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GODJ Plus 휴대용 디제잉 머신 포터블 고디제이 플러스 사용기

by 씨디맨 2018. 6. 17.
320x100

손가락 까딱까딱 몇번만 움직이면 나도 전문 DJ

백화점에서 한번 만져본적이 있는데요. 음악 취미가 있다면 최고일듯 합니다. GODJ Plus 휴대용 디제잉 머신 포터블 고디제이 플러스 사용을 해 봤는데요. 휴대성이 높으면서도 다양한 믹싱 효과들을 구현한 장비 입니다. GODJ Plus 고디제이 플러스는 내장 배터리로 사용이 가능하며 2개의 독립된 공간을 이용해서 음악을 재생 다양한 효과들을 믹싱하여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다른 장비의 도움 없어도 내장 스피커와 컨트롤러, 화면을 이용해서 모두 컨트롤이 가능 합니다. 비교적 좁은 공간에서도 재미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죠.

처음에 사용 방법이 어렵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요. 특별히 설명서를 안봐도 계속 만져보니 기능을 알 수는 있겠더군요.

 

GODJ Plus 휴대용 디제잉 머신 포터블 고디제이 플러스 사용기

먼저 제품 박스 입니다. 제품 박스에 버튼들이 그대로 그려져 있어서 어떤 형태인지 감을 잡을 수 있었는데요.

 

처음 보이는것은 설명서 입니다.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PC와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네요.

 

제품은 상당히 잘 포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제품과 USB 케이블이 보입니다. 충전은 USB 전원으로 충전 되는 형태 였습니다. Micro USB 단자로 되어있었는데요. 덕분에 충전시 보조배터리 등을 이용해서 충전하면서 사용도 가능 했습니다. 내장 배터리의 용량이 3500mAh로 되어있어서 최대 3.5시간 음악 연주가 가능합니다. 보조배터리를 이용하면 시간을 더 늘릴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네요.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깔끔하게 되어있는데요. 생각보다 꽤 설정할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양쪽에는 2개의 화면이 있습니다.

 

왼쪽 부분에는 화면 위에 3개 대역 (low,Mid,High)의 이퀄라이저와 피치밴드가 있습니다.

 

중앙부분을 보면 6개의 음향효과 적용하는 노브가 보입니다. FX Level 을 조정해서 효과들의 사운드를 조절 할 수 있는데요. 왼쪽 오른쪽 나뉜 레버가 있어서 사운드를 번갈아가며 듣거나 섞거나 자신이 마음대로 조정이 가능 합니다.

 

오른쪽도 동일하게 되어있는데 좀 다르다면 SD 슬롯이 들어가고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USB 단자를 통해서 컴퓨터와 연결이 가능하며, Micro USB 단자를 통해서 기기 충전이 가능 했습니다.

 

왼쪽에는 라인입력과 헤드폰,마이크 단자가 있습니다. 사운드를 RCA 단자를 통해서 출력도 가능 합니다.

 

오른쪽 부분 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인터페이스들이 존재 하는데요.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유튜브를 재생하고 그 사운드를 입력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다시 다른 사운드를 재생하면 소리를 믹싱할 수 있죠.

 

SD 메모리를 이용해서 음원을 이용할 수 있고, 또는 스마트폰의 음악을 바로 켜서 그자리에서 사운드를 믹싱할 수 있어서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 충전하면서 사용 가능한지 확인해 봤는데요. 잘 되는군요.

 

화면은 아주 밝은 편은 아니었지만 작은 화면에 꽤 깨끗한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DEMO 음원을 불러와서 재생을 시켜 봤는데요.

 

이것도 음원을 계속 모으면 여러가지 음악을 만들 수 있으니 재미있을 것 같긴 하네요.

 

재생 되는 중 턴테이블이 나타나는데 실제 작은 디스크 원반을 돌리는 것은 아니지만 화면에 터치를 통해서 디스크를 돌리는 것처럼 흉내낼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버튼이 있는데 FX 효과들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본 FX와 드럼이 있었는데요. 버튼 누를 때 음원 위에 FX 효과를 입힐 수 있어서 흥이나는 즉흥적은 음원을 그자리에서 만들 수 있었습니다.

 

설정을 들어가면 화면을 터치해서 직접 조작하는 것도 가능 하네요. 버튼에는 글자가 없긴 하지만 계속 연습하다보면 외워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면 메뉴를 넘기다보니 피아노도 나타나는군요. 이 외에 기타도 있었습니다. 피아노곡을 그자리에서 즉흥적으로 연주해야하거나 할 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장 마지막 메뉴로 가면 여러가지 설정들이 가능 했는데요. 설정 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아서 좀 더 전문화된 기기를 원했던 분들의 기대감을 채워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DJ를 할 때 Auto DJ 모드가 있어서 음원을 2개를 재생 시 자동으로 알아서 믹싱을 해주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자리를 비워야 하거나 할 때는 이용해보면 괜찮을 듯 했습니다.

 

사운드는 무척 깨끗하고 생각보다 좋은 스피커가 들어가 있어서 사운드 볼륨도 컸는데요. 물론 더 큰 장소에서는 더 큰 스피커와 연결해서 사용도 가능하니 출력은 큰 문제가 없어보였습니다.

 

음악을 재생해놓고 버튼을 눌러가면서 효과를 적용을 해 봤는데요. 초보자도 생각보다 비트만 약간 맞추면 꽤 근사한 사운드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디스크를 돌리면서 여러가지 사운드를 낼 수 있었는데요. 물론 음원을 잘 섞어서 들려주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그때 그때 사람들의 분위기를 맞춰주는게 훨씬 더 중요할지도 모르겠네요.

 

전용 가방도 있었는데요. 가방에 넣으면 휴대하기도 딱 좋았습니다. 생각보다 무겁지 않아서 백팩에 넣으면 쉽게 들고 다닐 수 있겠더군요.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실제로 어떤 식으로 사용하는지 영상도 만들어 봤습니다. 글로는 사운드 설명이 어려우니 영상을 보시면 더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DJ에 흥미가 있는 분들이라면 정말 재미있는 장난감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실제 공연장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장비니까 활용을 잘 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이 제품은 리뷰를 위하여 대여하여 작성 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