB-C 20V로 충전이 가능한 보조배터리를 이용해서 충전이 가능하지 않을까 많이 생각할 수 있는데요. 요즘은 실제로 이렇게 많이 쓰기 때문이죠.

 

하지만 USB-C를 통해서 12V로만 충전이 되므로 20V로 충전이 되는 보조배터리나 또는 PD충전기를 연결하면 충전이 되진 않습니다. 이점은 미리 알아두세요.

 

노트북만 무게를 측정해보면 1.042Kg이 측정 됩니다. 크기는 작지만 무게가 약간 생각보다 나온 이유라면 금속재질을 사용해서 입니다. 물론 1Kg 정도의 무게로 충분히 휴대할 수 있는 무게이죠. 크기도 작아서 작은 가방에도 충분히 들어갑니다.

 

어댑터를 합친 무게도 1.227Kg 정도 밖에 되지 않아서 충분히 휴대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은 가벼우면 장점은 많습니다. 들고 휴대를 많이 해야하는 경우 특히 좀 더 편하겠죠.

 

이 제품은 N3450이 사용이 되었습니다. 4코어 CPU가 사용이 되었는데 클럭은 아주 높진 않아서 물론 이 CPU가 아주 고사양 고성능 CPU라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낮은 전력소모량 그리고 무소음 동영상 재생등에는 큰 문제가 없어서 용도에 맞게 사용하면 괜찮은 CPU 이죠.

 

이 제품에는 Windows 10 Home 64비트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별도로 운영체제 설치를 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넷플릭스를 이용해서 영상을 꽤 많이 보는데요. 실제로 감상을 해 봤습니다.

 

고화질의 영상을 끊김 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좀 끊기거나 불편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전혀 그런 부분이 없네요. 그리고 완전한 무소음 입니다. 이어폰을 이용해서 감상하면 주변에 다른사람에게 전혀 방해하지 않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4K로 품질을 설정후 영상을 재생 해 봤습니다. 물론 역시 전혀 끊김없이 감상 할 수 있습니다. 근데 CPU가 조금 느려서인지 유튜브에 첫화면을 띄울때는 약간 시간이 걸리네요.

 

웹서핑이나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하는 용도로 사용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웹서핑 할 때 버벅임 없이 빠르게 잘 되네요.

 

이 제품은 무소음이라는 부분에서도 장점은 있습니다. 켜놓았을 때 팬소음이 전혀 없다는 것이죠. 정확히 이야기하면 팬 자체가 없습니다. 물론 팬이 없어도 문제가 없도록 설계는 되어있죠.

 

동영상 강의를 보는 분들은 실제로 인강을 볼 때 문제가 없는지가 궁금할텐데요. 인터넷 강의를 볼 때 대부분은 어떤 툴을 설치하게 되어있습니다. 녹화나 기타 다른 불법적인 방법으로 강의를 도용하는것을 막기 위해서인데요. 그런 이유로 윈도우 운영체제가 반드시 필요하죠. 강의보기에서 실제로 보기를 하고 프로그램도 설치를 해 봤습니다.

 

동영상 강의를 문제 없이 볼 수 있네요. 끊김도 없고 깨끗하게 감상이 가능합니다. 무소음이니 독서실 처럼 아주 조용해야 하는 장소에서도 이어폰을 연결해서 혼자 본다면 전혀 문제가 없겠네요.

 

키스킨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키스킨을 쓰면 소음이 좀 더 줄어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키보드 타이핑 할 때 소음이 줄어든다는 것이죠. 키스킨은 디바이스 컬러에 맞춰서 추가 옵션으로 구매가 가능 합니다.

 

물론 기본 키보드도 나쁘진 않습니다. 다만 요즘은 커피를 쏟거나 하는 경우도 있어서 키스킨을 많이 쓰는 것 같네요. 제품을 사용해보니 영상감상, 인터넷 강의, 문서작성, 넷플릭스, 푹 , 유튜브 보기 등을 할 때는 큰 문제없이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게임을 하거나 고사양 작업용으로는 적합하진 않지만 이 노트북이 가지는 가격적인 장점과 무소음 나름 성능이 괜찮은 제품임을 생각해서 용도에 맞게 고른다면 정말 괜찮은 노트북이 될 것 같습니다.

디클 클릭북 자세히 알아보기

https://smartstore.naver.com/digitalclick/products/2803527079#revw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