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선에서 꺼내온 것 같은 디자인의 멋진 컴퓨터
견고한 요새 같은 케이스에 특이한 디자인 그리고 독특한 설계가 돋보이는 제품 인데요. 게이밍 컴퓨터 PC 델 에일리언웨어 AREA-51과 AW3418DW 모니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약간 우주선 느낌이 나는데요. 게이밍 컴퓨터 PC 델 에일리언웨어 AREA-51 AW3418DW는 성능도 중요하지만 독특한 디자인 튜닝 이런것들도 재미 요소이므로 중요합니다. 가성비만 무조건 따져서 조립하는 그런 형태의 제품이 아니라 조금은 특별하고 디자인적으로도 성능적으로도 만족감을 주는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책상에 놓고 보니 정말 우주선에 앉아 있는 그런 느낌이 나는데요. 트라이어드 새시 지능형 설계를 한 본체가 특히 눈에 띕니다.
게이밍 컴퓨터 PC 델 에일리언웨어 AREA-51 AW3418DW
AREA-51은 견고하면서도 필요에 의해서 만들어진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징적인 부분을 형상화해서 만든 디자인을 하고 있죠.
측면에서 보면 약간 삼각형 모양으로 생겼는데요. 근데 그 끝 부분 모서리도 다시 깍여 있습니다. 상당히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요. 세 모서리는 시스템 중량의 5배를 지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상단 부분에는 손잡이 부분이 있어서 만약 필요에 의해서 들고 이동 해야할 때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약간 무게는 있습니다.
앞부분에 넓은 부분은 약간 뒤로 누은 형태로 되어있는데요. 독특한 모양 때문에 높이에 비해서 이 부분이 상당히 넓습니다. 넓은 통풍구는 내부에 공기 흐름을 더 좋도록 해서 게임을 즐길 때 발열을 더 쉽게 낮출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이 부분은 통풍구 역할도 하고 오른쪽 측면에는 ODD와 USB 단자 오디오단자 카드리더기 등이 위치 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인텔 i7 코어프로세서 중 X 시리즈가 사용이 됩니다. 코어 갯수가 더 많은 프로세서를 사용하면서 게임을 즐길 때 더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게임 뿐만 아니라 게임 방송을 염두해둔 분들이라고 해도 이 시스템으로 충분히 소화 할 수 있습니다.
본체 전면에는 에일리언웨어의 독특한 상징인 외계인 마크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전원 버튼 역할을 같이 합니다. 이부분은 물론 좌우 측면 부분, 앞부분까지 빛이 들어오고 이 빛은 따로 다양한 컬러로 역할 부여가 가능해서 독특한 느낌을 전해 받을 수 있습니다.
후면 인터페이스 부분도 특이한데요. 후면도 전면과 마찬가지로 뒤로 좀 누은 모습 입니다.
덕분에 후면에 선을 연결 시 조금 더 편리하게 연결이 가능 합니다. 추가로 슈퍼 IO 부분에는 LED 버튼이 별도로 존재해서 어두운 곳에서 선을 연결해야하거나 할 때 더 편리하게 연결이 가능 합니다.
본체의 좌우 측면 전면 전원 버튼 부분까지 LED는 다양하게 색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같은 컬러로 들어오면 재미가 없을듯한데 다양한 컬러가 빛이 들어오니 상당히 멋집니다. 본체 내부가 화려하게 보이는 튜닝도 이쁘겠지만 이렇게 빛이 은은하게 들어오는 디자인도 상당히 멋지네요. 너무 현란한 튜닝 PC 보다 깔끔한 맛이 있는 디자인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어필이 될 것 같습니다.
Dell AW3418DW 모니터는 34인치 화면에 100Hz (오버클럭시 120Hz)를 지원하며 G-Sync를 지원하는 모니터 입니다. 화면비는 21:9 이며 WQHD 해상도를 채택하면서 넓은 화면비와 비교적 높은 해상도를 이용해서 게임을 즐길 때 눈이 시원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게임 이외에도 일반적인 작업을 할 때에도 화면이 넓어서 듀얼 모니터를 쓰는듯이 사용이 가능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처럼 21:9 비율을 지원하는 모니터를 사용하면 좀 더 넓게 보이는 화면을 이용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이 모니터를 3대를 연결하면 훨씬 더 넓은 화면 비율로 게임을 즐길 수 도 있습니다.
이 모니터는 1900R 곡면 IPS 디스플레이를 사용을 했습니다. 21:9 비율이므로 사실 화면의 시야각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21:9 비율의 모니터에서는 1900R의 곡면비를 가지고 있는 제품들이 꽤 많은데요. 실제로 이 모니터를 써보면 가까이에서 보면 좌우 화면의 길이가 무척 길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화면이 평면인 것보다 곡면이면 좌우 끝부분을 볼 때 몰입감이 조금 더 좋습니다.
이 모니터는 베젤도 무척 얇은 편입니다. 덕분에 여러개의 모니터를 이어 붙여도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아래에는 ALIENWARE라고 마크가 멋지게 들어가 있습니다.
이 모니터 사용하면서 마음에 들었던 점은 WQHD 3440 x 1440 해상도를 사용해서 좌우로도 넓지만 비교적 위아래도 해상도가 높다는 점 입니다. 문서 작업시 위아래로 더 넓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21:9 비율이지만 WFHD 해상도를 사용한 모니터 였다면 위아래 해상도가 낮아서 문서 작업 시 두개의 창을 나란히 열어놓았을 때 아래가 잘리는 부분 때문에 오히려 불편했을 것 입니다. 그런 경우라면 차라리 모니터를 2대 쓰는것이 더 나을 수도 있죠.
하지만 이 모니터는 WQHD 해상도를 사용하면서 위아래 비율도 좋아서 여러개의 창을 열어놓고 작업 시 무척 유용 합니다.
이 모니터는 후면의 디자인을 살리기 위해서 맨 상단 부분에 넓은 통풍구를 위치 했습니다.
모니터가 워낙 큰 편이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발열 제어하는 부분도 중요한데요. 윗부분에 넓은 통풍구가 있어서 발열이 잘 제어가 됩니다.
이 모니터는 G-sync를 지원하는데요. 그래서 한쪽에 G-Sync 마크가 들어가 있습니다. G-Sync는 그래픽카드에서 모니터의 신호에 맞춰서 싱크를 맞춰주는 기능으로 화면에서 잘림현상이나 싱크가 안맞는 현상을 줄여줍니다. 이 칩셋이 들어간 이유때문에 모니터의 가격은 상승하겠지만 성능은 하드웨어적으로 처리하므로 월등하게 좋죠.
후면 부분을 보면 상당히 이 모니터가 깔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삼각형 모양을 상당히 여러부분에 많이 사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 인터페이스를 보면, 라인 출력 포트, 헤드폰 잭, DP포트, HDMI포트, USB 입력, USB 3.0 포트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바로 아래 부분에는 USB 3.0 포트 2개와 헤드폰 단자가 있습니다.
이 모니터의 화면의 곡면비가 1900R 인데요. 얼마나 휘어있는지 보여드리기 위한 이미지 입니다. 평평한 책상에 놓았을 때 중앙에는 손이 들어갈 정도로 화면이 휘어 있습니다. 더 괜찮았던 점은 화면이 이렇게 휘어있지만 화면의 도트피치는 적당한 편이고 화면의 느낌이 상당히 좋다는 것 입니다.
참고로 화면을 이렇게 휘는 것은 상당히 힘든 기술 중 하나 입니다. 저가형 모니터 중에서도 화면이 휘어있는 형태가 있는데 무턱대고 그냥 억지로 휘기만 하면 화면의 배열이 흐트려져서 화면의 글자가 선명하지 않은 문제등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 모니터는 확실히 좋은 모니터여서 그런지 글자가 상당히 또렷하게 보입니다.
모니터 후면 부분을 보면 , 전원을 켰을 때 빛이 들어옵니다. 모니터 받침대는 물론 모니터 부분에도 빛이 들어오는데요.
잘 보면 모니터에 오른쪽 한쪽에 에일리언웨어 마크에도 빛이 들어옵니다. 상당히 깔끔하고 멋집니다.
모니터 아래 부분에는 선을 가려주는 판을 붙이면 더 깔끔합니다.
이 모니터 받침대는 상당히 여러가지 역할을 합니다. 스위블이 일단 가능 합니다.
이 모니터 받침대는 피벗 말고 다른 모든 기능들은 됩니다. 엘리베이션이 가능하여 모니터의 높낮이를 자신이 원하는 높이로 맞출 수 있습니다.
틸트가 가능 하여 자신의 눈높이에 맞출수 있습니다. 서 있는 상태에서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할 때 편리합니다.
모니터 앞부분 바로 아래에는 헤드폰 단자가 있습니다. 모니터는 DP 나 HDMI 로 연결 시 오디오 출력을 모니터로 할 수 있는데 그 경우 이 헤드폰 단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헤드폰을 연결하면 번거롭게 본체 부분에 단자에 연결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바로 연결하고 바로 분리하는 것이 가능 합니다. 앞부분에 USB 포트를 이용해서는 스마트폰을 충전 할 수 도 있습니다.
이 모니터는 좌우로 21:9의 넓은 화면비와 WQHD 해상도를 갖고 있어서 듀얼 모니터를 쓰는듯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특히 마음에 드는 점은 3440 x 1440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므로 위아래 화면비도 좋다는 점 입니다. A4용지를 실제로 놓고 보면 아래에 꽤 많은 공간이 더 있는게 확인이 됩니다. 즉 좌우로도 넓지만 위아래로도 충분한 화면길이와 화면비로 훌륭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이 모니터는 100Hz 그리고 오버클럭시 120Hz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G-Sync도 지원을 하여 그래픽카드가 모니터의 화면에 맞춰서 싱크를 맞춰서 더 좋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New Alienware 프로 게임용 키보드 AW768도 소개 합니다.
상당히 세련되어 있는 디자인을 가진 키보드 였는데요. 물론 기능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프레임 부분이 꼭 알루미늄 재질로 된 느낌 처럼 되어있는데요. 굳이 이야기하면 알루미늄 디자인 입니다. 실제로는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더군요. 그래도 전체적인 무게는 약간 묵직한 키보드 였습니다.
왼쪽 한쪽 부분에는 매크로 키가 존재해서 여러가지 키 조합을 키 하나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등록을 위해서는 Alienware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야 합니다.
ALIENWARE 마크가 멋지게 들어가 있네됴. 아래부분은 좀 길게 되어있는데 키보드 타이핑할 때 크게 불편하진 않더군요. 오히려 디자인이 상딩히 멋지다는 느낌이 듭니다.
키보드의 타이핑 느낌은 기계식 키보드여서 매끄럽고 좋았는데요. 이 키보드의 키에는 RGB 기반의 백라이트가 가능 합니다.
컬러는 구역을 나눠서 다양하게 넣을 수 있는데요.
컬러를 넣기 위해서는 ALIENWARE 컨트롤 센터를 이용 해야 합니다. 색상은 상당히 많은 색상 중 임의로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컬러 구현 효과도 참 다양해서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오른쪽 상단에 에일리언웨어 마크를 누르면 빛이 켜지고 다시 누르면 전체 빛을 끌 수 도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볼륨 조정 노브와 음소거 버튼이 있어서 볼륨 조절기가 따로 없는 스피커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전체 볼륨을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New Alienware 엘리트 게임용 마우스 AW958 입니다.
RGB 컬러를 이용한 튜닝이 가능하고 최대 12000 DPI를 지원하는 마우스 입니다. 게이밍 마우스 이므로 폴링 레이트 100Hz를 지원을 합니다.
마우스는 오른손 전용으로 된 제품이었고 실제로 쥐어보면 꽤 손이 편안한 마우스 였습니다. 앞뒤로 좀 길죽한 느낌이 있구요.
버튼 부분도 독립되어 있고 넓고 길죽한 형태로 버튼 누를 때 힘도 적당히 들어가고 괜찮았습니다.
특이했던 것이라면 이 제품은 왼쪽 오른쪽 부분에 파트를 분리하여 교체가 가능 합니다. 왼쪽에는 2버튼과 6버튼 부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부분도 넓이가 다른 부품을 붙여서 좀 더 손에 맞출 수 있습니다.
왼쪽 버튼을 이용하면 매크로 버튼을 이용할 수 있어서 좀 더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매크로를 이용하면 반복적으로 눌러야하는 작업을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후면에 무게추를 추가하여 무게를 변경이 가능 합니다. 2개까지 끼울 수 있고 각 부품에도 무게추를 갯수를 변경해서 여러단계로 무게 변경이 가능 합니다. 약간 묵직한 마우스를 좋아하는 분과 가벼운 마우스를 좋아하는 분들이 자신의 마우스의 무게를 변경하여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 하죠.
이 마우스도 상단에는 RGB 컬러를 이용하여 튜닝이 가능 합니다.
시스템을 좀 더 자세히 살펴봅니다. 상단에 락 스위치를 풀고 (볼트를 풀면 풀립니다.) 상단에 레버 손잡이를 누르면 측면에 도어가 열립니다. 도어는 양쪽 모두 다 각각 분리가 가능 합니다. 상단에 있는 부품을 잘 살펴보면 본체의 독특한 모양답게 메인보드가 오른쪽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CPU 쿨러는 일체형 수냉쿨러가 이용이 되었습니다. Dell 의 오버클럭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오버클럭이 가능한 만큼 성능이 좋은 수냉쿨러가 들어가 있습니다.
CPU는 i7-7820X가 사용이 됩니다. 8코어 16쓰레드로 동작이 가능한 CPU가 사용이 되면서 동시에 많은 작업을 걸어도 CPU가 충분히 감당할 수 있습니다. 성능이 좋은 쿼드코어 CPU보다 2배나 많은 코어가 사용이 된 CPU를 사용 합니다.
씨네벤치 R15 결과를 보면 CPU 멀티코어 점수가 1981 cb가 나옵니다. 거의 2000 cb에 근접을 합니다. 일반 CPU 보다는 코어갯수가 많아서 멀티작업에서 훨씬 더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래픽카드는 Nvidia GTX1080 Ti 가 사용이 되었습니다. 일반인들이 사용할만한 그래픽카드 중에서 가장 고성능 그래픽카드에 해당하는 이 모델이 들어가 있습니다.
Nvidia GTX1080 Ti GPU-Z 결과 입니다. 엄청나게 많은 3584 CUDA 코어 갯수를 이용해서 그래픽 작업을 처리를 합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게임할 때 어떤 게임을 하던지 간에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이 그래픽카드는 352Bit 입니다. 일반 그래픽카드와 비교하면 체급이 3-4배 차이가 나죠. 게임에서도 좋은 성능을 보여주지만 인코딩 작업시에도 GPU 인코딩이 가능하면서 더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물론 이 시스템은 CPU 성능마저 좋으므로 굳이 GPU 인코딩을 이용하지 않아도 CPU 인코딩 만으로도 좋은 성능을 보여주긴 합니다.
그래픽카드의 부하를 걸기전 온도는 37도 정도로 무척 낮은 수준을 보여줬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해서 부하를 걸었을 때 온도는 83도 (MAX) 입니다. 레퍼런스 쿨러가 장착되어 비레퍼런스 쿨러가 장착된 GTX1080 Ti 에 비해서는 10도 정도 온도가 높은 편이긴 하지만 그래픽카드에게 있어서 최대 부하시 온도가 83도 정도인것은 그렇게 위험한 수준은 아닙니다. 그래픽카드는 실제로 100도 정도에 온도에서도 문제 없이 동작은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래픽카드 성능을 체크하기 위해서 3DMARK를 돌려 봤습니다. 3DMARK Fire Strike 그래픽점수는 27157 점이 나옵니다. 1070 Ti 급도 2만점 근처인것을 감안해보면 27000 점대인 이 그래픽카드는 훨씬 성능이 좋은 그래픽카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말이 1080Ti 이지 실제로 성능은 1090( 없지만) 급이긴 합니다.
파워서플라이는 1500W급이 사용이 되었습니다. 엄청 나게 출력 용량이 큰 파워서플라이가 들어가 있습니다. 물론 스위칭파워서플라이 이므로 사용한 전력소모량 만큼만 전력을 사용합니다. 1500W 급이나 넣은 이유는 여러개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하여 성능을 더 높여야 할때 1500W 급 파워서플라이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즉 파워서플라이 확장성도 엄청 좋습니다.
파워서플라이의 케이블은 분리가 가능한 타입으로 필요한 케이블만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저장장치는 Samsung NVMe SSD (256GB) 가 사용이 되었습니다. NVMe SSD 중에서 가장 성능 특성이 좋은 계열이 삼성 SSD이긴 합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결과 상 명령조합 순차 읽기 속도는 2639 MB/sec, 쓰기 속도는 1226.7 MB/sec 를 보여줍니다. 엄청난 성능을 보여주네요.
오른쪽 측면 도어를 열어봤습니다. 이 부분에는 2.5 타입 베이 (x2) 와 3.5 베이 3개가 있습니다.
여기에 2TB 하드디스크 하나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2TB 하드디스크의 성능을 측정 해 봤습니다. 성능이 꽤 괜찮은 하드디스크가 사용이 되었습니다.
게임등을 설치를 해 봤는데요. 1Gb 랜카드가 있어서 인지 제가 1Gb 회선을 쓰고 있어서 게임 다운로드 속도가 무척 빠르네요. 아주 빠른 시간에 게임을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으로 게임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은 지금 가장 인기가 많은 게임 중 하나인데요. 이 게임을 설치를 해 봤습니다.
스크린샷을 보면 알겠지만 화면이 좌우로 상당히 넓습니다. 덕분에 일반 모니터로 보는것보다 좌우로 좀 더 넓은 시야각을 보여줍니다.
게임 할 때 수평선과 산 등을 보기 때문에 사실 좌우로 넓은것이 더 좋은데요. 그러면 못보는 부분까지 모두 볼 수 있기 때문이죠.
GTX1080Ti가 사용되긴 했지만 게임 그래픽옵션을 울트라로 놓았을 경우 (울트라가 가장 높은 옵션) 프레임은 생각보다는 높진 않습니다. 그만큼 배틀그라운드가 아직은 고사양 게임이긴 합니다.
게임 그래픽 옵션을 울트라, 높음, 중간을 놓고 각각 게임 프레임을 측정을 해 봤습니다. 울트라 옵션에서는 75-80프레임 수준을 보여줍니다. 높은 옵션을 주면 100 프레임 수준을 보여줍니다. 중간 옵션에서는 110 정도를 보여줍니다. 프레임을 좀 더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높은 옵션과 중간 옵션을 적절하게 조합하는것이 좋아보입니다.
배틀그라운드 할 때 프레임은 이 모니터의 기본 수직주파수인 100Hz에 맞추면 좋습니다. 물론 오버클럭을 하면 120Hz가 가능하긴 하지만 100Hz만 되어도 꽤 좋은 체감이 가능 했습니다.
배틀필드1 게임도 해 봤는데요. 전장의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좋은 게임이죠. 이 게임은 프레임이 더 잘 나옵니다.
실제 게임시 모습 인데요. 전장의 느낌과 여러가지의 유닛들과 장비들 상당히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끊기는 느낌도 거의 없었고 상당히 쾌적했습니다.
나온지 좀 된 게임이여서 그런지 최적화가 무척 잘 되어있어서 1080Ti로 충분히 감당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프레임은 모니터의 수직주파수 100Hz에 맞춰서 거의 MAX값으로 나오는것이 확인이 가능 합니다.
오버워치 게임도 해 봤습니다. 오버워치 게임은 21:9 비율은 온전하게 지원하진 못합니다. 이부분은 게임사에서 임의로 제한을 해서인데요.
물론 게임 옵션에 21:9로 화면비를 바꾸는 옵션이 있긴 하지만 화면을 좌우로 늘려줄 뿐 실제로 시야각이 늘어나진 않습니다.
오버워치 게임을 할 때도 프레임은 상당히 잘 나오는데요. 60Hz 모니터들과 100Hz의 모니터를 비교해보면 체감이 엄청나게 될 정도로 부드럽습니다.
오버워치 게임 프레임을 그래프로 그려봤습니다. 매우 높은 옵션에서의 그래프 입니다. 110 수준을 가득 채워서 프레임이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하면서 성능도 상당히 괜찮았지만, 발열도 전체적으로 낮은 부분도 괜찮았습니다. 케이스 내부 쿨링이 좋지 않으면 사실 그래픽카드의 발열이 많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픽카드나 본체 내부의 부품이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어서 열이 뒤로 배출되는것은 오히려 잘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AlienFX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본체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각 부분에 색을 다르게 넣을 수 있었는데요.
왼쪽 측면에 다른 색 컬러를 넣어본 모습 입니다. 물론 오른쪽도 색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넣으니까 너무 화려하고 번쩍번쩍한 튜닝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너무 좋아할 것 같네요.
전면 부분에 LED와 전원 버튼 부분의 색도 튜닝이 가능 합니다.
빠른 설정을 통해서 절전모드나 고급 설정 등도 변경이 가능 합니다.
ALIENWARE 컨트롤 센터를 이용하면 참고로 키보드의 설정변경도 가능하지만 마우스의 컬러나 튜닝 효과도 적용이 가능 합니다.
시스템을 사용해 봤을 때 성능은 상당히 좋았는데요. 위 영상으로도 만들어 봤으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에서도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시스템이지만, 인코딩 작업이나 그래픽작업에서도 너무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시스템이었습니다. 고성능 작업에 최적화된 모델이므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얼리어답터_리뷰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텔 컴퓨터 조립 8세대 CPU Aorus 메인보드 시스템 후기 (4) | 2018.02.03 |
---|---|
씨디맨이 사용하는 컴퓨터 고성능 컴퓨터 시스템 (6) | 2018.01.31 |
배틀그라운드 풀옵션 조이젠 오버클럭 튜닝PC 게임 후기 (8) | 2018.01.16 |
i7-8700K 5.3GHz 오버클럭 조이젠 뚜따오버클럭 PC 사용기 (12) | 2018.01.15 |
인텔 버그 성능저하 보안패치 KB4056892 성능 변화 테스트 결과 (6) | 2018.01.06 |
댓글