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슨 디베아 d18 무선청소기 다이슨 V8 비교 사용기

가격은 엄청 저렴한데 생각보다 괜찮은 무선청소기

가격이 저렴하지만 나름 쓸만한 성능 때문에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차이슨 디베아 d18 무선청소기를 사용해보면서 느낌을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다이슨 V8 비교 및 사용도 좀 해보려고 합니다. 차이슨 디베아 d18 무선청소기는 쿠폰가 66달러 정도 밖에 안하는 저가형 제품 입니다. 가격 싸면 별로라는 이야기도 있지만 이 제품은 그래도 나름 괜찮은 특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교적 괜찮은 흡입력에 롤러방식의 흡입 방식을 써서 먼지를 비교적 쉽게 청소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생긴건 정말 다이슨이랑 비슷하게 생겼네요. 구성품이나 악세서리도 거의 비슷 합니다.

 

차이슨 디베아 d18 무선청소기 다이슨 V8 비교 사용기

먼저 제품 박스 입니다. dibea 무선청소기는 D18이 있고 그 상위 모델이 있고 합니다. 근데 이 제품의 장점이라면 일단 가격이 엄청 싸다는 점 입니다.

 

가격은 66달러 수준인데 악세서리는 꽤 많습니다. 4가지 타입의 팁이 있고 파이프는 분리가 가능해서 분리하면서 또는 장착해서 편하게 청소가 가능 합니다.

 

기본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청소 브러쉬 인데요. 내부에는 롤러가 있어서 먼지를 쓸어담으면서 흡입을 합니다. 덕분에 흡입력은 좀 약하더라도 바닥에 있는 먼지를 빗질 하면서 쓸어 담는 효과가 납니다. 이 부분은 다이슨 청소기도 동일 하죠.

 

이 외에도 침구청소하는 브러쉬와 좁은 틈새를 청소하는 블러시 2종이 들어가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악세서리도 좀 약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는 튼튼 했습니다.

 

물론 아쉬운 점도 있는데요. 가격이 저렴하니 당연할 수 밖에 없지만 충전 방식이 좀 번거롭긴 합니다. 충전기에서 나온 선을 직접 꽂아야 합니다.

 

후면 부분에 전원단자에 선을 꽂으면 충전이 되는 방식 입니다.

 

청소를 하기 위해서 청소기를 조립 한 뒤 사용을 해 봤는데요. 앞에 있는 롤러가 돌아가면서 먼지를 생각보다 잘 쓸어 담았습니다.

 

브러쉬 뒤에는 큰 바퀴가 있어서 청소 할 때 밀고 다니면서 손에 부담을 줄이는 형태 입니다. 다만 좌우로 꺽을 때는 큰 바퀴 때문에 약간 움직임이 둔해지는 느낌이 있긴 했습니다.

 

재미있게 이 제품은 버튼을 계속 누르는 형태가 아니라 한번 누르고 놓으면 모드가 변경 됩니다. 1단 > 2단 > OFF 를 반복하는 형태 입니다. 근데 이게 편할지 편하지 않을지는 사람마다 다를 듯 하네요. 한번 버튼 누르고 좀 오랜 시간 밀고 다닌다면 편할 수 도 있고 자주 정지하고 켜야 하면 오히려 좀 불편할 수 도 있을듯 싶네요.

 

브러쉬 앞부분에는 4개의 LED 등이 있어서 어두운 곳을 밝히면서 청소가 가능 합니다. 어두운곳 아래쪽을 청소할 때 좀 더 유리 합니다.

 

 

침구 청소를 위해서 브러쉬를 변경 했습니다.

 

진동 기능까지는 없지만 브러쉬가 회전하면서 침구류 위에 있는 작은 먼지들을 모두 쓸어 담습니다.

 

청소해보니 먼지가 없는듯하지만 아주 미세하고 작은 하얀 먼지들이 모이는게 보입니다.

 

러그나 침구류 , 이불 위나 여러곳에서 청소가 가능 합니다.

 

좀은 틈새를 청소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흡입력은 다이슨 V8과 비교해보면 1단은 좀 약한 편이고 2단은 다이슨 V8 터보 보다는 좀 약한 수준 이었습니다.

 

청소 후에는 먼지통을 분리해서 먼지 제거 및 청소가 가능 합니다.

 

크기 비료를 위해서 다이슨 V8과 같이 놓아 봤는데요. 길이는 d18이 약간 짧은 형태 입니다. 디자인이나 모양은 거의 비슷합니다.

 

물론 충전방식이 다르고 제품의 디자인이나 세세한 퀄리티는 다이슨이 우세합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다만 가격만 놓고 보면 가격차이가 꽤 많이 나므로 청소능력은 d18도 나름 괜찮은 수준이어서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청소기를 써보고 싶은 분들에게 괜찮을듯 합니다. 시골집 부모님도 10만원 넘는 청소기 구매했는데 이정도 수준은 아니었는데요. 소리만 크고 먼지를 잘 빨아들이지 못해서 불만이 있었는데 이 제품은 가격도 싼데 생각보다 쓸만해서 부모님 선물용으로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부모님 경우 너무 비싼 제품은 오히려 부담되어서 잘 안쓰시는 경우도 있어서요. 정말 편하게 쓰시라고 선물드리는 용도로 괜찮을듯 싶네요.

 

이 제품은 지금 쿠폰가 66달러로 구매가 가능 합니다. 한국형 콘센트로 처음 사용시 큰 불편함도 없는 제품이죠. 참고하세요.

구매링크 : https://goo.gl/REGfo8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열풍건조기 2018.11.23 14:28 신고

    그래서 요즘은 다이슨이랑 비교해서 많이 올라오더라구요. 그래도 확실히 사용해보면 다르다곤 하는데, 계속 고민중인건 어쩔수 없네요. ㅠㅠ 그치만 다이슨은 정말 비싼걸요...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