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블루투스 스피커는 물론 WiFi 스피커로 활용 리브라톤 ZIPP 후기

by 씨디맨 2018. 2. 8.
320x100

블루투스 스피커만 쓰나? WiFi 스피커의 활용성 보자

다양한 기능을 갖춘 포터블 스피커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물론 WiFi 스피커로 활용 가능한 리브라톤 ZIPP 제품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이미 많이 활용하고 계실텐데요. 리브라톤 ZIPP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든 아이폰이든 모두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유선으로 연결하거나 USB 메모리를 직접 연결해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둥근 디자인으로 나온 만큼 360도 음향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제품이며 크기가 큰 만큼 1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고 출력도 100W로 무척 높은 편 입니다.

 

360도 반도체 , 4인치 네오디듐 오퍼, 2x1 인치 소프트 돔 네오디듐 트위터, 2x4인치 저주파 라디에이터가 포함된 모델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물론 WiFi 스피커로 활용 리브라톤 ZIPP 후기

안을 열어서 그럼 제품을 볼까요.

 

이 제품은 아이폰 아이팟 에어플레이를 지원하며, DLNA도 지원을 합니다. APT-X 코덱을 지원하면 WiFi 스피커로도 활용이 가능한 제품 입니다.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는 SoundSpace Link를 지원하는데 스피커를 여러대를 묶어서 연결해서 더 큰 사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8개의 그룹 및 16개의 스피커까지 연결이 가능 합니다. 인터넷 라디오를 5개 지원하며, 360도 사운드를 지원합니다. 특히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서 전화가 왔을 때 블루투스 스피커로 직접 전화 통화도 가능 합니다.

 

박스를 열어봅니다. 새모양의 리브라톤 로고가 눈에 딱 들어옵니다.

 

처음에 설명서와 다른 제품들 색상 등을 소개 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제일 처음 보인것은 전원어댑터 이군요.

 

구성품을 모두 꺼내 봤습니다. 전원 어댑터와 설명서 그리고 스피커가 보입니다.

 

전원 어댑터는 앞에 220V 팁을 꽂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전원 어댑터는 모양이 상당히 이쁘게 생겼네요.

 

리브라톤 ZIPP은 상단에는 천재질의 것으로 감싸져 있고 아래에는 플라스틱 바디로 되어있습니다. 약간 캡슐 모양 비슷한데요.

 

다만 무게는 좀 크기가 있어서 인지 묵직한 편 입니다.

 

후면에는 가죽끈이 붙어 있습니다. 가죽 끈은 손에 들고 다닐 때도 편리하며 나무 가지 등에 걸어둘 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 아래 쪽에는 인터페이스가 존재 하는데요. 전원버튼, 충전단자, AUX 단자, USB 단자가 있습니다. USB 단자를 통해서는 외부 기기를 충전하거나 또는 USB 메모리의 음악을 직접 재생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넓은 고무다리가 있습니다. 잘 미끌리지 않게 잘 되어있네요. 하단에는 앱 설치를 도울 수 있는 QR코드가 있습니다. 물론 앱 설치시 LIBRATONE이라고 검색하면 앱 설치가 가능 합니다.

 

이름 때문인지 아래에는 지퍼가 있긴 한데요. 근데 이것은 디자인 때문에 있는 것이지 이것을 열어서 위가 빠지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아래에 전원 버튼을 눌러서 켜 봅니다. 컨트롤러 부분에 빛이 들어옵니다. 이 컨트롤러에 글자 부분과 그림 부분에는 하얀색 빛이 들어와서 어두운 곳에서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블루투스 페어링을 통해서 활용이 가능 합니다. 가장 간단한 연결방식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것 인데요. 리브라톤 로고 부분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페어링 모드로 들어갑니다. 페어링 모드시 양쪽으로 2개의 점이 깜빡이며 움직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관리자에서 리브라톤 ZIPP을 선택하여 연결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영상을 재생해 봤는데요. 사운드가 잘 나오네요. 처음 사운드를 들어본 느낌은 상당히 묵직하고 웅장하게 사운드가 나옵니다. 스마트폰 사운드가 아무리 좋아졌다고 하더라도 별도로 설치한 스피커보다 사운드가 좋을 수 는 없지요.

 

리브라톤 앱을 설치하면 더 좋은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IBRATONE 이라고 검색하면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앱 설치 후 기기를 등록할 수 있는데요. + 버튼을 눌러서 장치를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연결방식은 WiFi 와 블루투스 두가지를 이용해서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 합니다. WiFi 로 연결하면 유무선공유기가 닿는 범위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WiFi 로 연결을 해 봅니다.

 

연결 시 방법은 설명에 나오는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페어링을 하고 연결을 선택하면 연결이 됩니다.

 

Airport 설정을 합니다. 네트워크로 연결을 해서 WiFi 스피커를 만드는 과정 입니다. 제가 직접 해볼 때에는 이 스피커는 듀얼채널을 지원한다고 나와있긴 한데요.

 

5GHz SSID로 연결시 이상하게 오류가 발생을 하더군요. 실제 사용시에는 2.4GHz 대역으로 연결해야 문제없이 연결이 되었습니다. 생각해보면 2.4GHz 대역이 범위도 더 넓긴 해서 이렇게 연결해서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AirPlay가 연결이 되었습니다. 이제 이후 아이폰 등에서 영상 재생 후 사운드를 AirPlay를 이용해서 네트워크 스피커를 이용해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앱 설치 후 도움말이 잠깐 나오는데요. 이 제품은 터치 인터페이스로 동작하며 볼륨 조절도 시계방향과 반시계 방향으로 터치하면서 돌리면 볼륨 조절이 가능 합니다.

 

음악 컨트롤이 가능하며 Hush라고 해서 손바닥 전체로 터치패드를 막으면 막고 있는 동안 사운드가 좀 줄어듭니다. 완전히 음소거가 아니라 사운드가 줄어들더군요.

 

앱에서 해당 장치를 선택을 하면, 음악 컨트롤이나 인터넷 라디오 재생, 입력설정을 변경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라디오는 5개가 기본으로 준비가 되어있는데요. WiFi 스피커로 연결되어있으면 이것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은 WiFi를 통해서 유무선공유기와 리브라톤 ZIPP를 연결을 도왔을 뿐 그 이후에는 리브라톤 스피커로 직접 인터넷 라디오 재생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은 없어도 재생이 가능하죠.

 

SLEEP TIMER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수면모드 전환이나 슬립 타이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 걸어두면 음악 나오다가 멈추는 것이죠.

 

VOICING (발성)을 변경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소리를 좀 더 다양하게 구현하는 여러가지 옵션들이 특이하게 존재하네요.

 

이 외에 놓이는 위치에 따른 사운드 변화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이미지로 되어있고 적용이 가능해서 이 점은 마음에 드네요.

 

네트워크 스피커로 연결되면 스피커의 위치가 어디든 간에 유무선공유기와 신호가 닿는 위치면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에서 직접 음악을 재생할 수 도 있죠.. 음악을 선택 후 장치로 캐스트에서 리브라톤 스피커를 선택해서 음악 재생이 가능 합니다.

 

또 다른 연결 방식으로는 오디오 케이블을 이용해서 직접 음악 재생이 가능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재생시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네요. 블루투스나 WiFi 스피커로 연결된 장치가 있는 경우 그것이 연결되면 오디오 케이블이 연결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운드 입력이 변경이 강제로 되버리네요. 케이블이 연결되면 이것이 제일 우선시되거나 하는 형태로 개선이 되면 좋을듯 싶네요.

 

USB 단자를 통해서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등을 충전하면서 활용이 가능한데요.

 

고속충전은 안되지만 5.17V 0.45A 수준의 충전이 가능 했습니다. 느리게 충전이 되긴 하겠지만 급한 경우 충전이 가능하니 이용해보면 좋을듯 싶네요.

 

USB 단자는 USB 충전 용도라기 보다는 USB 메모리의 음원을 직접 재생하는 용도로 이용됩니다. USB 메모리에 음악을 넣어놓고 꽂으면 바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도움없이도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니 알아두면 좋을듯 하네요.

 

여러곳에 위치를 하면서 활용해 봤는데요. 이런 포터블 스피커의 장점이라면 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고 자체 배터리가 있어서 위치를 자신이 원하는곳에 놓고 이용할 수 있다는 것에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사운드가 360도로 들리므로 음악을 여러명이 듣는다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스피커는 여러개의 스피커를 이용해서 사운드를 더 증폭시킬 수 있는 재미가 있어서 같은 제품을 가진 사람이 보인다면 묶어서 써볼 수 도 있을 듯 하네요.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직접 사용해본 이 스피커는 음질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무게감이 나가서 인지 상당히 묵직하고 안정감 있는 사운드를 들려주더군요. 무엇보다 WiFi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 스피커를 통해서 음악이나 영화 사운드를 재생해야하는 경우 이용하면 무척 편리하니까요. 영상으로도 사용 하는 모습을 담아 봤습니다. 영상도 재미있게 봐주세요.

이 글은 리브라톤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