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선풍기 2세대 2018년 최신형 사용기 1세대 비교

1세대 2세대 무선제품 둘다 써본 소감을 적어봅니다

이전 제품을 구매를 한지 얼마 안되 것 같지만 신제품 또 구매했습니다. 샤오미 선풍기 2세대 2018년 최신형을 사용해 봤느데요. 이전 1세대 무선 제품과 비교도 해보려고 합니다. 샤오미 선풍기 2세대 2018년형은 이전 제품이 가지고 있던 단점을 좀 보완한 제품 입니다. 근데 괜찮았던 1세대의 기능이 일부 삭제된 것도 있습니다. 이전에 썼던 제품도 느낌이 좋았지만 리모컨이 없다는 단점이 있어서 이번에 2세대에서는 리모컨이 들어갔다고 해서 기대를 안고 구매를 해 봤는데요.

2세대는 완전히 하얀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아래부터 위까지 전부다 하얀색 도배가 되었네요.

 

샤오미 선풍기 2세대 2018년 최신형 사용기 1세대 비교

구매하고 얼마 안되어서 제품을 받았습니다. 제일 많이 팔리는 제품 중 하나라고 하죠.

구매링크 : https://goo.gl/meJLvk

제가 구매한 링크는 위와 같습니다. 지금 쿠폰 적용하면 $87.8 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것보다 더 싼 링크도 있을텐데 그건 유선선풍기 입니다. 제가 소개하는건 2세대 무선 선풍기 입니다.

 

박스를 열어 봤는데요. 제품은 종이박스로 되어있는데 내부에 상당히 잘 포장되어있어서 던져도 잘 안망가지도록 되어있습니다.

 

구성품을 전부다 꺼내 봤습니다. 조립은 설명서를 굳이 안봐도 조립할 수 있을정도로 쉽게 되어있습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무선선풍기라는 점 인데요. 하단에 받침대 부분에는 배터리가 내장 되어있습니다. 좀 특이한 점은 1세대 무선 제품은 배터리가 교체가 가능한 타입으로 배터리함이 따로 있었는데요. 2세대는 배터리가 내장형으로 바뀌었습니다.

 

상단에 모터가 있는 부분을 받침대에 세워줍니다.

 

하단 받침대 부분에 고정을 합니다.

 

하단에 큰 볼트를 고정 합니다. 육각렌치를 이용합니다. 기본 구성품이므로 이것을 이용하면 됩니다.

 

 

선풍기 날개 부분을 조립 해야 하는데요. 처음에 이부분을 분해 해야 합니다.

 

돌리면서 빼면 빠지는데요. 안에 들어있는 종이는 제거 합니다.

 

같이 들어있는 구성품을 이용해서 조립을 합니다.

 

가장 안쪽 부분 그릴망을 먼저 장착하고 안쪽에 너트를 고정 합니다.

 

팬 날개를 장착하고 다시 너트를 끼워서 고정 합니다.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야 고정 됩니다.

 

맨 앞부분 그릴 망을 장착 후 하단에 볼트를 고정해줍니다. 이때는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전원선을 연결해야 하는데요. 이 제품은 220V 전원선을 같이 넣어줍니다.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전원선이므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네요.

 

리모컨에도 건전지를 넣어줍니다. 기본으로 AAA 사이즈 건전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리모컨은 블루투스 방식으로 동작을 합니다. 최초에는 연결 과정이 필요한데요. 저는 어쩌다보니 그냥 연결이 되어서 여튼 설명을 해보면 리모컨 버튼 1,2,3,4 중 3,4 (하단에 2개의버튼)을 동시에 계속 눌러줍니다. 그러면 소리가 나고 상단에 LED가 깜빡입니다. 그때 선풍기 본체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무거나 눌러도 되는듯)

 

연결이 되면 리모컨으로 전원을 켜거나 끄거나 타이머를 켜거나 회전을하거나 바람 강도를 조절하는게 가능 합니다. 리모컨은 누르다보면 사용법은 알게 되는데요. 참고로 맨 위에 버튼은 꺼진상태에서는 한번 누르면 전원이 켜지게 되고, 길게 누르면 전원이 꺼집니다. 켜진상태에서 한번만 누르면 자연풍/일반풍 변경이 가능 합니다.

 

기존에 1세대 무선과 2세대 무선 선풍기를 같이 놓고 비교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간단히 비교해보면 1세대는 이제는 잘 안찾게 될 것 같습니다. 2세대는 리모컨이 되고 1세대는 안되니까요. 그리고 둘다 앱으로 연결은 되는듯하네요. 1세대는 근데 하얀색 바탕에 그릴망과 받침대 부분일부는 금속재질과 회색을 적절히 써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었는데요. 2세대로 오면서 너무 하얀색으로만 넣었습니다.

 

 받침대 부분에 있던 4개의 LED를 이용한 팬 풍량 표시를 해주는 부분도 2세대에서는 없어져 버렸습니다. 배터리 교체도 이제는 안됩니다. 뭐 배터리 교체는 잘 할일이 없긴 하지만요.

고급스러운 맛은 1세대가 오히려 있었는데 좀 그부분이 없어진게 아쉽긴 하네요. 다만 실제 사용성을 보면 2세대가 리모컨이 있어서 더 편할 것 같긴 합니다. 실제 사용해본 입장으로는 선풍기를 원래 사용할 때 리모컨을 꼭 쓸필요는 없어서 1세대, 2세대 둘다 좋긴 하네요. 둘다 무선이라 전원이 없어도 배터리 모드로 어디서든 선풍기 바람을 맞을 수 있습니다.

구매링크 : https://goo.gl/meJLvk

제품 맘에 드는 분들은 구매해보세요. 저는 한개는 안방  한개는 제방에서 쓰려고 2개 쓰고 있지만 딱 좋네요. DC모터 쓰는 형태라 전력소모량도 낮고 소음도 낮고 수명도 긴 편이니까요. (발열이 낮아서 모터 수명이 긴 편) 참고하세요.


이 글은 "씨디맨" 의 동의 없이 전문 재배포 금지. 링크 및 트랙백은 허가 없이 무제한 허용 *  [자세히보기]

질문 또는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질문글은 무조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곳에 질문을 올려주세요.
이 글과 연관이 없는 급한 질문은 빠른 질문/답변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 입력 폼

s;s s;s

     이미지 업로드

  1. 핑구야 날자 2018.07.16 07:01 신고

    날이 너무 더워서 하나 정도는 있어야 할 것 같아요

    perm. |  mod/del. |  reply.
  2. 송지헌 2018.07.24 16:12 신고

    안녕하세요, 선풍기와 관련없는 질문이지만...
    사진으로 보이는 전기콘센트는 어디제품인지 알 수 있을까요?
    주택 설계중인데,,, 콘센트가 이뻐서요 ㅎㅎ

    부탁드립니다.

    perm. |  mod/del. |  reply.
  3. 2018.08.22 23:28 신고

    2세대 제품 목이 너무 힘없이 돌아가지 않나요?

    perm. |  mod/del.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